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 현황 파악을 위한 ‘데이터 추이’ 확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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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 현황 파악을 위한 ‘데이터 추이’ 확인 방법
2022/ 10/ 31

이프두 Analytics 유입출처 리포트에서는 지정한 기간 동안 어떤 유입출처에서 유입이 가장 많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파이 형태의 그래프를 제공하고 있어 유입채널의 비중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지만, 방문 현황 추이는 몇 개의 유입채널을 선택해서 확인하는 제한적인 기능으로 제공되고 있어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간에 따른 방문 추이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추이 리포트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유입, 광고, 캠페인, 콘텐츠로 분류되고 있는 대부분의 리포트에서 일/주/월 별 추이 데이터를 기기별(통합, PC 웹, 모바일 웹, 모바일 앱)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nalytics 추이 리포트 확인 방법

1. IFDO에 로그인한 뒤 Analytics로 이동하세요.


 


2. 조회하고자 하는 리포트를 선택합니다.
 

 

*추이 데이터 제공 리포트

  • 유입
    유입출처, 유입출처 전환 상세, 도메인, 유입 URL, 검색엔진, 검색엔진 전환 상세, 검색어, 무료 검색어, 유료 검색어, 직전 검색어, 검색영역, SNS, 블로그/카페


  • 광고
    광고 파라미터 분석, 검색광고 매체별 분석, 검색광고 전환 분석, 검색광고 간접전환 분석, 쇼핑광고 분석 


  • 캠페인
    캠페인 분석, 광고 채널 분석, 캠페인 전환 분석, 캠페인 간접전환 분석
     

  • 콘텐츠
    페이지, 콘텐츠 그룹, 페이지 경로 깊이,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내부검색, 시작 페이지, 종료 페이지, 랜딩 페이지별 유입출처, 기획전


 

3. 데이터 값 우측의 통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 데이터는 기간을 지정하여 일/주/월 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는 PC 웹, 모바일 웹, 모바일 앱 기기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추이 데이터를 분석하면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 분석 결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가령 특정 유입채널의 유입 추이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면 해당 유입채널에 제휴 또는 광고를 집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관계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검색 광고의 유입 추이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하강 형태를 보인다면 CPC 단가, 광고 소재, 키워드 등을 점검해서 다시 유입이 발생할 수 있도록 점검할 필요가 있고요😊 이렇게 추이 데이터를 활용하면 지금 신경 써야 할 유입채널, 키워드, 소재 등을 쉽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와 함께 섬세하게 마케팅을 관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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