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인스타그램 팔로우 자동화 따라하기 - 관심고객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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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인스타그램 팔로우 자동화 따라하기 - 관심고객 편
2020/ 01/ 30

 

 


🌟관심고객을 공략하자


인스타그램 팔로우는 구매경험이 어느정도 있는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구매경험이 있다는 것은 우리 쇼핑몰에 대한 호감이 형성되었다는거니까요 😊 오늘은 구매 경험을 가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스타 팔로우를 유도해보겠습니다🤹‍♂️

 

 

IF

우리 사이트/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에게 팔로우 권유하기

누적 구매수 > 3회 이고 최근 2주일 이내 구매했고 로그인= Y인 경우.


◾ 직접 작성하기>구매>누적구매수>3건 이상

◾ 직접 작성하기>구매>최근구매일>오늘 기준 14일 이내

◾ 직접 작성하기>회원>로그인>로그인 함


 



💛 조건설정을 완료했으면 원하시는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한 뒤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마케팅액션

DO

팔로우 이벤트를 만들어볼까요? 

팔로우시 무료배송 쿠폰 지급! 과 같은 혜택을 담아 줄 거에요.팔로우 후 고객이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인증하면 쿠폰 or 적립금을 지급하는 방식의 메시지를 만들어보겠습니다 👨‍🍳


[푸시노트] 사용시

◾팔로우시 쿠폰 지급



 

◾ 내용 HTML 참고


 


◾팔로우시 적립금 지급



 


◾내용 HTML 참고


 

 

팔로우 이후 쿠폰이나 적립금을 지급하는 방식은 사이트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프두가 예시로 택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이 당사 계정 팔로우 → SNS이벤트 알림 게시물에 댓글 작성(인스타/홈페이지) → 당사가 확인 후 일괄 쿠폰 지급]


팔로우 후 DM으로 인증받는 방법도 있지만,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의 DM은 주요메시지와 일반메시지로 나눠져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는 형태로 구성했습니다. 대신 댓글을 입력할 땐 알아보기 쉽도록 일정한 포맷이 필요하겠죠? [인스타그램 ID _ 참여완료] 와 같은 🙂

 

*DM: Direct Message의 줄임말로 인스타그램내에서 사용되는 메시지를 부르는 말. 디엠,다렉 등으로 불리지만 디엠이 가장 많이 사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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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관련 팁

🛒SNS, 어떤 물건이 잘팔렸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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