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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 클릭? 부정 클릭?
2020/ 07/ 06

 


중복 클릭? 부정 클릭?

우리 사이트는 괜찮을까??

 

누군가 우리 광고를 부정 클릭하고 있는 건 아닐까🤔?

클릭 당 광고 비용이 이전보다 과도하게 지출되고 있을 때, 이런 고민을 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냥 넘어가기에는 조금 찜찜한데 따로 업체를 이용할 수도 없고.... 

 

그렇다면 ‘검색광고 중복클릭 분석’ 기능을 추천드립니다. 이프두는 다양한 온라인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있는데요. 광고 분석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광고를 반복해서 클릭하는 방문자의 유입을 손쉽게 체크해볼 수 있거든요. 검색광고 중복 클릭 분석은 이프두의 공통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으면 별도 신청이나 추가 설치가 필요 없어요. [Analytics - 광고 - 검색광고 중복클릭 분석]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 검색광고 중복 클릭 분석, 어떻게 확인할까?


1) IFDO에 로그인한 뒤, Analytics로 이동하세요.


2) 광고 - [검색광고 중복클릭 분석]에서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 데이터 앞의 +를 클릭해보세요.  IP 주소와 상세 데이터들이 조회됩니다.

- 제공되는 데이터: 기기 번호, 유입수, IP 수, 구매, 유입 당 페이지뷰, 유입 당 체류시간, 검색엔진, 검색어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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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단해보세요!

 

 

 

상황 1

● 하나의 기기 번호에 유입수와 IP 수가 지나치게 많은 경우

● 중복 클릭 유입수는 많지만 구매는 없고 유입 당 페이지뷰가 1.2이내인 경우

● 유입 당 체류시간이 매 방문 시마다 매우 짧은 경우 ( - 로 표시된 경우 포함*)

● 상세 데이터 조회 시 연달은 방문이 지나치게 중복될 때

*유입 당 체류시간이 ‘-’로 표시되는 이유는, 랜딩 되자마자 바로 반송되어 체류시간을 측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진단: 💥조심! 부정 클릭 의심 중 

데이터를 살펴보던 중 위와 같은 경우가 발견된다면 부정 클릭 이슈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유입 당 페이지뷰가 1이라는 것은 들어왔다가 한 페이지만 보고 바로 이탈한다는 뜻이거든요. 이런 경우가 어느 정도는 중첩될 수 있지만, 횟수가 지나치게 높다면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누군가의 악의적인 클릭일 수 있거든요😠)

 

 

처방

검색광고 관리자 센터에서 해당 IP에 대한 광고 노출 제한 설정

검색 광고 관리 센터에서 광고 노출 제한 등록으로 해당 IP에게는 더 이상 검색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심되는 모든 IP에 대해서 광고 노출 제한을 하실 필요는 없어요. 어뷰징이 아닌 정상적인 방문 IP들도 광고 노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독 많이 유입되고 있는 IP들만 제한 설정하셔도 괜찮습니다. 광고 노출을 제한하게 되면 해당 IP에만 더 이상 광고가 노출되지 않게 되며 웹사이트 접속은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방법 읽기 [클릭]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 도구 - 광고 노출 제한 관리 - IP 입력



 


TIP 부정 클릭이 의심되는 IP에는 주소 바로 옆의 IF를 클릭하고 태그를 자동으로 부착해보세요. Live 화면에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태그 작성법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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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 2

Default: 유입수는 많지만..

● 구매 내역이 존재하는 경우 (1회 이상)

● 유입 당 페이지뷰가 높고, 유입 당 체류시간도 일정 시간 이상인 경우

● 다양한 검색어로 방문했고 유입 당 페이지뷰(혹은 유입 당 체류시간)가 높은 경우

 

 

진단: 😅관심 고객의 느낌이 솔솔 나지만 주의하세요

중복 클릭 유입수가 높으면서 유입 당 페이지뷰가 높고, 체류시간도 어느 정도 확보된다면 습관적으로 방문하고 계신 관심고객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발생하는 검색광고 클릭으로만 방문하고 계신다는 게 문제입니다. 검색광고 비용은 계속해서 빠져나가고 있으니까요. 

 



 

 

처방

즐겨찾기(Bookmark)를 통해 방문하도록 유도

우리 쇼핑몰에 관심이 있어 중복 방문하고 계신 고객님들의 경우, Bookmark 추가 후 방문을 권유하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설정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7일 이내에 고가의 광고 키워드로 2회 초과 방문, 즉 3회 이상 방문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즐겨찾기 추가 후 방문 유도 메시지를 노출했더니, 검색광고를 통해 중복 유입되던 고객님의 수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 위 사례의 설정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마케팅 자동화] 검색광고 비용 절약하기”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관심 있으실 만한 추천 콘텐츠

● 즐겨찾기 유도하고 검색광고 비용 절감하기

● 방문 수와 페이지뷰로 웹사이트 상태 진단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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