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으로 즐기는 ♪ 명륜진사갈비 마케팅사례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무한으로 즐기는 ♪ 명륜진사갈비 마케팅사례
2019/ 11/ 08
 

 


무한으로 즐기는~ 
명륜진사갈비 마케팅 사례


무한 무한 명륜진사~갈비!
사진 출처: 명륜진사갈비 공식 유튜브



무한으로 즐겨요 명륜진사 갈비~♬

주변에 이런 노래를 흥얼거리는 친구가 있진 않으신가요? 💁‍♂️ 최근 목전지 논란으로 물의를 빚기도 했지만, 그래도 혜자스러운 양 덕분에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명륜진사갈비의 CM송입니다.

 

 

국내브랜드 강조_명륜진사갈비 네이버 검색결과

 

 

명륜진사갈비는 숯불 갈비 무한리필 전문점으로, 보기에는 보통 다른 무한리필 가게와 다른점이 없어보이죠?.... 그러나 유튜브 구독자가무려 3.87천명입니다. 전국에 450호점이 분포되어 있으며 싱가폴과 필리핀에도 오픈예정일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핫한 브랜드입니다. 이래서 킹륜진사갈비라고 불리나봅니다!! (이미 베트남에는 오픈되었습니다. 🎇)

 

​다양한 브랜드 이벤트(프로모션)
사진출처:명륜진사갈비 공식 홈페이지

 

이들의 인기비결은 다름아닌'과감한 마케팅'입니다. 갓성비라고 불리는'무한리필'과 보장된 '맛'도 인기의 핵심 비결이지만, 마케팅을 굉장히 폭넓게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한 몫 하고 있습니다.2020년에는 광고 예산을 168억이나 확정지었다는 명륜진사갈비! 성공한 마케팅 비결,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



1. 갈비돌, 명륜진사돌 '조현'​
사진출처: 조현 네이버 인물 검색결과

'무한으로 즐겨요~ 명륜진사갈비. 우리 가족 맛있는 명륜진사~갈비!'

'조현'님은 그룹 베리굿의 멤버로 명륜진사갈비의 1호 모델로 발탁된 바 있습니다. CM송을 부르며 춤추는 광고 영상은 중독성있는 멜로디로 더욱 사랑받았죠.

 

사진출처: 명륜진사갈비 공식 유튜브, 광고영상 캡쳐화면

 

이내 '갈비돌', '명륜진사돌'이라는 별명까지 생겨나게 됩니다. 갈비와 아이돌 혹은 명륜진사갈비와 아이돌의 합성어인데요. 갈비계의 아이돌이라고 칭해질 정도로 팬덤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이 모델의 교체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020년 전속 모델이 '이순재'님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인데요! 이에 누리꾼들은'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명륜진사갈비'라며 벌써 유행어들을 생산해내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또 어떤 팬덤을 만들어가실지 기대가 됩니다.

​ 

 

​2. 해밍턴즈의 갈비 먹방, 벤틀리의 갈떡갈떡

​사진출처: @bentley_hammington 인스타그램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어린이 방송인계의 스타 해밍턴즈입니다.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매 주 주말, 이 형제들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작고 소중한데다가 음식은 또 얼마나 잘먹는지요..! 일명 '슈돌'의 294회에서 해밍턴즈가 무한리필 갈비집을 방문했습니다. 바로명륜진사갈비🍖


​벤꼬미 귀여워💕
사진출처: KBS공식유튜브

유독 먹성이 좋은 둘째 '벤틀리'는 갈비에 흥분한 나머지 갈비대를 손으로 집어먹었습니다. 뜨거운 고기는 선풍기로 식히고 떡과 갈비를 꼬치에 끼워 먹으며 제대로 먹방을 보여줬죠. 사람들은 벤틀리가 먹는 방법을 안다며 신기해했습니다. 😄​



벤 먹방천재아닌가 혹쉬~?!
사진출처: KBS공식 유튜브

먹방 천재는 아닐까? 하는 이야기들이 쏟아졌죠. 벌써 갈비를 맛있게 먹는"갈떡갈떡"법을 깨닫다뇨.. 먹방계의 떠오르는 샛별이라 할만 합니다! 이렇게 아가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 만큼 시청자를 공략하기 좋은 광고(PPL)가 있을까요? 

아가들은 거짓말을 하지 않아요. 맛있는건 맛있는거!😘
사진출처: @eonho79 인스타그램


3. 위기를 기회로! 토스 퀴즈​
사진출처: 토스 공식 홈페이지

요즘 핫한 토스 마케팅팀과도 손을 잡았습니다. 유행하는 마케팅인 '토스 퀴즈'에 참여함으로써 페이지 유입을 늘리고 브랜드에 대한 홍보효과도 증진시켰는데요. 특히 다음과 같은 토스 퀴즈가 인상 깊습니다


명륜진사갈비 토스 퀴즈🐯
사진출처: 토스 홈페이지

"명륜진사갈비는 어려운 경제적인 상황 속에서 저렴한 가격에 건강하고 질 좋은 숯불 돼지갈비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브랜드입니다. 굳이 갈비가 아닌 것을 본드로 붙여 만들지말자는 취지 아래, 진짜 갈비를 포를 떠서 만들고, 부족한 살 부위는 구이 요리에 적합한 최고 등급의 □□□를 있는 그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 출처: 토스퀴즈

 

이 질문의 답은? '목전지'

최근 목전지 사용으로 논란이 있었던 명륜진사갈비는 이 논란을 역이용합니다. 이 논란은 갈빗살만을 사용한다던 명륜진사갈비가 목전지 사용여부에 대해 알리지 않았다 VS 매장에 명시되어 있다 라는 점에서 시작했습니다.

 

매장내에는 이에 대한 안내가 되어 있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명륜진사갈비에서는 논란있던 주제인 '목전지'를 회피하거나 축소시키는 대신, 퀴즈에 사용했습니다. 사람들에게 '구이에 적합한'이라는 목전지 사용 이유를 공개함으로써 기존에 있던 의혹을 씻어낼 수 있었습니다.

 

 

4. 16단계 마케팅


 

​명륜진사갈비 마케팅 16가지 wow.... 
근데 이프두는요????? 이프두 외않해!!!!!!!!! 😆
사진출처: 명륜진사갈비 공식 홈페이지

명륜진사갈비에서는 위와 같은 16단계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마케팅도 있지만 온라인 마케팅도 포함되어있죠. 타프랜차이즈들에 비하면 명확한 마케팅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어 창업자들이 확신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위의 16단계 마케팅을 온/오프라인으로 나누면 다음과 같습니다. ​


보기쉽게 이프두가 정리해봤어요>.<
명륜진사갈비.. 섬세한 마케팅 칭찬해~~


온라인 6개, 오프라인 10개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보통 본사에서 주관해 전체적으로만 마케팅을 하는 타프랜차이즈, 브랜드들과는 다르다른 것입니다.가맹점들도 직접 본인의 매장에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재방문쿠폰이나 전단지 등 실질적인 방법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온라인 채널이 중요한 요즘의 흐름에 맞게 각 채널들도 활용합니다. 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맘카페, 뉴스까지! 알차게 챙기고 있죠? 사실 혼자 위와 같은 채널들을 운영하고 관리하려면 어려운 것이 현실... 그런데 본사 차원에서 도움을 준다면 초보 창업자도 쉽게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요? 😍

 

 

​
2020은 순재님과 함께하는 무한무한~♬
사진출처: 명륜진사갈비 공식 홈페이지

그래서일까요. 계약은 끝이 아니라 시작입니다.라는 명륜진사갈비의 배너카피가 정말 와닿습니다. 계약만 한다고 끝이 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해서 함께 성장해나가야 서로 win-win하는 거니까요! 다른 브랜드들도 폐점률이 낮아지도록 지속적으로 매장관리에 힘써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 그 외에 또 어떤 마케팅을 하고 있을까?

위와 같은 굵직한 요인들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2월 5일, 초등학교 3학년 이하의 아이들은 공짜로 갈비를 맛볼 수 있다던가, 매장에서 식사를 마친 뒤 응모를 하면 추첨을 통해 김치 냉장고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중입니다.

​

명륜진사갈비의 다양한 이벤트
사진출처: 명륜진사갈비 공식 홈페이지

이 외에도 점주들과의 화합, 지속적인 가맹점 관리, 사회 공헌적 활동, 끊임없는 유튜브 리뷰 등 다양한 요소들이 시너지를 내면서 지금의 명륜진사갈비 인기도를 형성한 것은 아닐까요? 이순재님과 명륜진사갈비가 함께할 2020년, 어떤 유행이 터질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마케팅트렌드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