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그먼트 추가 시 다음의 창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디데이(월-일)을 선택하고, [0]일 이내를 적용하세요.
N일 이내
고객의 생일을 기준으로 N일 전에 푸시 메시지를 전송합니다. 0일 이내의 경우, 당일을 의미하며 고객의 생일 당일 푸시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4. 카카오 친구톡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 하세요.
5. 스케줄 발송 >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6.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이미지형 선택
⚠️ 이미지 첨부 시 유의사항
기본 구성으로는 글자 수 400자 + 이미지 1장 + 링크 버튼 5개까지 가능합니다.
이미지 형식은 jpg, png만 가능합니다. 또한 최대 500KB (720*720px)의 이미지를 권장합니다.
이미지 사이즈는 가로 500px 미만 또는 가로:세로 비율이 2:1 미만 또는 3:4 초과 시 첨부 불가합니다.
7. 채널 ID가 올바르게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8. 내용을 입력하세요.
9. 버튼 > 웹링크를 추가하세요.
10. 버튼 이름을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할 PC/Mobile URL을 입력하세요.
일반적으로 링크란에는 쿠폰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나 쿠폰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쿠폰 자동 발급 URL을 입력하실 텐데요. 이렇게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의 URL을 사용하시는 경우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추적 코드 유실을 방지하기 위하여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리턴 URL을 생성한 뒤 입력해 주세요.→ 리턴 URL 생성 가이드 읽기
11. (옵션) 필요한 경우 대체 문자를 설정하세요. *예시에서는 OFF
대체 문자란?
친구톡 전송 실패 시 문자로 재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SMS 발송을 위한 사전 설정이 완료된 상태인 경우에 한하여 대체 문자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전 설정 가이드 읽기
생일 세그먼트를 위한 새로운 타게팅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생일을 맞은 고객님께 당일 축하 쿠폰을 발급하고 싶으셨던 고객님이라면 오늘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설정해 보세요!
⚠️먼저 확인이 필요해요
친구톡을 위한 사전 설정이 완료된 계정만 푸시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아직 사전 설정을 완료하지 않은 회원님들께서는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사전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 친구톡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푸시 메시지 > 모든 메시지로 이동합니다.
2. [새로운 푸시 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회원 > 생일 세그먼트를 추가합니다.
⚠️회원 프로필 항목의 이름에 따라 세그먼트 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ex) 생년월일 등 → 생일 세그먼트 추가 방법 읽기
세그먼트 추가 시 다음의 창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디데이(월-일)을 선택하고, [0]일 이내를 적용하세요.
N일 이내
고객의 생일을 기준으로 N일 전에 푸시 메시지를 전송합니다. 0일 이내의 경우, 당일을 의미하며 고객의 생일 당일 푸시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4. 카카오 친구톡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 하세요.
5. 스케줄 발송 >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6.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이미지형 선택
⚠️ 이미지 첨부 시 유의사항
기본 구성으로는 글자 수 400자 + 이미지 1장 + 링크 버튼 5개까지 가능합니다.
이미지 형식은 jpg, png만 가능합니다. 또한 최대 500KB (720*720px)의 이미지를 권장합니다.
이미지 사이즈는 가로 500px 미만 또는 가로:세로 비율이 2:1 미만 또는 3:4 초과 시 첨부 불가합니다.
7. 채널 ID가 올바르게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8. 내용을 입력하세요.
9. 버튼 > 웹링크를 추가하세요.
10. 버튼 이름을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할 PC/Mobile URL을 입력하세요.
일반적으로 링크란에는 쿠폰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나 쿠폰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쿠폰 자동 발급 URL을 입력하실 텐데요. 이렇게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의 URL을 사용하시는 경우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추적 코드 유실을 방지하기 위하여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리턴 URL을 생성한 뒤 입력해 주세요. → 리턴 URL 생성 가이드 읽기
11. (옵션) 필요한 경우 대체 문자를 설정하세요. *예시에서는 OFF
대체 문자란?
친구톡 전송 실패 시 문자로 재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SMS 발송을 위한 사전 설정이 완료된 상태인 경우에 한하여 대체 문자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전 설정 가이드 읽기
수신 대상이 SMS 수신 동의 상태일 때 발송됩니다.
12. 수신 대상 > 타겟 범위 설정을 클릭합니다.
13. 모든 회원을 타겟 대상으로 하기 위해 모든 회원 중에서 타겟 추출을 선택하세요. → 스케줄 발송 타겟 범위 설정 설명 자세히 읽기
14. 반복 주기 > 스케줄 설정을 클릭합니다.
15. 다음과 같이 설정하세요.
기간 > 기간 제한 없음
반복 > 일간
주기 > 매일
시간 > 9시 30분 *편한 시간대를 설정하세요.
16. (옵션) 해당 메시지의 경우, 모든 고객에게 도달해야 하므로 비용 제한을 해제합니다.
17. (옵션) 테스트 발송을 통해 실제 전달될 친구톡 메시지를 확인하세요.
18. 저장을 클릭하세요.
19. 캠페인 이름을 지정하세요.
20. 지정한 시간에 스케줄 된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이렇게 생일 타게팅을 활용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생일 타게팅을 활용하면 생일이 7일 남은 쇼핑몰 방문자가 쇼핑몰 방문 시 깜짝 쿠폰을 전달하거나, 생일 당일 쇼핑몰 방문 고객에게 축하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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