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판매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이프두를 어떻게 활용해볼 수 있을까요? 몇 가지 살짝 귀띔해 드리면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토메시지를 노출해 상품 출시 소식을 알릴 수 있어요. 사이트 외부에 있는 고객들에게 SMS 메시지를 전송하여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할 수도 있고요.
사실 이프두에서 설정할 수 있는 메시지는 너무나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될만한 메시지만 모아 소개해 드릴게요. 오토메시지 작성에 참고해 보세요!
1. 모든 대상에게 신상품 출시 소식 알리기
회원/비회원 구분 없이 모든 방문객에게 신상품 출시 소식을 알리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조건입니다. 타겟 대상이 넓어 노출 및 인지 효과가 좋습니다. 해당 메시지는 푸드 계열의 고객사 A에서 실제로 집행 중이며 클릭률과 전환율 모두 10%를 넘기며 꾸준히 매출액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조건: 방문 횟수 ( 1 ) 회 이상
추천 오토메시지: 라운드 플로팅 또는 푸시노트
💡Tip! 구매할 확률이 낮은 고객도 타게팅하기 때문에 다른 메시지들에 비해 전환율이 낮아 보일 수 있어요. 하지만 그만큼 타겟 모수가 많고 노출 효과가 강력해요.
2. 신상품을 보고 있을 때 쿠폰 지급하기
신상품 페이지를 살펴보고 있는 고객님에게 할인쿠폰 혹은 무료배송 쿠폰을 지급해 볼까요? 확실한 넛지 효과로 구매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어요.
조건: 현재 보는 페이지가 ( 신상품 상세 페이지 URL ) 을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URL
추천 오토메시지: 팝콘 버튼형
💡Tip! 신상품 페이지를 충분히 살펴보고 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노출 시점을 조절해 주세요. [노출 조건 - 페이지 로딩 이후 n% 이상 마우스 스크롤 된 이후 띄우기]를 설정했을 때, 지정한 % 이상 스크롤 시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3. 충성 고객에게 신상품 추천하기
우리 쇼핑몰에 충성도가 높지만, 신상품 페이지를 아직 방문하지 않은 로열 고객에게 추천 상품 팝업을 띄워 상품들을 노출시키면 전환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포함 조건: 방문 횟수가 ( 10 ) 회 이상이고 누적 구매수 ( 3 ) 회 이상인 사용자
제외 조건: 경로상 페이지 ( 신상품 페이지 URL )🔔 2023년 4월 28일 자로 세그먼트 '특정 페이지'의 명칭이 '경로상 페이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추천 오토메시지: 추천상품 팝업
4. 신상품이 담긴 장바구니 비우도록 유도하기
장바구니에 신상품이 담겨있다면 쿠폰을 발급하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장바구니에 담긴 다른 상품들의 판매율도 함께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조건: 최근 담긴 상품 ( 선택형 )이 ( 신상품1 ) 또는 ( 신상품2 )인 경우
추천 오토메시지: 리치팝업 이미지형
*이미지에 쿠폰 다운로드 URL 혹은 자바스크립트 함수를 적용하면 방문자가 이미지 클릭 시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회원인 경우)
신상품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판매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이프두를 어떻게 활용해볼 수 있을까요? 몇 가지 살짝 귀띔해 드리면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토메시지를 노출해 상품 출시 소식을 알릴 수 있어요. 사이트 외부에 있는 고객들에게 SMS 메시지를 전송하여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할 수도 있고요.
사실 이프두에서 설정할 수 있는 메시지는 너무나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될만한 메시지만 모아 소개해 드릴게요. 오토메시지 작성에 참고해 보세요!
1. 모든 대상에게 신상품 출시 소식 알리기
회원/비회원 구분 없이 모든 방문객에게 신상품 출시 소식을 알리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조건입니다. 타겟 대상이 넓어 노출 및 인지 효과가 좋습니다. 해당 메시지는 푸드 계열의 고객사 A에서 실제로 집행 중이며 클릭률과 전환율 모두 10%를 넘기며 꾸준히 매출액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조건: 방문 횟수 ( 1 ) 회 이상
추천 오토메시지: 라운드 플로팅 또는 푸시노트
💡Tip! 구매할 확률이 낮은 고객도 타게팅하기 때문에 다른 메시지들에 비해 전환율이 낮아 보일 수 있어요. 하지만 그만큼 타겟 모수가 많고 노출 효과가 강력해요.
2. 신상품을 보고 있을 때 쿠폰 지급하기
신상품 페이지를 살펴보고 있는 고객님에게 할인쿠폰 혹은 무료배송 쿠폰을 지급해 볼까요? 확실한 넛지 효과로 구매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어요.
조건: 현재 보는 페이지가 ( 신상품 상세 페이지 URL ) 을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URL
추천 오토메시지: 팝콘 버튼형
💡Tip! 신상품 페이지를 충분히 살펴보고 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노출 시점을 조절해 주세요. [노출 조건 - 페이지 로딩 이후 n% 이상 마우스 스크롤 된 이후 띄우기]를 설정했을 때, 지정한 % 이상 스크롤 시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3. 충성 고객에게 신상품 추천하기
우리 쇼핑몰에 충성도가 높지만, 신상품 페이지를 아직 방문하지 않은 로열 고객에게 추천 상품 팝업을 띄워 상품들을 노출시키면 전환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포함 조건: 방문 횟수가 ( 10 ) 회 이상이고 누적 구매수 ( 3 ) 회 이상인 사용자
제외 조건: 경로상 페이지 ( 신상품 페이지 URL ) 🔔 2023년 4월 28일 자로 세그먼트 '특정 페이지'의 명칭이 '경로상 페이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추천 오토메시지: 추천상품 팝업
4. 신상품이 담긴 장바구니 비우도록 유도하기
장바구니에 신상품이 담겨있다면 쿠폰을 발급하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장바구니에 담긴 다른 상품들의 판매율도 함께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조건: 최근 담긴 상품 ( 선택형 )이 ( 신상품1 ) 또는 ( 신상품2 )인 경우
추천 오토메시지: 리치팝업 이미지형
*이미지에 쿠폰 다운로드 URL 혹은 자바스크립트 함수를 적용하면 방문자가 이미지 클릭 시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회원인 경우)
카페24 쿠폰 자동 발급용 URL 추출 가이드 읽기
고도몰 쿠폰 자동 발급용 자바스크립트 함수 추출 가이드 읽기
💡Tip! 쇼핑몰마다 상품의 품목과 판매가, 할인 이벤트 등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할인쿠폰과 무료 배송쿠폰 중 어느 것이 더 좋다고 딱! 말씀드릴 수는 없어요. 우리 쇼핑몰에 맞는 적절한 혜택을 고민해야 해요.
소개해드린 네 가지 사례 외에도, 이프두에서는 목적에 따라 다양한 오토메시지들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타겟 선정과 메시지 작성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아주 간단한 조건과 메시지도 좋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상품’과 관련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추천상품 태그로 원하는 상품만 타게팅 해 볼까?
최근 업데이트: 2023-05-04
illustration icon by Icons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