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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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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방문한 고객이 지난 쇼핑 여정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고객이 최근에 살펴본 상품을 메인 영역에서 다시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눈에 띄게 높아지거든요. 이프두 연관 상품 추천 (IFDO Suggest)에 추가된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최근 본 상품 기반의 추천 영역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게요! 탐색 상품 리마인드탐색 상품 리마인드는 고객이 최근 둘러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알고리즘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재방문했을 때 이전 방문에서 관심 있게 본 상품을 리마인드해 주거나, 최근 본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연관 상품을 자동 추천하여 쇼핑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탐색 상품 리마인드를 활용한 연관 상품 추천 작성 방법사이트를 다시 방문한 사용자에게 최근 둘러본 상품과 연관 상품을 제안해 볼까요? 연관 상품 추천 > Suggest 관리 >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Suggest의 이름과 노출 디바이스, 형태를 선택합니다. 알고리즘을 클릭합니다. 개인화 리마인드 추천 >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적용하세요. 적용된 알고리즘과 제목을 확인합니다. AI 자동 채우기 여부를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활성화하였습니다. AI 자동 채우기란?AI가 최근 조회한 상품의 연관도와 신뢰도를 판단하여 함께 조회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채우기를 위해 최소 1개의 조회 상품이 필요해요. 최근 클릭 라벨의 위치와 색상, 글씨 설정을 조정합니다. 최근 클릭 라벨이란?클릭 라벨은 고객이 특정 상품을 마지막으로 클릭한 시점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최근 2개월 내의 기록이 표시되며 라벨 위치는 클릭하여 조절할 수 있어요. 라벨 위치 클릭 시 상, 하, 좌, 우, OFF 순서로 적용됩니다.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합니다. ? 조회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Suggest가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했어요. 저장하세요. 이제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최근 본 상품 리마인드가 시작됩니다! ?Suggest 설치 가이드상세페이지 가로형 설정&설치 방법상세페이지 세로형 설정&설치 방법이프두 고객사 영남상사에서는 메인 페이지에 ‘탐색 상품 리마인드’ Suggest를 설치하여 고객의 재방문과 동시에 이전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A: 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실시간 인기 상품으로 채워져요. 그런데 만약 최근 조회한 상품이 1개 이상이고 ‘AI 자동 채우기’도 함께 설정되어 있다면 AI가 최근 조회한 상품과 함께 같이 조회될 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 AI 자동 채우기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조회한 상품이 0개이고 대체 상품 노출이 OFF되어있다면, Suggest는 노출되지 않습니다.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할 때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A: 편집 화면 하단의 ‘세부 설정’에서 대체 상품 노출을 OFF 해 주세요. 그럼 최근 상품을 조회한 이력이 없는 사용자에게는 Suggest가 노출되지 않아요. 연관 상품 추천이 잘 노출되는지 내부에서만 테스트하고 싶다면, 내 IP에서만 노출 테스트를 진행해 보세요.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상품 추천 나만 보기 테스트하는 방법
이프두에 카카오 알림톡 발송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개인화된 정보성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어요. 출시를 기념하여 발송 비용을 20% 할인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카카오 알림톡이란? 카카오 알림톡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성 메시지입니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카카오 계정을 보유한 사용자(알림톡 차단 고객 제외)라면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완료, 쿠폰 지급, 예약 안내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성 메시지를 전달해 보세요! 메시지 작성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카카오에서 안내하는 발송 예시를 참고해 상황에 맞는 문구를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의 강점은? 상황에 맞는 형태로 최적화?이프두 알림톡은 3개의 강조 유형과 4개의 메시지 유형을 제공합니다. 이 유형들을 조합해 상황에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를 만들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이미지형’을 활용하면 시각적 주목도를 높일 수 있고 ‘강조표기형’은 결제 등 숫자를 포함한 중요한 안내 내용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는데 적합합니다. 자유로운 커스텀 템플릿✨정해진 메시지만 발송할 수 있는 기존 호스팅몰 방식과 달리, 이프두 알림톡은 템플릿을 자유롭게 커스텀해 원하는 형태로 작성하고 활용할 수 있어요. 다만 카카오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카카오 가이드라인에 맞춘 이미지&내용 구성은 필수입니다.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는 발송 대상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전체 회원 또는 마케팅 조건을 적용해 발송 대상을 세분화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타겟 고객에게 정확한 타이밍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프두 알림톡에서는 이프두 데이터와 회원 정보를 연동하여 사용하는 개인화 변수, 직접 CSV 파일을 업로드하는 카카오 변수,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더 완벽한 개인화 메시지가 완성돼요. 알림톡 시작하기알림톡을 이용하려면 ① 사전 절차 → ② 템플릿 등록 → ③ 카카오 심사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해요. 이미 이프두에서 발송이 처음이라면 사전 절차, 이미 등록한 채널이 있다면 템플릿 등록부터 시작하세요. ① 사전 절차 이프두에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필수 사전 준비 절차가 필요해요.⭐️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사전 고지가 필요합니다. ② 템플릿 등록 알림톡은 카카오에서 승인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어요. 가이드를 참고하여 작성하고 카카오 심사를 요청해 주세요. ⭐️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발송근거 문구가 필요해요.③ 카카오 심사 승인 요청카카오 심사는 2~3일 정도 소요돼요. 심사 승인이 완료된 템플릿은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에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알림톡 활용과 관련한 다양한 포스팅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알림톡은 카카오 친구톡보다 발송 모수가 넓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성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고객의 기억에 남는 사이트 운영이 큰 도움이 돼요. 출시 기념으로 알림톡 발송 단가를 10원→8원(VAT 별도)으로 20% 할인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시작해 보세요??알림톡 관련 포스팅 읽기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등록 가이드카카오 변수란? 알림톡 사용시 꼭 알아야 할 변수 활용 방법
추석이 있는 9월로 접어들었습니다. 다들 추석 시즌 대비 마케팅을 준비하고 계실 텐데요. 추석 시즌 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이프두 온 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알차게 활용해 보세요😊✨
1. 버튼형 리치팝업 ‘멀티’로 추석 선물 팸플릿 노출하기
버튼형 리치팝업의 ‘멀티’ 기능을 이용하여 추석 기획전 전용 팸플릿을 구성해 보세요!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세그먼트 조건을 [트래픽 > 방문 횟수 > 1회 이상]으로 설정하고 쇼핑몰을 방문하는 모든 방문자들에게 팝업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버튼형 리치팝업 ‘멀티’ 기능 사용 방법 읽기
2. 주문 상담이 중요한 업종이라면 1:1 채팅메시지 활용하기
한우, 전통과자, 건강기능식품 등. 추석이 되면 대량 선물 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집니다! 선물 세트를 찾는 고객들의 상담을 유도하기 위해 1:1 채팅메시지 ‘라이브 챗’을 활용해 보세요. [현재 보는 페이지]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추석 선물 기획전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거나 추석 선물 사전 예약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는 고객에게 먼저 말을 걸고 상담을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 Live Chat 작성 방법 읽기
3. 전화 CTA를 활용하여 선물 세트 주문받기
추석 선물 세트 예약, 어떻게 받고 계시나요? 특히 떡, 약과, 과일 등의 식품 분야에서는 전화를 통해 대량 구매 상담 신청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전화 상담하기 버튼과 같은 ‘전화 CTA’ 기능을 활용하면 예약 신청 기간 동안 자동으로 전화 상담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보는 페이지]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대량 선물 세트 주문 상담 안내 페이지, 선물 세트 예약 페이지 등 특정한 페이지를 조회 중인 사용자를 실시간으로 타게팅 하거나, [회원 등급]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사업자, 기업 회원, VIP 등 특정한 회원 등급인 고객들만 타게팅하고 클릭 시 전화로 연결되는 오토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전화 연결’ CTA 알아보기
4. 유입 키워드가 ‘추석’을 포함할 때 기획전 이동 제안
유입 검색어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합니다. 유입 검색어에는 고객들이 사이트를 방문하자마자 보고 싶어 하는 콘텐츠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특정 키워드로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은 방문하자마자 바로 원하는 콘텐츠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하므로 현재 유입 키워드와 랜딩 페이지가 다르게 구성되어 있다면, 일치시킬 수 있도록 오토메시지를 설정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추석’ 또는 ‘추석 선물’ 키워드로 방문한 고객들에게 ‘페이지 이동(리다이렉션)’ 혹은 오토메시지를 통해 연관 기획전 페이지로의 이동을 제안해 볼 수 있습니다. → 유입 검색어와 랜딩 페이지를 일치시키는 방법 읽기
5. 내부 검색어에 ‘추석’이 포함되면 추천 상품 팝업 노출
추석 상품을 찾고 계시는 고객님들은 내부 검색 엔진에 ‘추석’이 포함된 키워드를 검색하시겠죠? 추석 시즌을 위해 상품 이름에 ‘추석’이 포함되도록 변경한 경우에는 관련 상품이 검색 결과로 나타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원하는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보완하기 위해 [내부 검색어] 세그먼트를 이용해 보세요. 고객이 사이트 내부 검색 엔진에 ‘추석’을 포함하는 단어를 검색했을 때 관련된 상품을 진열한 ‘추천 상품 팝업’을 노출해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은 찾고 있는 상품을 쉽게 발견할 수 있어 좋고, 판매자는 상품의 판매율을 증진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좋은 win-win 전략입니다😊✨→ 검색 결과가 없는 내부 검색어, 오토메시지로 보완하는 방법 읽기
6. 내부 검색어에 ‘추석 선물’이 포함되면 페이지 이동 제안
5번과 같은 상황에서 특정한 상품만 추천하며 노출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기획전으로 이동시키고 싶다면? 오토메시지를 활용하세요! 고객이 사이트 내부 검색 엔진에 ‘추석 선물’을 포함하는 단어를 검색하면 기획전이나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랜딩 URL을 적용한 오토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섬세하게 고객을 내비게이션 하려면 [회원 등급 = 일반 회원] x [내부 검색 = 추석 선물을 포함하는 모든 검색어]일 때 일반 회원 전용 추석 기획전 페이지로의 이동을 제안하고, [회원 등급 = 사업자 회원] x [내부 검색 = 추석 선물을 포함하는 모든 검색어]일 때 사업자 회원 전용 기획전 페이지로의 이동을 제안해 볼 수 있습니다.
혹은 예시 이미지처럼 모든 회원에게 동일한 오토메시지를 노출하되, 투 버튼 팝업을 이용하여 스스로 원하는 기획전에 진입할 수 있도록 선택지를 제공해 보세요. → 투 버튼 팝업 작성 방법 읽기
7. 추석 광고를 통해 방문한 고객에게 쿠폰 전달하기
이프두의 ‘캠페인 추적 코드’ 기능을 알고 계시나요? 이프두 캠페인 추적 코드란 광고 효과를 추적하기 위해 광고 랜딩 URL(클릭 URL) 뒷부분에 추가하는 추적 전용 파라미터인데요. 외부 광고 URL에 이프두 캠페인 추적 코드를 붙이면 외부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들의 유입과 구매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때 특정 캠페인(또는 광고 채널)으로 방문하는 사용자들에 대한 리타게팅이 가능해지므로 추석 광고를 통해 방문한 고객에게 추석 기획전 상품 적용 쿠폰이나 추석 특별 할인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전달해 볼 수 있습니다.
카페24 쿠폰 발급 자동화 가이드
고도몰 쿠폰 발급 자동화 가이드
8. 카운트다운 변수 활용해 마감 일시 강조하기
대부분 추석 선물세트는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실 텐데요. 마케팅 팝업 메시지에 ‘사전 판매 주문 마감까지 D-1일 7시간!’, ‘02:59 후에 선물세트 주문이 마감돼요’와 같이 카운트다운 변수를 사용하여 클릭 및 전환 성과 극대화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카운트다운 변수가 업데이트되자마자 사용해 보신 A 고객사에서 프로모션 마감 3시간 전에 카운트다운을 활용한 마케팅 팝업을 노출하고 구매 전환율이 2배 정도 상승했다고 알려주셨는데요! 이처럼 특정 기간 내에 제한된 혜택이나 할인을 제공하는 것은 고객들의 관심과 긴장을 유발하고 구매를 촉진하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 카운트다운 변수 사용 가이드 읽기
⚠️ 카운트다운 변수 사용 시 유의사항
보다 높은 효율을 위해 카운트다운 변수를 한시적으로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과도한 한정 기간을 설정하거나 한정 기간 이벤트 빈도가 잦을 경우 고객들의 신뢰를 잃거나 이벤트에 구매하지 못한 고객들의 불만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절하게 사용하여 최대 효율을 이끌어내 보세요😊
9. D-DAY 활용해 추석 프로모션 오픈 알리기
카운트다운이 ‘시간’을 강조한다면 디데이는 ‘남은 일’을 강조합니다. 프로모션 오픈까지 남은 일수를 디데이 변수를 통해 알리고 고객의 기대감을 증폭시켜보세요. → 디데이 변수 사용 가이드
프로모션 오픈 알림 카톡으로 받아보기를 CTA로 추가하고 카카오 채널 추가로 연결해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프로모션 오픈 알림을 텍스트 소재로 활용해 카카오 채널 추가를 유도했다면 정말로 프로모션 오픈 시 알려드려야겠죠? 그때는 이프두 친구톡을 활용해 보세요! → 카카오 친구톡 발송 사전 설정 가이드 읽기
이렇게 추석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오토메시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아 참! 추석 기획전에 또 빠져서는 안 될 기능들이 있는데요🤩 바로 기획전을 통해 판매된 상품과 매출 등 다양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기획전 분석’과 자사몰 내부 이벤트 배너의 클릭 및 전환 성과를 추적할 수 있는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입니다. 둘 다 시즌 마케팅에 꼭 필요한 기능이니 놓치지 말고 꼭 사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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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기획전 분석, 이렇게 시작하세요!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내부 이벤트 마케팅 소재 분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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