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으로 상품에 태그가 지정되는 #상품 자동 태그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자동으로 상품에 태그가 지정되는 #상품 자동 태그
2022/ 09/ 27

📢 본 포스팅은 지난 ‘상품 태그’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매번 상품 태그를 등록하기 번거롭다면 이프두의 ‘상품 자동 태그’를 이용해 보세요. 조건에 따라 상품에 태그가 자동 지정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회만 설정하면 매일 자동으로 태그가 업데이트돼요. 설정을 시작해 볼까요?



자동 태그

  1. 설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에 자동으로 태그가 지정됩니다

  2. 지정된 태그는 타깃 조건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3. 조회수 TOP 100, 구매수 TOP 100, 매출액 TOP 100, 구매율 TOP 100 태그가 기본 제공됩니다.



 

  • 조건: 조회수, 구매수, 매출액, 구매율

  • 범위: 순위, 절대값

  • 태그 업데이트: 매일 새벽 (일 1회)




자동 태그 부착 방법

 

1. 상품 태그 > 상품 태그 관리 > 새로운 자동 태그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2. 조건과 범위를 지정합니다.


 

조건별 활용 예시

  • 매출액 하위 10개, 구매율 0.5% 이하 등
    상품을 조회하고 있는 고객에게 쿠폰을 지급하여 더 많은 구매 전환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 구매수 상위 3개, 구매수 상위 20% 등
    상품을 조회하고 있는 고객에게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이예요” 라는 플로팅 팝업을 노출하여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지정하고자 하는 태그를 입력하고 저장하세요. 


 

여기까지 완료하셨다면 [자동 태그 설정 > 상품 태그] 목록에서 추가된 태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단, 작성된 태그는 바로 상품에 부착되지 않습니다. 태그 작성일을 기준으로 익일 새벽 업데이트됩니다. 

 

 

💡 자동 태그를 타게팅 조건으로 추가하고 싶으신 경우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상품 > 상품태그] 조건을 추가합니다. 


 


3) 목적에 따라 마케팅 메시지 내용을 작성하세요. 


 


Q. 메시지 작성을 완료했는데 오토메시지가 나오지 않아요!


A: 태그를 추가하자마자 오토메시지를 작성하신 경우에 해당합니다. 

자동 태그를 등록하고 바로 오토메시지를 작성하셨다면 아직 태그가 상품에 지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자동 태그 등록 시 익일 새벽 상품 정보 업데이트와 함께 태그 정보가 변경되므로 익일까지 기다려 주세요😊

 

 

태그 관련 포스팅 안내



상품태그상품태그등록자동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