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루틴업’은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고객님들의 니즈와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입니다.
Q. 자사몰 초기라 고민이 많으셨다고요?
A: 네. 루틴업의 자사몰은 초기인 만큼 회원가입수가 굉장히 절실했습니다. 비싸게 돈 들여서 들어온 고객들을 놓치고 싶지 않았어요. 더 질적인 회원 수를 모집할 수 있는 방법, 우리 브랜드만의 혜택을 다양하게 보여주는 방법, 고객 세그먼트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Q. 그렇다면 어떻게 이프두를 도입하게 되었나요?
A: 방문객들이 이탈하더라도 최소한 우리 브랜드의 장점은 꼭 보여주고 싶었어요. 브랜드의 장점, 우리가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와 혜택, 고객 세그먼트 등.
이 부분들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점진적으로 매출을 극대화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고요. 여러 서비스를 찾아보았는데 이프두가 가장 직관적이고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Q. 이프두를 이용하시면서 가장 효과적이었던 기능은 무엇인가요?
A: 정말 여러 기능을 많이 테스트하고 시도해 보았는데요. 다음과 같이 두 가지 오토메시지를 소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일반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카카오 회원가입으로 유도’ 메시지입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 유도로 친구톡을 보내고자 설계한 오토메시지인데요. 일반 회원가입으로 전환되는 것보다 카카오 플친으로의 전환이 목적이라 일반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카카오 가입을 제안하는 오토메시지를 설정했어요.
카카오 가입 과정에서 선택항목 동의를 통해 플친을 쉽게 확보할 수 있거든요. 오토메시지 조건은 현재 보는 페이지 ( /member/join.html ) (을)를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 URL 을 사용했습니다. 실제 성과가 좋았어요.
/member/join.html 페이지는 일반 회원가입 페이지입니다. 즉 방문객이 현재 일반 회원가입 페이지를 보고 있으면 카카오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드릴 오토메시지는 ‘장바구니 리마인딩’이에요. 내부 데이터를 파악해 고객 동선을 확인해 본 결과 장바구니에서 이탈이 많이 발생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탈 고객을 잡기 위해 장바구니에 상품을 1개 이상 담은 사용자에게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를 노출했던 것이 효율이 좋았습니다. 오토메시지 설정 조건은 최근 담긴 상품 수 ( 1 ) 개 이상 이었습니다.
Q. 오토메시지의 실제 성과는 어땠는지 궁금해요!
A: 고객 동선을 파악하여 어디에서 이탈하는지 확인하였고 거기에 맞게 설정했던 것이 정말 좋은 결과로 이끌었습니다. 이프두 도입 후 회원가입 전환율은 120% 이상 증가했고, 전체 매출은 3배 성장했습니다. 지금도 루틴업 자사몰은 지속적인 성장 중에 있는데요. 회원가입과 매출이 늘어 요즘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Q. 주위에 이프두 서비스를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A: 이프두는 자사몰을 초기 세팅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더욱더 자사몰을 크게 키우고 싶다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솔루션이에요. 사용하시는 담당자의 목적에 맞게 하나하나씩 테스트해 보면서 마케팅을 개선해 나가고 실행할 수 있거든요. 가격도 부담되지 않아 도입하시는데 부담 없으실 거예요.
그리고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입니다. 특히 내가 주력으로 밀고 싶은 이벤트나 회원가입, 상품과 관련한 내부 데이터를 모두 확인할 수 있고 관련 기능이 정말 다양합니다.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적응할 거라고 자신할 수 있어요. 마치 게임하는 기분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이프두 팀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A: 오토메시지 세팅에 어려운 점이 있으면 고객센터 채팅 상담에 바로 문의했어요. 상담사님들이 쉽게 알려주셔서 빠르고 정확한 설정이 가능하더라고요. 항상 이것저것 물어보고 어떻게 적용하는 게 더 좋을지 같이 고민해 주셨던 이프두 팀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어요. 이프두 짱!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루틴업 마케팅팀의 송재호 팀장님과 진행한 인터뷰 내용을 전해드렸어요. 인터뷰에 어려운 시간을 내어주신 팀장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 인터뷰 내용을 요약해 드릴게요.
🤔 루틴업의 고민
초기 자사몰로 회원가입을 늘리고 싶었어요.
고객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점진적으로 매출을 확대하고 싶었어요.
🎉 이프두 도입 후 성과
1. 카카오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를 설정하고 회원가입 전환과 플러스 친구 추가 전환까지 모두 확보했어요. 전체 회원가입수가 120% 증가했습니다.
2. 장바구니에 1개 이상 상품을 담은 사용자에게 장바구니 쿠폰을 전달했어요. 전체 매출액이 3배 성장하는데 기여했습니다.
👍🏻 이런 브랜드에게 이프두를 추천해요
자사몰 초기이거나 더 큰 자사몰 성장을 이루고 싶으신 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툴을 찾으시는 분
루틴업에서는 오늘도 다양한 메시지를 테스트하며 자사몰을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루틴업에서 사용한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는 이프두에서도 기본으로 설정하시길 권장하고 있는 오토메시지인데요. 아직 설정 전이시라면 회원님도 지금 설정해 보세요!
<루틴업 인터뷰>
분야: 건강기능식품
Q. 루틴업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A: ‘루틴업’은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고객님들의 니즈와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입니다.
Q. 자사몰 초기라 고민이 많으셨다고요?
A: 네. 루틴업의 자사몰은 초기인 만큼 회원가입수가 굉장히 절실했습니다. 비싸게 돈 들여서 들어온 고객들을 놓치고 싶지 않았어요. 더 질적인 회원 수를 모집할 수 있는 방법, 우리 브랜드만의 혜택을 다양하게 보여주는 방법, 고객 세그먼트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Q. 그렇다면 어떻게 이프두를 도입하게 되었나요?
A: 방문객들이 이탈하더라도 최소한 우리 브랜드의 장점은 꼭 보여주고 싶었어요. 브랜드의 장점, 우리가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와 혜택, 고객 세그먼트 등.
이 부분들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점진적으로 매출을 극대화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고요. 여러 서비스를 찾아보았는데 이프두가 가장 직관적이고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Q. 이프두를 이용하시면서 가장 효과적이었던 기능은 무엇인가요?
A: 정말 여러 기능을 많이 테스트하고 시도해 보았는데요. 다음과 같이 두 가지 오토메시지를 소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일반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카카오 회원가입으로 유도’ 메시지입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 유도로 친구톡을 보내고자 설계한 오토메시지인데요. 일반 회원가입으로 전환되는 것보다 카카오 플친으로의 전환이 목적이라 일반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카카오 가입을 제안하는 오토메시지를 설정했어요.
카카오 가입 과정에서 선택항목 동의를 통해 플친을 쉽게 확보할 수 있거든요. 오토메시지 조건은 현재 보는 페이지 ( /member/join.html ) (을)를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 URL 을 사용했습니다. 실제 성과가 좋았어요.
/member/join.html 페이지는 일반 회원가입 페이지입니다. 즉 방문객이 현재 일반 회원가입 페이지를 보고 있으면 카카오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드릴 오토메시지는 ‘장바구니 리마인딩’이에요. 내부 데이터를 파악해 고객 동선을 확인해 본 결과 장바구니에서 이탈이 많이 발생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탈 고객을 잡기 위해 장바구니에 상품을 1개 이상 담은 사용자에게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를 노출했던 것이 효율이 좋았습니다. 오토메시지 설정 조건은 최근 담긴 상품 수 ( 1 ) 개 이상 이었습니다.
Q. 오토메시지의 실제 성과는 어땠는지 궁금해요!
A: 고객 동선을 파악하여 어디에서 이탈하는지 확인하였고 거기에 맞게 설정했던 것이 정말 좋은 결과로 이끌었습니다. 이프두 도입 후 회원가입 전환율은 120% 이상 증가했고, 전체 매출은 3배 성장했습니다. 지금도 루틴업 자사몰은 지속적인 성장 중에 있는데요. 회원가입과 매출이 늘어 요즘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Q. 주위에 이프두 서비스를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A: 이프두는 자사몰을 초기 세팅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더욱더 자사몰을 크게 키우고 싶다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솔루션이에요. 사용하시는 담당자의 목적에 맞게 하나하나씩 테스트해 보면서 마케팅을 개선해 나가고 실행할 수 있거든요. 가격도 부담되지 않아 도입하시는데 부담 없으실 거예요.
그리고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입니다. 특히 내가 주력으로 밀고 싶은 이벤트나 회원가입, 상품과 관련한 내부 데이터를 모두 확인할 수 있고 관련 기능이 정말 다양합니다.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적응할 거라고 자신할 수 있어요. 마치 게임하는 기분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이프두 팀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A: 오토메시지 세팅에 어려운 점이 있으면 고객센터 채팅 상담에 바로 문의했어요. 상담사님들이 쉽게 알려주셔서 빠르고 정확한 설정이 가능하더라고요. 항상 이것저것 물어보고 어떻게 적용하는 게 더 좋을지 같이 고민해 주셨던 이프두 팀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어요. 이프두 짱!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루틴업 마케팅팀의 송재호 팀장님과 진행한 인터뷰 내용을 전해드렸어요. 인터뷰에 어려운 시간을 내어주신 팀장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 인터뷰 내용을 요약해 드릴게요.
🤔 루틴업의 고민
초기 자사몰로 회원가입을 늘리고 싶었어요.
고객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점진적으로 매출을 확대하고 싶었어요.
🎉 이프두 도입 후 성과
1. 카카오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를 설정하고 회원가입 전환과 플러스 친구 추가 전환까지 모두 확보했어요. 전체 회원가입수가 120% 증가했습니다.
2. 장바구니에 1개 이상 상품을 담은 사용자에게 장바구니 쿠폰을 전달했어요. 전체 매출액이 3배 성장하는데 기여했습니다.
👍🏻 이런 브랜드에게 이프두를 추천해요
자사몰 초기이거나 더 큰 자사몰 성장을 이루고 싶으신 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툴을 찾으시는 분
루틴업에서는 오늘도 다양한 메시지를 테스트하며 자사몰을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루틴업에서 사용한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는 이프두에서도 기본으로 설정하시길 권장하고 있는 오토메시지인데요. 아직 설정 전이시라면 회원님도 지금 설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