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별 구매 연령대를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로그분석
상품별 구매 연령대를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
2024/ 10/ 14

상품 구매 현황을 회원등급, 성별, 연령대별로 분석할 수 있는 새로운 리포트가 출시되었습니다. 상품의 주구매층을 직접 확인하고 핵심 타겟을 집중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세요! 

 

구매 상품별 회원 속성 분석 리포트

상품을 기준으로 특정 회원 속성(RFM 구분, 회원등급, 성별, 연령 등)의 구매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예를 들어 회원 속성이 RFM 구분인 경우, 충성 고객과 유망주 등 상세 세그먼트 별 구매수가 제공됩니다. 구매수를 클릭하여 구매 건도 상세히 확인해 보세요👀


회원 속성 - RFM 구분 예시


  • 회원 속성을 ‘RFM 구분’으로 설정하는 경우, RFM 세그먼트 별 구매수 확인 가능
    *RFM 세그먼트: 충성 고객, 잠재적인 충성 고객, 유망주, 신규 고객 등

  • 회원 속성을 ‘회원등급'으로 설정하는 경우, 회원등급 별 구매수 확인 가능

  • 회원 속성을 ‘성별'로 설정하는 경우, 남/녀 구매수 확인 가능

  • 회원 속성을 ‘연령대'로 설정하는 경우, 연령대 별 구매수 확인 가능


회원 속성 - 연령대 예시


리포트 확인 방법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상품 > 구매 상품별 회원 속성 분석으로 이동합니다. 


 

회원 속성란을 선택하여 조회를 원하는 값으로 변경합니다.


💡이용을 원하는 추가 회원 속성이 있는 경우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정보 관리 > [새로운 회원 프로필 추가]를 통해 등록 가능합니다.


회원 속성에 따라 필터링된 리포트를 조회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리포트에 ‘알수없음'이 나타나요!

리포트란에 알수없음이 나타나는 경우는 다음의 2가지에 해당합니다.


1. 회원 연동이 되지 않은 경우

회원 연동이 되지 않은 경우 매핑되는 회원 데이터가 없으므로 ‘알수없음’으로 표시됩니다. 가이드 확인 후 연동해 주세요.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그외


2. 회원 연동을 완료했지만 매핑 데이터가 (예: 패밀리, 실버 등) 없는 경우

회원 연동을 진행했더라도 고객이 값을 입력하지 않아 매핑되는 데이터가 없는 경우 ‘알수없음'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추가(부가) 정보 입력을 요청하고 혜택을 제공하는 등 보완책을 활용하여 부가 데이터를 확보해 보세요.


 

구매 상품별 회원 속성 분석 리포트는 ‘구매 상품’을 중심으로 회원 속성별 구매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따라서 회원의 ‘구매'를 중심으로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를, 회원의 ‘방문'을 중심으로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회원 속성별 방문 분석 리포트'를 확인해 주세요.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

회원 속성별 방문 분석 리포트

illustration icon by Icons8

구매 상품별 회원 속성 분석애널리틱스상품별구매상품분석구매분석회원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