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이동(Page redirection, 리다이렉션)은 고객이 세그먼트 조건과 일치하면 미리 지정해둔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자동화 메시지입니다. 세그먼트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URL만 있으면 개발자 없이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작성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리다이렉션(페이지 이동) 작성 방법
📍예시: 특정 상품(마스크팩)이 타임 세일 중일 때, 검색엔진으로부터 특정 검색어(마스크팩, 팩)로 방문한 고객을 타임 세일 페이지로 보내 볼까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를 클릭하여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특정한 키워드로 유입된 방문객을 타게팅 하기 위한 예시 조건입니다.
포함 조건
유입 > 검색어(선택형/입력형) > 입력 또는 선택 ex:유입 > 검색어 (입력형) > 마스크팩, 팩을 포함하는 검색어 마스크팩 또는 팩을 포함하는 검색어로 유입된 방문자를 타게팅 합니다.
3. 리다이렉션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세그먼트 조건에 일치하는 고객들을 이동시킬 목표 페이지 URL을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반드시 http(s):// 를 포함한 URL을 입력해야 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에 맞는 방문자를 타임 세일 페이지로 이동시키기 위해 목표 페이지에 타임 세일 페이지URL를 입력했습니다.
5. 이동 옵션을 선택하세요.
현재창에서 이동 고객이 지금 보고 있는 브라우저 창에서 즉시 목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새로운 창 이동 고객이 지금 보고 있는 페이지가 아니라 새로운 브라우저 창을 띄워서 이동합니다.
6. 빈도, 기간, 요일, 시간에 대한 노출 설정값을 지정하세요.
💡Tip! 예시에서는 방문할 때마다 타임 세일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빈도로 ‘방문 마다’를 선택했습니다. 타임 세일은 기간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기간, 시간 설정을 조절하여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빈도
최초 한번만
방문객에게 1회만 실행되고 더 이상 실행되지 않습니다.
방문마다(세션기준)
세션을 기준으로 방문할 때마다 실행됩니다. 하루에도 여러 번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일 1회
하루 한 번만 실행됩니다.
주 1회
1주일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
월 1회
월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
기간
제한 없음
기간에 상관없이 노출됩니다.
기간 지정
설정한 기간 내에만 노출됩니다.
요일
선택한 요일에만 노출됩니다.
시간
24시간 노출
상시 노출됩니다.
시간 지정
특정 시간에만 노출됩니다. 이벤트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7. (옵션) 해당 오토메시지를 통해 페이지를 이동한 고객에게 태그를 남기고자 하는 경우 ‘태그 저장’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이제 미리 지정한 조건(마스크팩, 팩을 포함한 검색어로 유입)에 맞는 고객님이 등장하면, 목표 페이지(타임 세일 페이지)로 고객님을 이동시키게 됩니다. 페이지 이동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페이지 이동은 사이트 방문객을 강제 이동시키다 보니 방문객이 예상하지 못한 페이지가 나왔을 땐 당황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이탈률이 더 증가할 수도 있어요😅 목적 없이 모든 대상에게 적용하는 것보다는, 명확한 상황 설정을 통해 방문객이 충분히 예상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추천드리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이프두와 함께 힘찬 하루 보내세요!💪🏻
페이지 이동(Page redirection, 리다이렉션)은 고객이 세그먼트 조건과 일치하면 미리 지정해둔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자동화 메시지입니다. 세그먼트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URL만 있으면 개발자 없이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작성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리다이렉션(페이지 이동) 작성 방법
📍예시: 특정 상품(마스크팩)이 타임 세일 중일 때, 검색엔진으로부터 특정 검색어(마스크팩, 팩)로 방문한 고객을 타임 세일 페이지로 보내 볼까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를 클릭하여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특정한 키워드로 유입된 방문객을 타게팅 하기 위한 예시 조건입니다.
포함 조건
유입 > 검색어(선택형/입력형) > 입력 또는 선택
ex: 유입 > 검색어 (입력형) > 마스크팩, 팩을 포함하는 검색어
마스크팩 또는 팩을 포함하는 검색어로 유입된 방문자를 타게팅 합니다.
3. 리다이렉션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세그먼트 조건에 일치하는 고객들을 이동시킬 목표 페이지 URL을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반드시 http(s):// 를 포함한 URL을 입력해야 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에 맞는 방문자를 타임 세일 페이지로 이동시키기 위해 목표 페이지에 타임 세일 페이지URL를 입력했습니다.
5. 이동 옵션을 선택하세요.
현재창에서 이동
고객이 지금 보고 있는 브라우저 창에서 즉시 목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새로운 창 이동
고객이 지금 보고 있는 페이지가 아니라 새로운 브라우저 창을 띄워서 이동합니다.
6. 빈도, 기간, 요일, 시간에 대한 노출 설정값을 지정하세요.
💡Tip! 예시에서는 방문할 때마다 타임 세일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빈도로 ‘방문 마다’를 선택했습니다. 타임 세일은 기간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기간, 시간 설정을 조절하여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빈도
최초 한번만
방문객에게 1회만 실행되고 더 이상 실행되지 않습니다.
방문마다(세션기준)
세션을 기준으로 방문할 때마다 실행됩니다. 하루에도 여러 번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일 1회
하루 한 번만 실행됩니다.
주 1회
1주일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
월 1회
월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
기간
제한 없음
기간에 상관없이 노출됩니다.
기간 지정
설정한 기간 내에만 노출됩니다.
요일
선택한 요일에만 노출됩니다.
시간
24시간 노출
상시 노출됩니다.
시간 지정
특정 시간에만 노출됩니다. 이벤트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7. (옵션) 해당 오토메시지를 통해 페이지를 이동한 고객에게 태그를 남기고자 하는 경우 ‘태그 저장’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이제 미리 지정한 조건(마스크팩, 팩을 포함한 검색어로 유입)에 맞는 고객님이 등장하면, 목표 페이지(타임 세일 페이지)로 고객님을 이동시키게 됩니다. 페이지 이동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페이지 이동은 사이트 방문객을 강제 이동시키다 보니 방문객이 예상하지 못한 페이지가 나왔을 땐 당황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이탈률이 더 증가할 수도 있어요😅 목적 없이 모든 대상에게 적용하는 것보다는, 명확한 상황 설정을 통해 방문객이 충분히 예상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추천드리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이프두와 함께 힘찬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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