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5만원 이상 구매 시 특별 샘플 키트와 파우치를 증정해 드리는 한정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천원 추가하시면 세트 상품으로 더 푸짐하게 즐기실 수 있어요”... 쇼핑을 하면서 우리는 수많은 업셀링 문구를 마주합니다. 이프두 고객사인 백년화편 역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결혼 상품을 10% 할인해 주는 업셀링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미지 출처: 백년화편
이처럼 업셀링(Upselling)이란 고객에게 더 나은 가격 조건을 제안하여 원래 희망했던 상품보다 단가가 더 높은 상품의 구입을 유도하거나 이전에 구매한 상품보다 더 비싼 상품을 사도록 유도하는 판매 방법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많이 응용하여 사용하는 전략이지요.
예를 들어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이 3~4만원 사이인 고객에게 “5만원 이상 구매하면 5% 할인돼요”라는 오토메시지를 띄워서 고객의 지갑을 더 열게 하거나, 무료 배송 기준에 도달하지 못한 고객에게 “함께 사면 무료 배송!”이라는 문구와 함께 상품을 추천하여 객단가를 높여볼 수 있습니다. 객단가 상승을 위한 업셀링 자동화 마케팅 레시피, 지금 함께 설정해 볼까요?🙂
✅ 시작 전에!쇼핑몰의 무료 배송 기준이 얼마인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배송 기준이 5만원 이상 구매라고 가정하여 오토메시지 가이드를 작성했습니다. 쇼핑몰에서 지정하신 무료 배송 기준이 다를 경우 적절히 조건 값을 수정하여 사용해 주세요.
현재 장바구니 총액이 30,000원~49,999원인 미구매자
구매 이력이 없지만 장바구니 총액이 3만원 이상이라는 것은 상품에 관심이 많거나, 어느 정도 구매 의지가 있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따라서 장바구니 총액이 3만원 이상~ 49999원 이하인 경우 장바구니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5% 할인 쿠폰을 전달하여 첫 구매로 유도합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조건을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구매 > 누적 구매수 > 0건 이하 (구매 없음 포함)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총액 > 30000원~49999원 장바구니를 보고 있을 때 담은 총액이 30000원~49999원 사이라면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원활한 쿠폰 전달을 위하여 로그인 상태의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쿠폰 사용 가능 메시지: 푸시노트, 팝콘, 쿠폰박스, 리치팝업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저장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총액이 30,000원~49,999원인 기구매자
이미 1회 이상 구매 경험이 있음에도 장바구니 총액이 30000~49999원이라면 지난번 구매에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얻었거나 다른 상품도 사용해 보고 싶은 상태일 거예요. 구매 전환을 이미 완료했던 고객이니 다음 구매의 문턱을 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작은 토스트 배너인 라운드 플로팅을 이용해 넛지 해 주세요.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조건을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구매 > 누적 구매수 > 1건 이상 구매 이력이 1건 이상 있는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 총액 > 30000원~49999원 마지막으로 장바구니를 조회했을 때 담긴 총액이 30000원~49999원인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옵션)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바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로그인 상태의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하지만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도 타게팅 하고 싶다면 해당 조건은 설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 > 라운드 플로팅을 선택하세요.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저장합니다.
예시1) 5만원 이상 구매 시 혜택 안내 (랜딩 URL: 혜택 상세 페이지)
예시 2)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 안내 (랜딩 URL: 배송 기준 안내 상세 페이지)
무료 배송 기준에 따라 상품 추천 콘텐츠 노출
“조금만 더 담으면 무료 배송? 그렇다면 이왕 사는 김에···”라는 생각으로 더 많은 소비를 했던 적 있으시지요?😄 고객들은 배송비를 결제하는 것보다 무료 배송 기준에 맞춰 상품을 더 구입하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무료 배송까지 남은 금액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여 장바구니 단가를 높여보세요.
1. 연관 상품 추천 > Suggest 관리로 이동하세요.
2.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이름을 입력하고 디바이스와 형태(장바구니)를 선택하세요.
4. 무료 배송을 위한 구매액과 무료 배송 상품 추천 구간을 입력하고 타이틀, 스타일 등 설정값들을 지정한 뒤 저장합니다.
5. Suggest 목록에서 코드 버튼을 클릭한 뒤 스크립트 설치 코드를 복사합니다.
6. 쇼핑몰 관리자(카페24, 고도몰 등)로 이동하여 디자인을 편집합니다.
7. 장바구니 HTML에 복사한 Suggest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일반적으로 장바구니형 Suggest는 주문 버튼 아래, 이용안내 위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마다 HTML 코드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8. 이프두로 돌아와 Suggest를 활성화합니다.
이렇게 Suggest 설정을 완료하였습니다! Suggest(연관 상품 추천)은 사이트 내에 자연스럽게 배치되어 업셀링을 유도하는 효자 기능인데요. 비슷한 기능으로는 ‘추천 상품 팝업’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연관 상품 추천과 추천 상품 팝업 중 필요한 기능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필요한 상황에 적절히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지금 5만원 이상 구매 시 특별 샘플 키트와 파우치를 증정해 드리는 한정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천원 추가하시면 세트 상품으로 더 푸짐하게 즐기실 수 있어요”... 쇼핑을 하면서 우리는 수많은 업셀링 문구를 마주합니다. 이프두 고객사인 백년화편 역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결혼 상품을 10% 할인해 주는 업셀링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미지 출처: 백년화편
이처럼 업셀링(Upselling)이란 고객에게 더 나은 가격 조건을 제안하여 원래 희망했던 상품보다 단가가 더 높은 상품의 구입을 유도하거나 이전에 구매한 상품보다 더 비싼 상품을 사도록 유도하는 판매 방법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많이 응용하여 사용하는 전략이지요.
예를 들어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이 3~4만원 사이인 고객에게 “5만원 이상 구매하면 5% 할인돼요”라는 오토메시지를 띄워서 고객의 지갑을 더 열게 하거나, 무료 배송 기준에 도달하지 못한 고객에게 “함께 사면 무료 배송!”이라는 문구와 함께 상품을 추천하여 객단가를 높여볼 수 있습니다. 객단가 상승을 위한 업셀링 자동화 마케팅 레시피, 지금 함께 설정해 볼까요?🙂
✅ 시작 전에! 쇼핑몰의 무료 배송 기준이 얼마인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배송 기준이 5만원 이상 구매라고 가정하여 오토메시지 가이드를 작성했습니다. 쇼핑몰에서 지정하신 무료 배송 기준이 다를 경우 적절히 조건 값을 수정하여 사용해 주세요.
현재 장바구니 총액이 30,000원~49,999원인 미구매자
구매 이력이 없지만 장바구니 총액이 3만원 이상이라는 것은 상품에 관심이 많거나, 어느 정도 구매 의지가 있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따라서 장바구니 총액이 3만원 이상~ 49999원 이하인 경우 장바구니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5% 할인 쿠폰을 전달하여 첫 구매로 유도합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조건을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구매 > 누적 구매수 > 0건 이하 (구매 없음 포함)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총액 > 30000원~49999원
장바구니를 보고 있을 때 담은 총액이 30000원~49999원 사이라면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원활한 쿠폰 전달을 위하여 로그인 상태의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쿠폰 사용 가능 메시지: 푸시노트, 팝콘, 쿠폰박스, 리치팝업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저장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총액이 30,000원~49,999원인 기구매자
이미 1회 이상 구매 경험이 있음에도 장바구니 총액이 30000~49999원이라면 지난번 구매에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얻었거나 다른 상품도 사용해 보고 싶은 상태일 거예요. 구매 전환을 이미 완료했던 고객이니 다음 구매의 문턱을 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작은 토스트 배너인 라운드 플로팅을 이용해 넛지 해 주세요.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조건을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구매 > 누적 구매수 > 1건 이상
구매 이력이 1건 이상 있는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 총액 > 30000원~49999원
마지막으로 장바구니를 조회했을 때 담긴 총액이 30000원~49999원인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옵션)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바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로그인 상태의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하지만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도 타게팅 하고 싶다면 해당 조건은 설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 > 라운드 플로팅을 선택하세요.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저장합니다.
예시1) 5만원 이상 구매 시 혜택 안내 (랜딩 URL: 혜택 상세 페이지)
예시 2)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 안내 (랜딩 URL: 배송 기준 안내 상세 페이지)
무료 배송 기준에 따라 상품 추천 콘텐츠 노출
“조금만 더 담으면 무료 배송? 그렇다면 이왕 사는 김에···”라는 생각으로 더 많은 소비를 했던 적 있으시지요?😄 고객들은 배송비를 결제하는 것보다 무료 배송 기준에 맞춰 상품을 더 구입하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무료 배송까지 남은 금액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여 장바구니 단가를 높여보세요.
1. 연관 상품 추천 > Suggest 관리로 이동하세요.
2.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이름을 입력하고 디바이스와 형태(장바구니)를 선택하세요.
4. 무료 배송을 위한 구매액과 무료 배송 상품 추천 구간을 입력하고 타이틀, 스타일 등 설정값들을 지정한 뒤 저장합니다.
5. Suggest 목록에서 코드 버튼을 클릭한 뒤 스크립트 설치 코드를 복사합니다.
6. 쇼핑몰 관리자(카페24, 고도몰 등)로 이동하여 디자인을 편집합니다.
7. 장바구니 HTML에 복사한 Suggest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일반적으로 장바구니형 Suggest는 주문 버튼 아래, 이용안내 위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마다 HTML 코드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8. 이프두로 돌아와 Suggest를 활성화합니다.
이렇게 Suggest 설정을 완료하였습니다! Suggest(연관 상품 추천)은 사이트 내에 자연스럽게 배치되어 업셀링을 유도하는 효자 기능인데요. 비슷한 기능으로는 ‘추천 상품 팝업’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연관 상품 추천과 추천 상품 팝업 중 필요한 기능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필요한 상황에 적절히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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