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2020년 8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0/ 08/ 27

 


8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집 밖은 위험해! 편의점 심야 배달 서비스 호황


 

코로나의 여파로 편의점 배달 서비스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언론 보도들에서 발표된 GS리테일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심야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점포의 매출이 일반 배달 점포보다 317.5% 높았다고 합니다. 특히 심야 시간대 배달 매출이 30.4%를 기록하면서, GS25는 서비스 운영 점포를 2천 개로 확대하고 심야 배달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관련 TIP more

  • 요기요, 김집사 앱에서 GS25 배달 주문이 가능합니다.

 

 

9월부터 뒷광고 금지🚫 표기는 ‘이렇게’


내용 출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 개정_공정거래위원회 보도 참고 자료


뒷광고 때문에 한참 시끄러웠던 요즘입니다. SNS 상거래 불법행위 중 60%가 뒷공고라고 할 만큼 골칫덩어리죠. 그래서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 개정안’을 올해 9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을 받았다면 그를 소비자가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표기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우리 마케터님들도 헷갈리지 마시고 꼭! 기억해서 제품 협찬/콘텐츠 제작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 개정안 확인하기

 

 

인스타 스토리 스티커로 만나는 ‘배민’, ‘랄라베어’


 

요즘은 게시물보다 인스타 스토리가 더 많이 보이지 않나요? 게시물로는 올리기엔 부담스럽지만 여전히 인스타는 사용하고 싶을 때 스토리를 많이 사용합니다. 스토리는 24시간 후 사라지니까 부담이 없거든요. (저 역시도 스토리 애용 중👀) 이를 포착한 브랜드들에서 스토리에 활용할 수 있는 GIF 스티커를 공개하고 있는데요. GIF 검색을 통해 오비맥주의 ‘랄라베어’, 배달의민족 ‘배달이’, ‘배민’ 스티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관련 소식 more

  • 반려동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아르르는 지난 ‘2019 케이 펫 페어 일산’에 참여했는데요. 반려동물을 찍으면 바로 GIF 움짤 스티커로 만들어주는 반려동물 GIF 스티커 제작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지금도 ‘아르르’를 검색하면 GIF 스티커를 찾아볼 수 있어요. 

  •  버거킹은 통모짜렐라 시리즈를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GIF 스티커를 공개했어요. GIF 검색창에 ‘버거킹’ 혹은 ‘통모짜’를 검색해보세요!

 

 

요즘은 ‘부캐’로 승부한다! - 김다비, 싹쓰리 그리고 캡사이신🌶


사진 출처: 미디어랩 시소


둘째 이모 김다비가 광고 모델이었던 닥터디퍼런트의 비타A크림이 영상 소개 일주일 만에 5만 개 완판을 기록하는 등 부캐 열풍이 뜨거운데요. 유산슬, 둘째 이모 김다비, 싹쓰리에 이어 최근 새로운 인물이 등장했습니다. 8월 20일 오후 발매된 매운 사랑의 주인공 ‘캡사이신’. 캡사이신은 신봉선 님의 부캐입니다. 사랑을 통해 매운맛을 알게 된 캐릭터죠. 김신영 님의 손을 거쳐 탄생했다고 하는데, 그 파급력이 또 얼마나 클지 귀추가 주목 되고 있습니다. 🔥청양 고추 길만 걸어요!🔥


관련 소식 more

  • 비보티비의 공식 인스타그램 (@vivotv) 에서 캡사이신의 간단 프로필 제작을 위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녀의 나이, 가족관계, 롤모델, 러브스토리 등 다양한 의견을 받았는데요. 그 결과 이름은 캡사이신, 국적은 루마니아, 나이는 400살을 바라보는 뱀파이어 등 재밌는 프로필이 만들어졌습니다. 👉 더 궁금하다면 클릭!

 

 

MZ 세대 저격 굿즈 대전, 아직도 성황 중?


사진 출처: 삼양사 큐원, 버드와이저 상품 컷(29cm)


사실 브랜드 굿즈는 이미 이전부터 뜨거운 감자였습니다. 그럼에도 인기가 식지 않는 이유는, 소비자와 거리감이 있던 브랜드들은 굿즈를 통해 MZ 세대에게 더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고 브랜드 이미지도 강화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인 마케팅이기 때문이죠. 최근에는 삼양사 큐원의 상쾌환 음악다방 굿즈, 버드와이저의 홈 디제잉 굿즈가 등장했습니다. 성수동에는 하이트 진로의 두껍상회도 문을 열었고요. 하지만 주류 브랜드 특성상 아쉽게도 미성년자들의 출입은 제한된다고 하네요 😢


관련 소식 more

  • 대선주조가 창립 9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선보인 비치 타올도 완판! 주류업계의 굿즈마케팅이 날개를 달고 있습니다 👼

  • 동아 오츠카는 지난 1월 10일, ‘동아 굿즈’라는 인스타그램을 개설했습니다. 2020.08.21일 기준 현재 팔로워는 1.3만명 이며 반응이 좋은 굿즈는 진짜 출시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donga_goods 👈클릭  

 

 

 

 

MarkeThing👀?

마케띵이란 마케팅 관련 트렌드 이슈 ’Thing’들을 소개해드리는 코너입니다. 한 달에 두 번 짧고 쉽게 마케띵 이슈들을 전달해드려요! 


오늘의 마케띵은 어떠셨나요?

다음 마케띵은 9월 둘째 주에 돌아옵니다.

트렌디한 Markething들 차곡차곡 모아 다음에 만나요 ❤


See ya! giphy_hiolivejuicee.tumblr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