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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 팁] 로그분석보다 한 수 위! Live Report
2019/ 11/ 18

 

 

 

로그분석 리포트,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하죠?

 

온사이트 마케팅 전문 IFDO에서 바로 알려드립니다 🎵

 

 

이프두는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로그분석과도 굉장히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요 ...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구성할 때에도 20년 경력의 웹분석 전문가님들과 함께했으니까요. 20년이라니, 정말 대단하죠? 🧙‍♂️ 이정도면 웹분석계의 마법사..!

 


ⓒGIPHY_wow_Desus&Mero

 

그래서 온사이트에서 대용량 트래픽도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 가능해요. 실시간으로 방문자들의 트래픽을 분석하기 때문에 방문수는 물론 유입 경로, 체류시간, 페이지 뷰, 구매 이력,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등등 굉장히 많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리포팅해서 분석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온사이트 마케팅 자동화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기능은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하면서 현재 접속중인 방문객을 타겟팅하여 즉시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IFDO의 가장 핵심 기능이죠!

 

‼‼그래서

IFDO 온사이트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Live Report 에 대해서 말씀드리려해요.

너무 좋은 기능인데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드려봅니다.

 

 

 

01

LIVE Report?

 

Live 메뉴는

현재 접속중인 방문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시각화하여 분석해주는 메뉴입니다.

 

 

온사이트 마케팅 서비스 IFDO의 LIVE 리포트

 

로그분석을 기반으로 방문수, 세션중 페이지뷰,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구매한 상품, 구매액 등 다양한 데이터를 개인별로 분석한 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어 쉽고 빠르게 유의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LIVE 메뉴에서 보면 상단에 버튼이 하나 있어요.

 

 


 

바로 이거 !!

고객을 세그멘테이션 했을 때, 그 조건에 해당되는 방문객들이 얼마나 되는지 실시간 계산해주는 기능입니다.

 

 

#첫방문 and #3페이지뷰이상


그리고 그 버튼을 클릭하면 !!!

그 사람들의 데이터를 세밀하게 분석한 Summary Report가 등장합니다. 뚜둥~~ 온사이트마케팅에서 굉장히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부분이죠.



이유는 아래에 차근차근! 🤗

 

 

 온사이트마케팅자동화 플랫폼 IFDO 이프두의 핵심 기능 💙

 



바로 이거  !!

고객을 세그멘테이션 했을 때, 그 조건에 해당되는 방문객들이 얼마나 되는지 실시간 계산해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첫방문 and #3페이지뷰이상 이라는 고객 세그멘테이션을 설정했을 때 최근 24시간 동안 위 조건에 해당되는 방문수가 몇 건인지 보여줍니다.

linesoft_01-11

그리고 그 버튼을 클릭하면 !!!

그 사람들의 데이터를 세밀하게 분석한 Summary Report가 등장합니다. 뚜둥~~

온사이트마케팅에서 굉장히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부분이죠. 이유는 아래에 차근차근! 🤗

온사이트마케팅자동화 플랫폼 IFDO 이프두의 핵심 기능 💙

<첫 방문이고 페이지를 3페이지 이상 본 방문객들의 로그분석 리포트>

저는 [첫방문], [3페이지뷰 이상]을 조건으로 설정했어요.

(캡쳐화면 Summary Report 글자 바로 아래에 선택한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값들은 선택한 조건 [첫방문&3페이지뷰이상]에 해당되는 방문객들의 데이터를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즉 첫 방문하고 3페이지 이상 본 손님들은 평균적으로 방문당 페이지뷰가 10.2 정도 되고 평균 10분이상 체류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알면 알수록 흥미로운 온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 고객 세그멘테이션

보고싶은 데이터를 조합하세요.

아무리 복잡한 조건의 데이터도 바로바로 리포팅됩니다!

로그 데이터 X 구매 데이터 X 회원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AND와 OR조건으로 조합하여 확인하실 수 있어요. 

출처 입력

신기방기 ✨💙🤗💙

기존의 로그분석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급리포트를 IFDO 에서 제공중인데요!

사례를 통해 추가설명 드리겠습니다~!

02

LIVE Report

활용하기

(1) #첫구매

로그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자동화_고객세그멘테이션

이번 세그멘테이션 조건은 #첫구매 입니다.

첫구매를 클릭하면 첫구매를 한 사람들만 모아서 리포트가 보여집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 파란 버튼에서 알 수 있듯 첫구매를 한 고객이 167명이네요.(최근 24시간 동안)

이제 LIVE Repor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로그분석_Summary Report

짜잔~ 바로 이렇게 Summary Report가 보여집니다.

빅데이터를 분석해 나온 결과값이죠! 몇 가지만 설명드리자면,

첫 구매를 한 고객들은 방문당 페이지뷰가 13.3으로 사이트 평균에 비해 2배이상 높은 값을 보이고 있습니다.

검색엔진(광고)으로 많이 유입되었고 총 2,214 페이지뷰를 소모했네요.

평균 체류시간도 사이트 평균보다 2배정도 깁니다! 약 8분가량 머물렀죠.

더 많은 리포트 항목을 제공하고 있는데 캡쳐는 여기까지만 했어요~

(속닥 속닥) 회원가입하시면 모두 보실 수 있어요.. (15일 무료 체험 서비스 있으니까 꼭 이용해보세요!)

어때요? 첫 구매자의 속성을 알 수 있는 훌륭한 리포트죠?

로그분석 리포트는 트래픽에 대한 합계와 평균값 위주로 보여주지만 IFDO 이프두는 고객(회원, 비회원 구분없이)개개인에 대한 데이터를 잘게 쪼개어 분석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조합해서 보실 수 있어요.

IFDO 리포트가 로그분석 리포트와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장점은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360도 분석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로그분석보다 한 수 위 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그리고 이 데이터를 온사이트마케팅에 활용하실 수도 있죠 💖

(IFDO Analytcis 메뉴에서 로그분석 리포트가 별도로 있다는 건 안비밀😉.

IFDO를 사용하시면 로그분석 리포트도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어요 😎)

(2) #자주방문하는 고객

이번 예시는 자주 방문하는 고객입니다.

[방문수 > 자주방문10회이상 > Live Report]클릭

자주방문하는 단골고객_고객세그먼트

엇! 자주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이라고 구매수가 많은게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누적 구매수가 1회인 분들이 25.4%로 1등이네요. 그리고 평균 4.9만원을 구매했는데 사이트 평균인 5.2만원 보다는 다소 떨어지네요.  🤔 어떤 문제가 있는지 다른 데이터를 더 들여다 봐야겠습니다. 자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함께 구매할만한 추천 상품들을 노출시키거나 60,000원 이상 구매시 적립금 이벤트등 합구매를 유도할 만한 메시지를 노출시켜 켜야겠네요.

IFDO를 통해서 10회 이상 방문하는 분들만 콕 찍어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건 알고 계시죠?

(3) #1~50,000원 미만 구매 고객

[누적 구매액 > 1~5만원 미만 > Live Report] 클릭!

로그분석을 활용한 라이브리포트_썸머리 리포트

#제품을 1~5만원 이내로 구매 하는 고객의 평균 데이터입니다.

사이트 평균보다 높은 페이지뷰를 보이고 있고 33.3%의 고객이 광고를 통해 유입되었어요. 평균 체류시간은 약 7분으로 사이트 평균인 4분 보다 높네요!


이렇게 이프두의 Live Report는

보고싶은 데이터를 조합하여

고객에 대한 360도 분석이 가능하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특정 고객 그룹에 대해 영감을 받고

온사이트 마케팅에 활용하여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해석하면서 고객 페르소나를 상상해 볼 수 있을거에요.

온사이트마케팅 고객페르소나 설정

마케팅에서 페르소나랑 가상의 인물 유형인데요.

실제로 존재하지는 않지만 비슷한 성향을 보이는 고객들을 묶어 만든 가상의 인물입니다. 

예를 들어 첫 방문인데 매우 긴 체류시간을 가지 사람,

한 번에 대량구매를 하는 사람,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두고 자주 방문하는 사람

등이 될 수 있겠죠.

어때요? IFDO Live Report!

웬만한 로그분석에서는 볼 수 없는 고급 데이터가 가득하겠죠?

로그분석을 온사이트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랍니다~

라이브 리포트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타겟 마케팅을 실행해보세요!

효율이   오르는 걸 확인해보실 수 있답니다!🎶

​

바로 이거  !!

고객을 세그멘테이션 했을 때, 그 조건에 해당되는 방문객들이 얼마나 되는지 실시간 계산해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첫방문 and #3페이지뷰이상 이라는 고객 세그멘테이션을 설정했을 때 최근 24시간 동안 위 조건에 해당되는 방문수가 몇 건인지 보여줍니다.

linesoft_01-11

그리고 그 버튼을 클릭하면 !!!

그 사람들의 데이터를 세밀하게 분석한 Summary Report가 등장합니다. 뚜둥~~

온사이트마케팅에서 굉장히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부분이죠. 이유는 아래에 차근차근! 🤗

온사이트마케팅자동화 플랫폼 IFDO 이프두의 핵심 기능 💙

<첫 방문이고 페이지를 3페이지 이상 본 방문객들의 로그분석 리포트>

저는 [첫방문], [3페이지뷰 이상]을 조건으로 설정했어요.

(캡쳐화면 Summary Report 글자 바로 아래에 선택한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값들은 선택한 조건 [첫방문&3페이지뷰이상]에 해당되는 방문객들의 데이터를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즉 첫 방문하고 3페이지 이상 본 손님들은 평균적으로 방문당 페이지뷰가 10.2 정도 되고 평균 10분이상 체류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알면 알수록 흥미로운 온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 고객 세그멘테이션

보고싶은 데이터를 조합하세요.

아무리 복잡한 조건의 데이터도 바로바로 리포팅됩니다!

로그 데이터 X 구매 데이터 X 회원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AND와 OR조건으로 조합하여 확인하실 수 있어요. 

출처 입력

신기방기 ✨💙🤗💙

기존의 로그분석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급리포트를 IFDO 에서 제공중인데요!

사례를 통해 추가설명 드리겠습니다~!

02

LIVE Report

활용하기

(1) #첫구매

로그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자동화_고객세그멘테이션

이번 세그멘테이션 조건은 #첫구매 입니다.

첫구매를 클릭하면 첫구매를 한 사람들만 모아서 리포트가 보여집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 파란 버튼에서 알 수 있듯 첫구매를 한 고객이 167명이네요.(최근 24시간 동안)

이제 LIVE Repor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로그분석_Summary Report

짜잔~ 바로 이렇게 Summary Report가 보여집니다.

빅데이터를 분석해 나온 결과값이죠! 몇 가지만 설명드리자면,

첫 구매를 한 고객들은 방문당 페이지뷰가 13.3으로 사이트 평균에 비해 2배이상 높은 값을 보이고 있습니다.

검색엔진(광고)으로 많이 유입되었고 총 2,214 페이지뷰를 소모했네요.

평균 체류시간도 사이트 평균보다 2배정도 깁니다! 약 8분가량 머물렀죠.

더 많은 리포트 항목을 제공하고 있는데 캡쳐는 여기까지만 했어요~

(속닥 속닥) 회원가입하시면 모두 보실 수 있어요.. (15일 무료 체험 서비스 있으니까 꼭 이용해보세요!)

어때요? 첫 구매자의 속성을 알 수 있는 훌륭한 리포트죠?

로그분석 리포트는 트래픽에 대한 합계와 평균값 위주로 보여주지만 IFDO 이프두는 고객(회원, 비회원 구분없이)개개인에 대한 데이터를 잘게 쪼개어 분석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조합해서 보실 수 있어요.

IFDO 리포트가 로그분석 리포트와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장점은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360도 분석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로그분석보다 한 수 위 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그리고 이 데이터를 온사이트마케팅에 활용하실 수도 있죠 💖

(IFDO Analytcis 메뉴에서 로그분석 리포트가 별도로 있다는 건 안비밀😉.

IFDO를 사용하시면 로그분석 리포트도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어요 😎)

(2) #자주방문하는 고객

이번 예시는 자주 방문하는 고객입니다.

[방문수 > 자주방문10회이상 > Live Report]클릭

자주방문하는 단골고객_고객세그먼트

엇! 자주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이라고 구매수가 많은게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누적 구매수가 1회인 분들이 25.4%로 1등이네요. 그리고 평균 4.9만원을 구매했는데 사이트 평균인 5.2만원 보다는 다소 떨어지네요.  🤔 어떤 문제가 있는지 다른 데이터를 더 들여다 봐야겠습니다. 자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함께 구매할만한 추천 상품들을 노출시키거나 60,000원 이상 구매시 적립금 이벤트등 합구매를 유도할 만한 메시지를 노출시켜 켜야겠네요.

IFDO를 통해서 10회 이상 방문하는 분들만 콕 찍어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건 알고 계시죠?

(3) #1~50,000원 미만 구매 고객

[누적 구매액 > 1~5만원 미만 > Live Report] 클릭!

로그분석을 활용한 라이브리포트_썸머리 리포트

#제품을 1~5만원 이내로 구매 하는 고객의 평균 데이터입니다.

사이트 평균보다 높은 페이지뷰를 보이고 있고 33.3%의 고객이 광고를 통해 유입되었어요. 평균 체류시간은 약 7분으로 사이트 평균인 4분 보다 높네요!


이렇게 이프두의 Live Report는

보고싶은 데이터를 조합하여

고객에 대한 360도 분석이 가능하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특정 고객 그룹에 대해 영감을 받고

온사이트 마케팅에 활용하여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해석하면서 고객 페르소나를 상상해 볼 수 있을거에요.

온사이트마케팅 고객페르소나 설정

마케팅에서 페르소나랑 가상의 인물 유형인데요.

실제로 존재하지는 않지만 비슷한 성향을 보이는 고객들을 묶어 만든 가상의 인물입니다. 

예를 들어 첫 방문인데 매우 긴 체류시간을 가지 사람,

한 번에 대량구매를 하는 사람,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두고 자주 방문하는 사람

등이 될 수 있겠죠.

어때요? IFDO Live Report!

웬만한 로그분석에서는 볼 수 없는 고급 데이터가 가득하겠죠?

로그분석을 온사이트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랍니다~

라이브 리포트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타겟 마케팅을 실행해보세요!

효율이   오르는 걸 확인해보실 수 있답니다!🎶

 

<첫 방문이고 페이지를 3페이지 이상 본 방문객들의 로그분석 리포트>

저는 [첫방문], [3페이지뷰 이상]을 조건으로 설정했어요.

(캡쳐화면 Summary Report 글자 바로 아래에 선택한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값들은 선택한 조건 [첫방문&3페이지뷰이상]에 해당되는 방문객들의 데이터를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즉 첫 방문하고 3페이지 이상 본 손님들은 평균적으로 방문당 페이지뷰가 10.2 정도 되고 평균 10분이상 체류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고싶은 데이터를 조합하세요.

아무리 복잡한 조건의 데이터도 바로바로 리포팅됩니다!

 

로그 데이터 X 구매 데이터 X 회원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AND와 OR조건으로 조합하여 확인하실 수 있어요.

 

 

 

신기방기 ✨💙🤗💙✨

기존의 로그분석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급리포트를 IFDO 에서 제공중인데요!

사례를 통해 추가설명 드리겠습니다~!

 

 

 

 

02

LIVE Report

활용하기 

 

(1) #첫구매#첫구매



로그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자동화_고객세그멘테이션

 

이번 세그멘테이션 조건은 #첫구매 입니다.

첫구매를 클릭하면 첫구매를 한 사람들만 모아서 리포트가 보여집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 파란 버튼에서 알 수 있듯 첫구매를 한 고객이 167명이네요.(최근 24시간 동안) 이제 LIVE Repor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로그분석_Summary Report

 



짜잔~ 바로 이렇게 Summary Report가 보여집니다.

빅데이터를 분석해 나온 결과값이죠! 몇 가지만 설명드리자면, 첫 구매를 한 고객들은 방문당 페이지뷰가 13.3으로 사이트 평균에 비해 2배이상 높은 값을 보이고 있습니다. 검색엔진(광고)으로 많이 유입되었고 총 2,214 페이지뷰를 소모했네요. 평균 체류시간도 사이트 평균보다 2배정도 깁니다! 약 8분가량 머물렀죠.

 

더 많은 리포트 항목을 제공하고 있는데 캡쳐는 여기까지만 했어요~(속닥 속닥👩‍💻👨‍💻) 회원가입하시면 모두 보실 수 있어요.. ( 15일 무료체험 서비스 있으니까 꼭 이용해보세요!🧡💛)

💫💫💫💫

 

 

어때요? 첫 구매자의 속성을 알 수 있는 훌륭한 리포트죠?

로그분석 리포트는 트래픽에 대한 합계와 평균값 위주로 보여주지만 IFDO 이프두는 고객(회원, 비회원 구분없이)개개인에 대한 데이터를 잘게 쪼개어 분석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조합해서 보실 수 있어요.

IFDO 리포트가 로그분석 리포트와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장점은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360도 분석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로그분석보다 한 수 위 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그리고 이 데이터를 온사이트마케팅에 활용하실 수도 있죠 💖 (IFDO Analytcis 메뉴에서 로그분석 리포트가 별도로 있다는 건 안비밀😉. IFDO를 사용하시면 로그분석 리포트도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어요 😎)

 

 

(2) #자주방문하는 고객

 

이번 예시는 자주 방문하는 고객입니다.

[방문수 > 자주방문10회이상 > Live Report]클릭

 


자주방문하는 단골고객_고객세그먼트

 

 

엇! 자주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이라고 구매수가 많은게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누적 구매수가 1회인 분들이 25.4%로 1등이네요. 그리고 평균 4.9만원을 구매했는데 사이트 평균인 5.2만원 보다는 다소 떨어지네요. 🤔 어떤 문제가 있는지 다른 데이터를 더 들여다 봐야겠습니다. 자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함께 구매할만한 추천 상품들을 노출시키거나 60,000원 이상 구매시 적립금 이벤트등 합구매를 유도할 만한 메시지를 노출시켜 켜야겠네요.

 

IFDO를 통해서 10회 이상 방문하는 분들만 콕 찍어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건 알고 계시죠?

 

(3) #1~50,000원 미만 구매 고객

[누적 구매액 > 1~5만원 미만 > Live Report] 클릭! 


로그분석을 활용한 라이브리포트_썸머리 리포트

 

 

#제품을 1~5만원 이내로 구매 하는 고객의 평균 데이터입니다.

사이트 평균보다 높은 페이지뷰를 보이고 있고 33.3%의 고객이 광고를 통해 유입되었어요. 평균 체류시간은 약 7분으로 사이트 평균인 4분 보다 높네요! 

 

이렇게 이프두의 Live Report는 보고싶은 데이터를 조합하여 고객에 대한 360도 분석이 가능하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특정 고객 그룹에 대해 영감을 받고 온사이트 마케팅에 활용하여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해석하면서 고객 페르소나를 상상해 볼 수 있을거에요. 

 


온사이트마케팅 고객페르소나 설정

 

 

 

마케팅에서 페르소나랑 가상의 인물 유형인데요.

 

실제로 존재하지는 않지만 비슷한 성향을 보이는 고객들을 묶어 만든 가상의 인물입니다. 예를 들어 첫 방문인데 매우 긴 체류시간을 가진 사람, 한 번에 대량구매를 하는 사람,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두고 자주 방문하는 사람 등이 될 수 있겠죠.

어때요? IFDO Live Report!

웬만한 로그분석에서는 볼 수 없는 고급 데이터가 가득하겠죠?

로그분석을 온사이트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랍니다~

 

라이브 리포트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타겟 마케팅을 실행해보세요!

효율이 오르는 걸 확인해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