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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구체적으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CRM 툴과 온 사이트 마케팅 전략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프두에서도 갓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에게 환영 인사를 건네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형성하는 온 사이트 마케팅 전략 ‘회원가입 웰컴 레시피’에 대한 활용도가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기존의 ‘회원가입 웰컴 레시피’가 일반 회원가입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소셜 가입을 통해 가입한 사용자는 타게팅이 어렵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셜+일반 회원가입자 모두 타게팅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가이드에 따라 팝업을 작성하여 놓치는 신규 가입자 없이 꼼꼼하게 웰컴 팝업을 노출해 보세요.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필수) 네이버/카카오 회원가입자 타게팅을 위한 API 연동이 필요합니다.
API 연동 가이드 →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대상
방금 일반 회원가입, 소셜 회원가입을 마친 신규 회원
🎯 목표
웰컴 혜택 알림
📝 내용
방금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에게 웰컴 혜택을 알리는 환영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1. 웰컴 팝업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웰컴 팝업 노출 타겟 설정하기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회원 > 누적 로그인 횟수 > 0회누적 로그인 횟수가 없는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로그인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누적 로그인 횟수와 로그인 함 세그먼트를 같이 적용한 이유!
누적 로그인 횟수는 방문 세션이 종료된 후 데이터가 업데이트됩니다. 따라서 현재 방문 중인 세션에서 누적 로그인 횟수가 없다는 것은 비회원이거나, 신규 회원임을 의미하는데요. 추가 조건으로 “로그인 함"을 넣어 신규 회원가입을 마치고 로그인한 사용자를 특정할 수 있습니다.
3. 웰컴 팝업 유형 선택하기
유형으로 ‘팝콘’, CTA로 ‘버튼’을 선택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웰컴 팝업 작성하기
프로필, 제목, 본문을 작성합니다.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개인화 변수 ‘회원 이름’을 활용했어요!
5. 웰컴 팝업에 랜딩 URL 연결하기
버튼 내용과 랜딩URL을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6. 웰컴 팝업 노출 효과 설정하기
팝업의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가이드에서는 ‘위로 나타내기’ 효과 적용 → 노출 효과 살펴보기
팝업의 노출 위치, 빈도, 기간을 설정합니다.
팝업의 노출 요일, 시간, 시점을 설정합니다.
7. 웰컴 팝업 저장하기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웰컴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웰컴 팝업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웰컴 팝업의 상태를 활성화(ON) 합니다.
이제 일반 회원가입 또는 소셜 회원가입을 마친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웰컴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동일한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일반+소셜 회원가입자에게 앱 다운로드 또는 추가 전환을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타입에 따라 개별로 타게팅 하고 싶은 경우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일반 회원가입 완료자 대상 앱 설치 유도 레시피 → 읽기방금 일반 회원가입을 마친 고객에게 자사몰 모바일 앱 설치 유도 (일반 회원가입자 대상)
소셜 회원가입 완료자 대상 앱 설치 유도 레시피 → 읽기방금 소셜 회원가입을 마친 고객에게 자사몰 모바일 앱 설치 유도 (소셜 회원가입자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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