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지난 시간, 이프두에서는 직전 검색어 확인이 간단하게 가능하고 그를 활용한 마케팅을 역시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소개해 드렸어요. 혹시 이 글이 처음이신가요? 그럼 [직전검색어 활용하기]를 클릭해 잠시 읽고 오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오늘은 저번 포스팅의 응용 편이거든요!
1. 키워드 확인하기
[IFDO Analytics>유입>직전 검색어]로 이동해 키워드를 확인하세요. 직전 검색어에 경쟁사 브랜드가 많이 분포돼있으면? 이들을 활용하시고요!
표에서 보실 수 있듯, 직전 검색어 상위에 경쟁사 브랜드가 2개나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키워드들로 유입된 방문자들이 많기 때문에, 경쟁사 브랜드 키워드를 공략한 세그멘테이션을 작성해보겠습니다😏
2. 검색어 타게팅 하기
먼저 유입 > 직전검색어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검색어에 경쟁사 이름을 입력하세요. 여러개의 키워드를 추가할 때에는 콤마(,)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마케팅 액션 지정하기
경쟁사 브랜드 검색 → 우리 쇼핑몰 검색 → 홈페이지 유입시
위의 과정처럼 경쟁사를 검색한 뒤 다시 우리 쇼핑몰을 검색하여 방문한 고객에게 '팝콘'을 활용한 메시지를 노출하려 합니다. 메시지 유형으로 팝콘을 선택하고 편집하세요.
경쟁사보다 나은 혜택을 담아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경쟁사 키워드를 공략하는 메시지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회원가입 혜택, 업계 위치(1위), 저렴한 상품 가격, 더 높은 상품의 질, 사은품 등··· 쇼핑몰과 업계 상황에 따라 다양한 부분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마케팅 자동화메시지에 듬뿍 담아주세요. 전환율을 더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 추천:
업데이트: 2022-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