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자동으로 요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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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자동으로 요청하세요
2022/ 06/ 29

요즘 많은 고객님들이 마케팅 정보 수신을 거부하고 계시죠💦 

고객 입장에서는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했을 때 본인에게 불필요한 ‘광고’를 받게 되거나 개인 정보가 유출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기업 입장에서는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받는 것이 유리해요. 이메일, SMS, 앱 푸시 등이 다른 마케팅 비용 대비 효과가 좋거든요. 


다시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받기 위해 이프두를 활용해 보세요. 이프두와 데이터를 연동 중이라면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거부한 고객님만 골라 오토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메시지를 설정해 주세요!😉


*마케팅 수신 동의 데이터 연동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연동 방법은 >>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레시피 


고객 타게팅 조건 

로그인한 고객 중,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거부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세그먼트 선택 단계에서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합니다.


 

포함 조건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로그인한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마케팅정보수신동의 > N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거부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마케팅 액션 선택

주목도가 높은 팝업 팝콘과 랜딩 URL 삽입이 가능한 버튼(CTA)을 선택합니다.


 

 

마케팅 메시지 작성 

팝콘은 타이핑만으로도 간단히 작성을 완료할 수 있는 메시지입니다. 제목, 본문을 채워주세요. 메시지에 적용하는 카피는 사이트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목도를 높이고 싶다면 이모지 프로필을 함께 사용해 보세요! 프로필의 위치는 왼쪽/중앙 선택이 가능하며 적절한 이모지가 없을 경우 프로필을 OFF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정보도 필요한 정보라는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신 동의 ‘혜택’의 이점이 느껴지도록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문구 활용 예시

  • 놓치고 있는 정보가 있어요!

  • 쇼핑몰 혜택 정보를 받아 보시겠어요?

  • 이프두몰의 알찬 혜택과 소식을 알려드릴게요!

  • 매주 전송되는 할인 혜택, 이대로 포기하실 건가요?

  • 누구보다 빠르게 정보를 받아보고 싶은 회원님!



 

랜딩URL에는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상태를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URL을 입력합니다. (ex: 개인 정보 페이지, 설정 페이지, 알림 페이지 등) 

 

 

마케팅 메시지 노출 설정

타겟 대상이 이미 마케팅 정보 수신을 거부했던 사용자이므로 수신 동의를 자주 요구하는 것보다 적절한 텀을 두는 것이 좋아요. 노출 빈도를 월 1회로 지정하세요. 



 

  • 노출 빈도: 월 1회

  • 기간: 기간 제한 없음

  • 요일: 모든 요일

  • 시간: 24시간 노출


저장을 완료하고 메시지를 활성화하면 메시지가 고객들에게 즉시 노출됩니다. 오늘의 레시피는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등 다른 조건으로 바꿔 활용할 수 있어요. 다양하게 사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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