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080 수신거부 번호가 있다면? 외부 080 번호와 수신거부 내역 등록 방법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이미 080 수신거부 번호가 있다면? 외부 080 번호와 수신거부 내역 등록 방법
2025/ 02/ 20

이전에 카페24 등 다른 플랫폼의 문자(SMS, LMS, MMS) 발송 서비스를 이용하신 경우 이미 신청한 080 번호가 있으실 텐데요. 이런 경우, 이프두에서 080 수신거부 번호를 또 신청해야 하는 건지 궁금하셨을 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음과 같이 답변드릴 수 있는데요・

 

이프두에서만 발송하실 예정이라면

자동으로 수신 거부자 목록이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이프두를 통해 새로운 080 수신거부 번호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080 수신거부 번호를 신청한 뒤 이전에 사용한 080 번호의 수신 거부자 목록을 수동으로 등록할 수 있어요.

 

이프두와 다른 발송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는 경우

기존의 080 수신거부 번호를 이프두에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이프두 서비스 내 채팅상담으로 080 수신거부 번호 전달 시 등록 가능합니다. 


다만 기존 080 번호로 수신을 거부한 사용자의 내역은 이프두에 연동되지 않아요. 수신 거부자 목록을 이프두에 수동으로 등록해야 하며 데이터의 최신​성 유지를 위해 주기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 데이터의 최신성을 위해 일 1회 이상 업로드 권장

  • 데이터 미업로드로 인한 책임은 사용자(발송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반드시 주기적인 업로드를 진행해 주세요.

 

080 수신거부 번호 내역 등록하기

다음의 방법에 따라 080 수신거부 번호 목록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등록 내역 확인으로 이동하세요. 


 

2.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내역에서 수신거부 내역을 등록하고자 하는 080 번호의 수신거부 건수를 클릭합니다. 


 

3. 수신거부할 핸드폰 번호 입력 후 [적용]하세요. 


 

  • 쉼표(,) 또는 엔터로 구분하여 여러 개의 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CSV에서 열을 복사하여 즉시 붙여 넣고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080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님께서는 이프두 내 채팅 상담으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푸시 소식 확인


sms발송문자메시지문자마케팅080수신거부번호sms/친구톡자주 묻는 질문푸시발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