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마케팅·후기마케팅] 고객님들의 리뷰작성은 어떻게 유도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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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마케팅·후기마케팅] 고객님들의 리뷰작성은 어떻게 유도할 수 있을까?
2020/ 05/ 11

 


고객님들의 리뷰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자동화

 

리뷰 작성 시 300 point 지급! 과 같은 팝업 많이 보신 적 있으시죠? 대다수의 쇼핑몰들에서는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용 후기 작성 시 포인트나 경품을 지급하는 등의 혜택도 제공하죠. 이처럼 쇼핑몰들이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출처: 강남언니/바비톡/화해 리뷰 서비스 앱 설치화면

 

리뷰는 상품을 보고 갈등 중인 잠재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을 촉진시킵니다. 특히 타인의 구매후기를 중요하게 여기는 트윈슈머들에게(Twinsumer) 큰 영향력을 끼치게 되죠. 판매 측에서 준비한 광고보다, 실제 사용한 경험자의 후기가 더 신뢰도 있기 때문입니다. 리뷰 서비스를 통해 성공한 사례로는 화해(화장품 후기), 강남언니·바비톡(성형 정보 및 후기) 앱 등이 있습니다. 

 

 

이프두에서는 어떻게 리뷰 작성을 유도할 수  있을까?

고객들을 리뷰 작성 페이지로 유도할 수 있는 URL만 준비되어 있다면, 이프두에서도 손쉽게 리뷰작성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메시지의 CTA(Call to Action)의 링크URL에 리뷰 작성 페이지 URL을 추가하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최근 구매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리뷰 작성 유도 마케팅메시지를 노출시켜보세요! 

 

 



IF 세그먼테이션

이용후기 페이지의 환경에 따라 다양한 조건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배송받은 시점을 고려해 최근 구매일 2일 이내의 사용자는 제외합니다.

*PC보다 모바일 환경에서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이용 후기 통합 페이지로 보낼 때

Message > 직접 작성하기로 이동


가. 포함 조건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14일 이내

회원 = 로그인함

 

나. 제외 조건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2일 이내

 


 


 

특정 상품의 이용후기 페이지로 보낼 때


Message > 직접 작성하기로 이동


가. 포함 조건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14일 이내

로그인 = 로그인함

최근 구매한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 선택(입력/선택형)

나. 제외 조건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2일 이내


 

 

​ 조건을 입력한 뒤, [위 조건으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을 클릭하세요. 

​ 원하시는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한 뒤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DO

*리뷰작성(이용후기)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이 필요합니다.

*클릭 시 리뷰작성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특정 또는 통합 리뷰작성(이용후기) 페이지 URL을 CTA(버튼 혹은 이미지)에 추가하세요.



팝콘 사용 시


 



팝업메시지 사용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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