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몰! 상품 상세페이지 A/B/n Test (페이지 최적화) 설정 방법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고도몰! 상품 상세페이지 A/B/n Test (페이지 최적화) 설정 방법
2023/ 11/ 13

A/B/n Test(페이지 최적화)란?

A/B/n Test란 방문자에게 원본 페이지(A)와 테스트 페이지(B)를 지정한 비율로 노출하여 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페이지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하는 테스트 기능입니다. 목적에 따라 메인 페이지, 랜딩 페이지, 상품 상세페이지 등 다양한 페이지에서 테스트를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 기능 더 알아보기


오늘은 구매 전환율이 더 좋은 상세페이지를 찾아낼 수 있는 상품 상세페이지 A/B/n 테스트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하나의 상품으로 상세페이지를 다르게 구성해서 테스트를 진행해 볼 예정인데요. 개발자의 도움이 없어도 설정하실 수 있도록 차근차근 단계별로 안내해 드릴 테니 걱정 말고 따라와 주세요!😊


1. 고도몰 관리자(상품> 상품 관리 > 상품 리스트)로 이동하세요.


 

2. 테스트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 복사]합니다.


 

3. 복사한 상품의 상품 수정을 클릭합니다.


 

4. 상세 페이지를 테스트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변경한 뒤, 복사한 상품이 메인 페이지 및 카테고리 페이지에서 노출되지 않도록 카테고리를 삭제/해제하고 상단 고정진열 적용도 해제합니다.


 

5. 이프두에 로그인하여 페이지 최적화 > [새로운 테스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6. 테스트 이름을 입력하고 테스트 기간과 측정 항목을 선택하세요. 


 

7. (옵션) 테스트 대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원본 페이지와 테스트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고 방문 비율을 입력한 뒤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URL은 꼭 http 또는 https를 포함한 전체 URL 입력


 

9. A/B/n 테스트 목록에서 코드를 클릭하여 복사합니다. 


 

10. 고도몰로 이동하여 원본 상품의 상품 수정을 클릭하세요.


 

11. 쇼핑몰 상세 설명 > HTML 영역에서 HTML 코드의 맨 앞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12. 이프두로 돌아와 검수 아이콘을 클릭하여 코드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 방문객들에게 A/B/n 테스트가 즉시 실행되며 원본 페이지와 테스트 페이지에 도달한 방문객의 전환(Conversion) 결과를 실시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성과는 테스트 이름 우측의 통계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얻기 위해선 충분한 방문수(세션수)가 필요합니다. 만약 방문수가 낮다면 테스트 기간을 충분히 늘려주세요. 진행하시다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페이지 우측 하단 채팅 상담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또 어떤 부가 서비스가 있을까요?

 

ab testa/b/n test페이지 최적화고도몰부가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