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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온 사이트 마케팅 팝업이란 사이트에 방문한 타겟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노출되는 팝업입니다. 이프두에서는 푸시노트, 팝콘 등 다양한 유형의 온 사이트 마케팅 팝업을 제공하며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CTA(call to action)도 링크, 이미지, 동영상, 전화 연결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선택지가 많은 만큼 처음에는 어떤 팝업 유형을 사용해야 좋을지 고민될 수 있는데요🤔 고민 해결을 위해 적합한 팝업 유형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이프두를 처음 사용할 때 ‘푸시노트’, '팝콘’
이프두가 처음이라면 디자이너의 손길 없이 타이핑만으로 완성할 수 있는 푸시노트나 팝콘 유형을 추천드립니다! 별도의 소재 제작 없이 간단하고 쉬운 메시지 작성이 가능해 입문자용으로 좋아요. 푸시노트와 팝콘으로 회원가입 유도 혹은 장바구니 리마인딩 팝업을 작성하며 이프두 팝업에 익숙해져 보세요. → 온 사이트 마케팅 시작 시 꼭 작성해야 할 팝업 3가지 확인
2. 이미지 또는 유튜브 동영상을 사용할 때 ‘리치팝업’
쇼핑몰 UI와 마케팅 팝업의 톤 앤 매너를 맞추고 싶다면 리치팝업이 좋은 선택입니다👍🏻 리치팝업이란 제작한 이미지를 이프두에 업로드하거나 유튜브 동영상을 연결하여 간단히 활용할 수 있는 팝업 유형으로 제작 소재를 그대로 활용하면서 효율도 측정할 수 있어 사랑받고 있어요. 이미지와 버튼, 단일 이미지, 멀티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CTA를 활용해 쇼핑몰 커스텀 팝업을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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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배 더 강력한 넛지 발현하는 투 버튼 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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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쇼츠를 쇼핑몰 팝업으로 만드는 방법
3. 간단한 공지가 필요할 때 ‘라운드 플로팅’
간단한 공지를 작성하고 싶을 땐, 라운드 플로팅이 적합해요! 라운드 플로팅은 화면 상단 또는 하단에서 노출되는* 플로팅 넛지로 제목, 부제 각각 1줄 정도의 짧은 문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글자를 조금 더 입력하고 싶다면 프로필 이미지를 OFF 하여 텍스트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요. 양 끝을 부드럽게 하려면 라운드 옵션의 px값을 조절하여 사이트와 어울리게 다듬어 보세요🙂✂️ *PC에서는 중앙 노출 가능
활용 레시피 추천
전 상품 무료 배송을 알리는 플로팅 넛지 설정 방법
웰컴딜 상품을 보고 있는 미구매자에게! 혜택 리마인딩
웰컴딜 상품을 보고 있는 비회원에게 최종 혜택가 알리기
최근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사용자에게 배송 마감 일시 알리기
4. 상품을 추천할 때 ‘추천 상품 팝업’
사이트 방문 고객을 타게팅 하여 상품을 추천하고자 한다면 추천 상품 팝업을 활용해 보세요. PC, Mobile 화면에 맞는 팝업을 각각 작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품을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으로 추천하거나, 에디터가 직접 상품을 선택하여 추천할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에서 무료 배송을 위한 상품을 추천하거나 특정 상품을 검색/조회한 사용자에게 연관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율을 상승시켜 보세요!🚀
이렇게 활용할 수 있어요
VVIP를 위한 추천 상품 팝업 설정 방법
내부 검색어에 ‘추석’이 포함될 때 노출되는 추천 상품 팝업
내부 검색 결과가 없을 때 추천 상품을 제안하는 방법
5. 쿠폰을 제공할 때 ‘쿠폰박스’
쿠폰을 발급하고 싶다면 클릭률 부동의 1위 쿠폰박스는 어떠세요? 쿠폰박스란 쿠폰 코드를 제시하여 즉시 복사 가능하도록 하거나, 버튼 클릭 시 쿠폰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도록 설정하여 간편하게 쿠폰을 발급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다른 팝업 유형을 사용하고 싶은데 쿠폰도 발급하고 싶다면?
쿠폰박스가 아닌 다른 팝업 유형도 쿠폰 발급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팝업 유형을 선택한 뒤 버튼을 쿠폰 복사, 쿠폰 다운로드로 설정하여 쿠폰 발급용 팝업을 제작해 보세요.
또 하나 팁을 알려드릴까요? 작성하고자 하는 본문의 분량에 따라 적절한 팝업 유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내용을 많이 작성하려면 본문 최대 150자까지 작성 가능한 푸시노트와 팝콘, 20자 이하로 작성하고자 한다면 라운드 플로팅이 적절합니다. 분량에 따라 라운드 플로팅(1줄) > 팝콘(2줄) > 푸시노트(3줄) 순으로 추천해요.
이프두는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들에게 팝업을 자동 노출하는 것뿐만 아니라 문자메시지나 카카오 친구톡, 앱 푸시 발송을 통해 외부의 고객님들에게 쇼핑몰 방문을 유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푸시 메시지 발송을 위해 필요한 사전 설정을 마치고 푸시 발송도 함께 진행해 보세요!
이프두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가이드
이프두 카카오 친구톡 사전 설정 가이드
이프두 앱 푸시 사전 설정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