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입장에서는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했을 때 본인에게 불필요한 ‘광고’를 받게 되거나 개인 정보가 유출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기업 입장에서는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받는 것이 유리해요. 이메일, SMS, 앱 푸시 등이 다른 마케팅 비용 대비 효과가 좋거든요.
다시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받기 위해 이프두를 활용해 보세요. 이프두와 데이터를 연동 중이라면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거부한 고객님만 골라 오토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메시지를 설정해 주세요!😉
요즘 많은 고객님들이 마케팅 정보 수신을 거부하고 계시죠💦
고객 입장에서는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했을 때 본인에게 불필요한 ‘광고’를 받게 되거나 개인 정보가 유출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기업 입장에서는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받는 것이 유리해요. 이메일, SMS, 앱 푸시 등이 다른 마케팅 비용 대비 효과가 좋거든요.
다시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받기 위해 이프두를 활용해 보세요. 이프두와 데이터를 연동 중이라면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거부한 고객님만 골라 오토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메시지를 설정해 주세요!😉
*마케팅 수신 동의 데이터 연동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연동 방법은 >>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레시피
고객 타게팅 조건
로그인한 고객 중,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거부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세그먼트 선택 단계에서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합니다.
포함 조건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로그인한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마케팅정보수신동의 > N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거부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마케팅 액션 선택
주목도가 높은 팝업 팝콘과 랜딩 URL 삽입이 가능한 버튼(CTA)을 선택합니다.
마케팅 메시지 작성
팝콘은 타이핑만으로도 간단히 작성을 완료할 수 있는 메시지입니다. 제목, 본문을 채워주세요. 메시지에 적용하는 카피는 사이트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목도를 높이고 싶다면 이모지 프로필을 함께 사용해 보세요! 프로필의 위치는 왼쪽/중앙 선택이 가능하며 적절한 이모지가 없을 경우 프로필을 OFF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정보도 필요한 정보라는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신 동의 ‘혜택’의 이점이 느껴지도록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문구 활용 예시
놓치고 있는 정보가 있어요!
쇼핑몰 혜택 정보를 받아 보시겠어요?
이프두몰의 알찬 혜택과 소식을 알려드릴게요!
매주 전송되는 할인 혜택, 이대로 포기하실 건가요?
누구보다 빠르게 정보를 받아보고 싶은 회원님!
랜딩URL에는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상태를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URL을 입력합니다. (ex: 개인 정보 페이지, 설정 페이지, 알림 페이지 등)
마케팅 메시지 노출 설정
타겟 대상이 이미 마케팅 정보 수신을 거부했던 사용자이므로 수신 동의를 자주 요구하는 것보다 적절한 텀을 두는 것이 좋아요. 노출 빈도를 월 1회로 지정하세요.
노출 빈도: 월 1회
기간: 기간 제한 없음
요일: 모든 요일
시간: 24시간 노출
저장을 완료하고 메시지를 활성화하면 메시지가 고객들에게 즉시 노출됩니다. 오늘의 레시피는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등 다른 조건으로 바꿔 활용할 수 있어요. 다양하게 사용해 보세요😁
이런 레시피는 어때요?
장바구니 전환율 개선을 위한 리마인드 레시피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첫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