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분석] 직전 검색어로 키워드잡기!
마케팅 자동화 - IFDO > 로그분석
[로그분석] 직전 검색어로 키워드잡기!
2020/ 03/ 10

 

 


우리 사이트에 방문 하기전 검색엔진에서 무엇 무엇을 검색했을까? 👩‍ 이프두와 함께라면 알 수 있습니다. IFDO서비스는 데이터분석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직전 검색어’ 분석이 가능하거든요. 여기서 직전 검색어란 현재 유입된 검색어가 아닌 그 전의 검색어를 뜻해요. 예시를 좀 보여드릴게요!

 


🔔 직전 검색어 예시

직전 검색어→현재 유입검색어→유입


[마케팅자동화 검색 → 이프두 검색 → 유입시] 

직전 검색어: 마케팅자동화

(현재)유입 검색어:이프두


[여자맨투맨 검색  → 쇼핑몰 브랜드 검색 → 유입시]

직전 검색어: 여자맨투맨

(현재)유입 검색어: 쇼핑몰 브랜드

 

 

직전 검색어를 분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고객의 분명한 니즈를 분석할 수 있어서 마케팅 메시지가 좀 더 구체화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방문객 A의 직전 검색어가 경쟁사 브랜드라면 방문객 A는 경쟁사와 우리 사이트를 비교하고 있다고 알 수 있겠죠. 경쟁사랑 비교중인 고객에게 좀 더 매력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메시지를 띄운다면 고객이 우리 사이트를 선택 할 가능성이 높아지지 않을까요?

 

이처럼 직전 검색어와 현재 유입 검색어를 함께 분석하면 우리 사이트에 방문하는 고객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와 함께 승리하는 메시지를 작성해봐요!📈🤗  *네이버로 유입된 고객님에 한해서 직전 검색어 조회가 가능합니다. 

 

 

📊  직전 검색어를 활용해 마케팅메시지 작성하기

 

01. 사전 확인: 직전 검색어 순위

먼저, 어떤 직전 검색어의 순위가 높은지 확인해야합니다.

순위가 높은 직전 검색어를 세그멘테이션에 활용하세요.

 

1. IFDO에 로그인한 후 Analytics 클릭

2. [유입>직전 검색어]로 이동해 상세 리포트와 키워드순위 확인

 


 


* 직전 검색어 표에서 검색어 옆의 +를 클릭하면 방문 검색어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2. 세그멘테이션 IF 

[직접 작성하기 > 유입 > 직전 검색어(네이버) ______ ]

※빈칸에 검색어를 작성 및 선택하세요. 


 


TIP 쉼표를 통해 여러 검색어를 구분 및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조건설정 완료 후  원하시는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한 뒤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03. 마케팅액션 DO

[웰컴바, 인기키워드 활용]

◾ 대상: 키워드를 검색해 오신 고객 

◾ 직전 검색어:  [탄생석]을 포함하는 검색어


 

탄생석 검색 →탄생석 목걸이 검색 → 홈페이지 유입시

 

 

어때요? 어떻게 유입되었는지만 체크해도 고객님의 마음을 예상해볼 수 있어요. 고객님의 니즈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는 직전 검색어. 놓치지 마세요😊

 

● 직전 검색어가 경쟁사 키워드라면? [여기]를 클릭하고 더 많은 팁을 얻어가세요!

 

 

 

로그분석빅데이터애널리틱스데이터드리븐마케팅검색어활용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