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는 검색어에 따라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가 적게는 몇십 원부터 많게는 몇 만원 이상까지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고객님들은 이 사실을 잘 모르시기 때문에 익숙한 키워드로 검색하고 검색광고를 클릭해서 사이트를 방문하고 계시고요.
만약 자주 방문하는 고객님이 고가의 광고만 클릭하고 방문한다면?
사용하지 않아도 될 광고비가 계속해서 지출되겠죠. 검색광고는 클릭당 비용이므로 클릭 후 전환율이 좋아야 ROAS(투자 대비 광고 수익)도 좋아질 텐데, 이대로는 성과에 진전이 없습니다. 그래서 비용이 높은 일부 검색어들로 방문하는 고객님들께 즐겨찾기 방문을 유도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띄워보려고요.
물론 선 클릭 후 사이트 방문이기 때문에 100% 해결은 어렵지만 광고 비용을 조금이라도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겠죠. 함께 메시지를 작성해 볼까요?
고객 타게팅 조건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 > 세그먼트 스토어]로 이동하여 ‘다른 사이트에서 방문했을 때’ 테마를 선택하면 간단히 템플릿 선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최근 1주일동안 #검색광고(으)로 OO회 초과 방문한 방문객 특정 검색광고 상품을 자주 클릭해 방문한 경우 타게팅 합니다.
최근 1주일동안 #검색광고에서 #검색어(으)로 OO회 초과 방문한 방문객 특정 검색광고 상품의 검색어를 클릭해 자주 방문한 경우 타게팅 합니다. 클릭당 비용이 큰 검색어들을 선택하세요.
두 템플릿의 공통점은 초과 방문을 기준으로 한다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7회 초과 방문’을 조건으로 설정할 경우 8회차 방문부터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방문 빈도 값을 낮게 지정할수록 타겟 범위가 넓어지고, 높게 지정할수록 타겟 범위가 좁혀지므로 쇼핑몰 상황에 따라 적절한 값을 입력하여 사용하세요.
마케팅 메시지 작성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추가하여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이미지/내용을 담아 오토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유형: 리치팝업
오토메시지 유형: 팝콘
‘클릭 없음’은 연결 URL이 없을 때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오토메시지의 효율은 CTA가 있을 때 측정되므로 클릭 요소가 없는 메시지의 성과는 ‘노출수’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요
광고비 지출이 줄어들고 ROAS가 개선돼요.
즐겨찾기를 유도하여 직접 유입을 기대할 수 있어요.
이프두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조건이나 초보자가 직접 설정하기 어려운 조건들은 간단히 템플릿으로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그먼트 템플릿으로 간편하게 마케팅 자동화를 시작해 보세요😊
과도하게 지출되는 검색광고 비용, 절약 방법은?
검색광고는 검색어에 따라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가 적게는 몇십 원부터 많게는 몇 만원 이상까지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고객님들은 이 사실을 잘 모르시기 때문에 익숙한 키워드로 검색하고 검색광고를 클릭해서 사이트를 방문하고 계시고요.
만약 자주 방문하는 고객님이 고가의 광고만 클릭하고 방문한다면?
사용하지 않아도 될 광고비가 계속해서 지출되겠죠. 검색광고는 클릭당 비용이므로 클릭 후 전환율이 좋아야 ROAS(투자 대비 광고 수익)도 좋아질 텐데, 이대로는 성과에 진전이 없습니다. 그래서 비용이 높은 일부 검색어들로 방문하는 고객님들께 즐겨찾기 방문을 유도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띄워보려고요.
물론 선 클릭 후 사이트 방문이기 때문에 100% 해결은 어렵지만 광고 비용을 조금이라도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겠죠. 함께 메시지를 작성해 볼까요?
고객 타게팅 조건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 > 세그먼트 스토어]로 이동하여 ‘다른 사이트에서 방문했을 때’ 테마를 선택하면 간단히 템플릿 선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최근 1주일동안 #검색광고(으)로 OO회 초과 방문한 방문객
특정 검색광고 상품을 자주 클릭해 방문한 경우 타게팅 합니다.
최근 1주일동안 #검색광고에서 #검색어(으)로 OO회 초과 방문한 방문객
특정 검색광고 상품의 검색어를 클릭해 자주 방문한 경우 타게팅 합니다. 클릭당 비용이 큰 검색어들을 선택하세요.
두 템플릿의 공통점은 초과 방문을 기준으로 한다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7회 초과 방문’을 조건으로 설정할 경우 8회차 방문부터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방문 빈도 값을 낮게 지정할수록 타겟 범위가 넓어지고, 높게 지정할수록 타겟 범위가 좁혀지므로 쇼핑몰 상황에 따라 적절한 값을 입력하여 사용하세요.
마케팅 메시지 작성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추가하여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이미지/내용을 담아 오토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유형: 리치팝업
오토메시지 유형: 팝콘
‘클릭 없음’은 연결 URL이 없을 때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오토메시지의 효율은 CTA가 있을 때 측정되므로 클릭 요소가 없는 메시지의 성과는 ‘노출수’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요
광고비 지출이 줄어들고 ROAS가 개선돼요.
즐겨찾기를 유도하여 직접 유입을 기대할 수 있어요.
이프두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조건이나 초보자가 직접 설정하기 어려운 조건들은 간단히 템플릿으로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그먼트 템플릿으로 간편하게 마케팅 자동화를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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