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작성법 05 팝업메시지
2019/ 11/ 06



 

 

온사이트 마케팅은 푸시 메시지와 함께.

마케팅 자동화로 편리함도 2배 효율도 두 배💖

 

전달은 강력하게

팝업 메시지

 

팝업 메시지?

오토메시지(마케팅자동화 메시지)로

강력@전달하겠습니다. -팝업메시지 올림-

이프두의 팝업 메시지 템플릿을 사용한 예시입니다.

온사이트 마케팅은 푸시 메시지와 함께.

마케팅 자동화로 편리함도 2배 효율도 두배 💖

전달은 강력하게

팝업 메시지

팝업 메시지?

이미지와 텍스트를 결합해 최적의 전달력을 가진 팝업입니다.

이벤트, 할인 정보 등을 제공하며 랜딩 페이지로 도달할 수 있게 유도합니다. 

팝업 메시지 예시 ▼

팝업메시지는 정말 자유자재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

팝업 메시지 노출 예시 ▼

전송중...

노출 위치는 조정 가능!

👉 팝업 메시지는 이럴 때 추천해요~

1. 크기 상관 없이 팝업을 제작하고 싶을 때

2. 나만의 개성을 듬뿍 담은 배너를 사용하고 싶을 때

3.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을 때

4. 팝업에 동영상을 사용하고 싶을 때

👉 팝업메시지의 구성

1. 템플릿

2.배경

3.텍스트

4.동영상

5.도형

6.이미지

7.상품이미지

8.클립아트

9.내이미지

👉 팝업 메시지 작성법

1. 타겟 조건을 지정한 뒤 [마케팅 메시지 작성]> [팝업 메시지]를 클릭합니다.

전송중...

벌써 5번째 소개해 드리는 중 ♥

2. 꾸미고 싶은 조건만 골라 나만의 팝업 메시지를 만드세요.

● 기본 구조 🌵

전송중...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임시 저장: 버튼을 클릭해 작업 중이던 배너를 임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편집 완료: 모든 작업이 끝나고 편집 완료를 눌러야 최종적으로 처리됩니다.

가로*세로: 가로와 세로 크기를 입력 하며 크기 변경 가능합니다.

미리보기:

미리보기 ON/OFF 예시 사진

ON: 노출되지 않는 부분도 모두 보여집니다.

OFF: 노출되는 곳만 보여줍니다.

전송중...

아이콘 설명 드릴게요 ▼

컴퓨터 노출/ 모바일 노출 예시 사진

컴퓨터 아이콘: PC 노출 미리보기

핸드폰 아이콘: 모바일 노출 미리보기

확대 아이콘: 작업 공간을 확대합니다.

전송중...

확대 버튼을 누르면!? 짜잔~🍕

● 오브제 클릭시 탭

전송중...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1) 이전 작업 되돌리기/ 앞의 작업으로 돌리기

(2) 크기 조정

(3) 글꼴 박스: 글씨체, 크기, 색상, 배경 색상, 굵게, 기울기, 중간선, 밑선

(4) 텍스트 좌/중/우 정렬

(5) 자간 조절

(6) 중앙 정렬(좌우, 위아래)

전송중...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1) 복제

(2) 레이어 순서

(3) 투명도 조절

(4) 링크 추가

(5) 삭제

● 활용 탭을 사용해 배너를 제작하세요. 🍍

1) 템플릿

- 이프두에서 준비한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템플릿을 클릭한 뒤, 문구를 수정해주세요. ✏

2) 배경

전송중...

팝업메시지의 색상 변경!빠밤!

- 배경은 [색상/패턴] 중 지정 가능합니다.

RGB로 나누어진 사용자 색상을 통해 더욱 다채롭게 색상을 사용해보세요!

- 자주 사용하는 색상은 사용자 지정 색상으로 추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배경에 링크를 삽입해보세요! 배너를 누르면 랜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텍스트

전송중...

글씨체는 점차 더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어떤 폰트들을 만나보고 싶으세요?🎈

- 크기에 따라 헤드라인, 하위 헤드라인, 본문 탭으로 나눠져있습니다.

- 글씨체와 자간을 조절하며 나만의 카피를 작성해보세요!

4) 동영상

전송중...

맙소사 영상 팝업이 되는 곳은

이프두밖에 없을거에요 🕶💚 뿌듯

- 용량 걱정 없이 팝업 메시지에도 동영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유튜브와 Vimeo의 영상을 URL을 통해 손쉽게 추가 가능합니다.

💌 완성된 동영상 팝업메시지 예시 💌

전송중...

상품 이미지나 광고도 당연 넣을 수 있죠~🎁

- 반응형 너비, 자동 재생, 음소거 등 옵션들을 설정하세요.

*반응형 너비: 입력한 폭과 너비를 무시하고 웹 창 크기에 맞추기

- 동영상 원본 URL 또는 HTML을 통해서도 영상 삽입이 가능합니다.

- 확장자 mp4 파일만 사용 가능합니다.

- 동영상에 링크를 삽입해 랜딩 페이지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유튜브 동영상 URL 복사 방법

: 영상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동영상 URL 복사를 선택합니다. 

전송중...

간단하게 복사한 뒤 팝업메시지에 사용하세요 🔔

Vimeo 동영상 URL 복사 방법

: Vimeo 사이트에서 영상이 있는 페이지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전송중...

영상활용하면 팝업 퀄리티 급 상 승 🎐

5) 도형 

전송중...

도형활용 어렵지않아요 🎠

- 다양한 도형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도형에 링크 삽입이 가능합니다.

- 색상 투명도를 조절하며 보다 완성도 높은 팝업 메시지를 제작해보세요

TIP: 검은색 바탕에 약간의 투명도를 주면 글상자가 손쉽게 만들어집니다. 

전송중...

<이프두 도형 사용 예시>

6) 이미지

공짜 좋아해도 대머리 되는 세상 아니에요

공짜에요. 모두 무.료.이.미.지 🖼

무료 이미지 활용 예시

- 미리 준비된 무료 이미지들을 만나보세요.

- 이미지에 링크를 삽입하고 랜딩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찾고자 하는 이미지를 간단한 키워드로 검색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크기를 조절하며 팝업에 노출될 적절한 위치를 선택해주세요.

이미지와 클립아트들을 활용해 개성있는 배너를 제작해보세요 👻

7) 상품 이미지

- 사이트 내 등록된 상품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사이트 내 적용된 이미지를 불러오는 과정에서 조회, 가공을 거치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8) 클립아트

전송중...

클립아트 어디에 사용하냐구요?

이렇게 사용해보세요.

투명도 팍팍! 은은하게 ✨

- 자주 사용되는 클립아트를 선별했습니다. 🗽

- 클립아트에 포함된 요소들의 색상은 변경 가능합니다.

9) 내 이미지

전송중...

앨범커버같죠?

맞아요 스트리밍사이트에 사용할 썸네일 느낌~🛸

- 미리 만들어둔 나만의 배너를 업로드하세요.

- 업로드한 배너에 링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이미지화된 클릭버튼 부분에

링크를 넣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투명 박스를 추가하세요!

(1) 도형박스 추가 - (2) 배경, 선 [투명 색상] 선택 - (3) 링크 삽입

전송중...

감쪽같죠? ☁

앞으로도 유용한 기술들 알려드릴게요 :) 

3. 작업한 메시지에 링크를 삽입합니다.

- 배경, 이미지, 클립아트, 도형 무관

- 링크를 삽입 해야 클릭시 효율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 중요!!

팝업 편집 완료를 클릭하기 이전에

브라우저의 글꼴 크기는 꼭 100%인 상태여야합니다.

전송중...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4. [편집 완료] 후, 오토 메시지 설정들을 선택하세요.

1) 팝업 위치 설정

전송중...

자유로운 배열이 가능한 팝업메시지의 매력

- 팝업을 배치하고 싶은 곳을 클릭하세요.

- 화면상 고정된 위치에 표시할 지, 스크롤과 함께 움직이도록 표시할지 선택하세요.

화면상 고정된 위치에 표시: 페이지 스크롤바를 움직여도 지속적으로 노출됩니다.

전송중...

팝업메시지 제작시 자주 헷갈리는 부분이라

많이 문의를 주고 계십니당 ㅠ_ㅠ

유동적 위치에 표시: 스크롤바를 움직여서 설정한 팝업 메시지의 의치를 지나치면 더 이상 노출되지 않습니다.

전송중...

쉽게 구분하시라고

GIF으로 예시를 쏴드렸어요! 

이제 어렵지 않죠?

2) 제목 및 설명

- 오토 메시지의 제목과 설명을 입력하세요.

3) 실행 빈도

[최초 한번/방문마다/일 1회/ 주 1회] 간격으로 노출 빈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너무 자주 팝업을 띄우면 광고 피로도가 쌓일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4) 노출 일정 (기간, 요일, 시간)

노출 기간: 제한 없음 or 기간 설정 중 택할 수 있습니다.

- 노출 요일: 클릭하여 자유롭게 선택하세요.

노출 시간: 24시간 혹은 시간을 지정하여 설정 가능합니다.

5) 하루 다시 보지 않기

[팝업 하단에 추가 / 없음] 중 선택하세요.

전송중...

하루 다시 보지 않기 설정 메시지

6) 팝업 레이어 배경 유무 및 투명도 조절

전송중...

배경 투명도를 조절하며

눈에 잘보이는 순간을 포착하세요 ⚡

- 배경 보임을 클릭하면 배경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투명도를 조절하며 팝업 메시지의 가시성을 높여주세요. 🌻

7) 태그 저장

- 오토 메시지가 노출될 때 사용자 기기에 태그를 지정합니다.

- 기간을 설정하면 기간 이후 태그가 자동 삭제됩니다.

- [삭제 안함]을 클릭시 [Setting>태그관리] 에서 태그가 찍힌 디바이스 갯수와 태그 삭제가 가능합니다. 

전송중...

태그는 기본 설정에 포함되지 않아서

사용하시려면 꼭 체크박스를 클릭해주세요!

5. [저장 후 바로 적용]을 클릭한 뒤, 자동 실행되는 팝업메시지를 체험해보세요 👁‍🗨


아직 이프두(IFDO)를 모르신다구요? 😥

IF [A] DO [B]

"만약 고객이 A 상황이면 마케팅 B를 자동으로 실행"

IFDO 이프두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입니다.

로그분석 데이터 X 구매 데이터 X 상품 데이터 X 회원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AND, OR, NOT 조건으로 자유롭게 조합하여

고객을 세분화하고 360도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으며

마케팅을 자동화하여 전환율을 높여주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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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1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IFDO 이프두

www.ifdo.co.kr

이미지와 텍스트를 결합해 최적의 전달력을 가진 팝업입니다.

이벤트, 할인 정보 등을 제공하며 랜딩 페이지로 도달할 수 있게 유도합니다.

팝업 메시지 예시 ▼


 


팝업메시지는 정말 자유자재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

팝업 메시지 노출 예시 ▼



노출 위치는 조정 가능!

👉 팝업 메시지는 이럴 때 추천해요~

1. 크기 상관 없이 팝업을 제작하고 싶을 때

2. 나만의 개성을 듬뿍 담은 배너를 사용하고 싶을 때

3.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을 때

4. 팝업에 동영상을 사용하고 싶을 때

👉 팝업메시지의 구성

1. 템플릿

2.배경

3.텍스트

4.동영상

5.도형

6.이미지

7.상품이미지

8.클립아트

9.내이미지

👉 팝업 메시지 작성법

1. 타겟 조건을 지정한 뒤 [마케팅 메시지 작성]> [팝업 메시지]를 클릭합니다.



벌써 5번째 소개해 드리는 중 ♥

2. 꾸미고 싶은 조건만 골라

나만의 팝업 메시지를 만드세요.

● 기본 구조 🌵


 

임시 저장: 버튼을 클릭해 작업 중이던 배너를 임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편집 완료: 모든 작업이 끝나고 편집 완료를 눌러야 최종적으로 처리됩니다.

가로*세로: 가로와 세로 크기를 입력 하며 크기 변경 가능합니다.

미리보기:


미리보기 ON/OFF 예시 사진

ON: 노출되지 않는 부분도 모두 보여집니다.

OFF: 노출되는 곳만 보여줍니다.


아이콘 설명 드릴게요 ▼

 


컴퓨터 노출/ 모바일 노출 예시 사진

컴퓨터 아이콘: PC 노출 미리보기

핸드폰 아이콘: 모바일 노출 미리보기

확대 아이콘: 작업 공간을 확대합니다.



확대 버튼을 누르면!? 짜잔~🍕

● 오브제 클릭시 탭



(1) 이전 작업 되돌리기/ 앞의 작업으로 돌리기

(2) 크기 조정

(3) 글꼴 박스: 글씨체, 크기, 색상, 배경 색상, 굵게, 기울기, 중간선, 밑선

(4) 텍스트 좌/중/우 정렬

(5) 자간 조절

(6) 중앙 정렬(좌우, 위아래)



(1) 복제

(2) 레이어 순서

(3) 투명도 조절

(4) 링크 추가

(5) 삭제

● 활용 탭을 사용해 배너를 제작하세요. 🍍

1) 템플릿

- 이프두에서 준비한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템플릿을 클릭한 뒤, 문구를 수정해주세요. ✏

2) 배경




팝업메시지의 색상 변경!빠밤!

- 배경은 [색상/패턴] 중 지정 가능합니다.

- RGB로 나누어진 사용자 색상을 통해 더욱 다채롭게 색상을 사용해보세요!

- 자주 사용하는 색상은 사용자 지정 색상으로 추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배경에 링크를 삽입해보세요! 배너를 누르면 랜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텍스트


글씨체는 점차 더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어떤 폰트들을 만나보고 싶으세요?🎈

- 크기에 따라 헤드라인, 하위 헤드라인, 본문 탭으로 나눠져있습니다.

- 글씨체와 자간을 조절하며 나만의 카피를 작성해보세요!

4) 동영상



맙소사 영상 팝업이 되는 곳은

이프두밖에 없을거에요 🕶💚 뿌듯

- 용량 걱정 없이 팝업 메시지에도 동영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유튜브와 Vimeo의 영상을 URL을 통해 손쉽게 추가 가능합니다.

💌 완성된 동영상 팝업메시지 예시 💌



상품 이미지나 광고도 당연 넣을 수 있죠~🎁

- 반응형 너비, 자동 재생, 음소거 등 옵션들을 설정하세요.

*반응형 너비: 입력한 폭과 너비를 무시하고 웹 창 크기에 맞추기

- 동영상 원본 URL 또는 HTML을 통해서도 영상 삽입이 가능합니다.

- 확장자 mp4 파일만 사용 가능합니다.

- 동영상에 링크를 삽입해 랜딩 페이지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유튜브 동영상 URL 복사 방법

: 영상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동영상 URL 복사를 선택합니다.



간단하게 복사한 뒤 팝업메시지에 사용하세요 🔔

​ 

Vimeo 동영상 URL 복사 방법

: Vimeo 사이트에서 영상이 있는 페이지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영상활용하면 팝업 퀄리티 급 상 승 🎐

5) 도형


도형활용 어렵지않아요 🎠

- 다양한 도형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도형에 링크 삽입이 가능합니다.

- 색상 투명도를 조절하며 보다 완성도 높은 팝업 메시지를 제작해보세요

TIP: 검은색 바탕에 약간의 투명도를 주면 글상자가 손쉽게 만들어집니다.



<이프두 도형 사용 예시>

6) 이미지


공짜 좋아해도 대머리 되는 세상 아니에요

공짜에요. 모두 무.료.이.미.지 🖼

 

 

무료 이미지 활용 예시

- 미리 준비된 무료 이미지들을 만나보세요.

- 이미지에 링크를 삽입하고 랜딩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찾고자 하는 이미지를 간단한 키워드로 검색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크기를 조절하며 팝업에 노출될 적절한 위치를 선택해주세요.

- 이미지와 클립아트들을 활용해 개성있는 배너를 제작해보세요 👻

7) 상품 이미지

- 사이트 내 등록된 상품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사이트 내 적용된 이미지를 불러오는 과정에서 조회, 가공을 거치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8) 클립아트



클립아트 어디에 사용하냐구요?

이렇게 사용해보세요.

투명도 팍팍! 은은하게 ✨

- 자주 사용되는 클립아트를 선별했습니다. 🗽

- 클립아트에 포함된 요소들의 색상은 변경 가능합니다.

9) 내 이미지



앨범커버같죠?

맞아요 스트리밍사이트에 사용할 썸네일 느낌~🛸

 

- 미리 만들어둔 나만의 배너를 업로드하세요.

- 업로드한 배너에 링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이미지화된 클릭버튼 부분에

링크를 넣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투명 박스를 추가하세요!

(1) 도형박스 추가 - (2) 배경, 선 [투명 색상] 선택 - (3) 링크 삽입



감쪽같죠? ☁

앞으로도 유용한 기술들 알려드릴게요 :)

3. 작업한 메시지에 링크를 삽입합니다.

- 배경, 이미지, 클립아트, 도형 무관

- 링크를 삽입 해야 클릭시 효율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 중요!!

팝업 편집 완료를 클릭하기 이전에

브라우저의 글꼴 크기는 꼭 100%인 상태여야합니다.



4. [편집 완료] 후, 오토 메시지 설정들을 선택하세요.

1) 팝업 위치 설정



자유로운 배열이 가능한 팝업메시지의 매력

- 팝업을 배치하고 싶은 곳을 클릭하세요.

- 화면상 고정된 위치에 표시할 지, 스크롤과 함께 움직이도록 표시할지 선택하세요.

- 화면상 고정된 위치에 표시: 페이지 스크롤바를 움직여도 지속적으로 노출됩니다.



팝업메시지 제작시 자주 헷갈리는 부분이라

많이 문의를 주고 계십니당 ㅠ_ㅠ

- 유동적 위치에 표시: 스크롤바를 움직여서 설정한 팝업 메시지의 의치를 지나치면 더 이상 노출되지 않습니다.



쉽게 구분하시라고

GIF으로 예시를 쏴드렸어요!

이제 어렵지 않죠?

2) 제목 및 설명

- 오토 메시지의 제목과 설명을 입력하세요.

3) 실행 빈도

- [최초 한번/방문마다/일 1회/ 주 1회] 간격으로 노출 빈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너무 자주 팝업을 띄우면 광고 피로도가 쌓일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4) 노출 일정 (기간, 요일, 시간)

- 노출 기간: 제한 없음 or 기간 설정 중 택할 수 있습니다.

- 노출 요일: 클릭하여 자유롭게 선택하세요.

- 노출 시간: 24시간 혹은 시간을 지정하여 설정 가능합니다.

5) 하루 다시 보지 않기

- [팝업 하단에 추가 / 없음] 중 선택하세요.



하루 다시 보지 않기 설정 메시지

6) 팝업 레이어 배경 유무 및 투명도 조절


배경 투명도를 조절하며

눈에 잘보이는 순간을 포착하세요 ⚡

- 배경 보임을 클릭하면 배경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투명도를 조절하며 팝업 메시지의 가시성을 높여주세요. 🌻

7) 태그 저장

- 오토 메시지가 노출될 때 사용자 기기에 태그를 지정합니다.

- 기간을 설정하면 기간 이후 태그가 자동 삭제됩니다.

- [삭제 안함]을 클릭시 [Setting>태그관리] 에서 태그가 찍힌 디바이스 갯수와 태그 삭제가 가능합니다.



태그는 기본 설정에 포함되지 않아서

사용하시려면 꼭 체크박스를 클릭해주세요!

5. [저장 후 바로 적용]을 클릭한 뒤, 자동 실행되는 팝업메시지를 체험해보세요 👁‍🗨

 

온사이트 마케팅은 푸시 메시지와 함께.

마케팅 자동화로 편리함도 2배 효율도 두배 💖

전달은 강력하게

팝업 메시지

팝업 메시지?

이미지와 텍스트를 결합해 최적의 전달력을 가진 팝업입니다.

이벤트, 할인 정보 등을 제공하며 랜딩 페이지로 도달할 수 있게 유도합니다. 

팝업 메시지 예시 ▼

팝업메시지는 정말 자유자재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

팝업 메시지 노출 예시 ▼

노출 위치는 조정 가능!

👉 팝업 메시지는 이럴 때 추천해요~

1. 크기 상관 없이 팝업을 제작하고 싶을 때

2. 나만의 개성을 듬뿍 담은 배너를 사용하고 싶을 때

3.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을 때

4. 팝업에 동영상을 사용하고 싶을 때

👉 팝업메시지의 구성

1. 템플릿

2.배경

3.텍스트

4.동영상

5.도형

6.이미지

7.상품이미지

8.클립아트

9.내이미지

👉 팝업 메시지 작성법

1. 타겟 조건을 지정한 뒤 [마케팅 메시지 작성]> [팝업 메시지]를 클릭합니다.

벌써 5번째 소개해 드리는 중 ♥

2. 꾸미고 싶은 조건만 골라 나만의 팝업 메시지를 만드세요.

● 기본 구조 🌵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임시 저장: 버튼을 클릭해 작업 중이던 배너를 임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편집 완료: 모든 작업이 끝나고 편집 완료를 눌러야 최종적으로 처리됩니다.

가로*세로: 가로와 세로 크기를 입력 하며 크기 변경 가능합니다.

미리보기:

미리보기 ON/OFF 예시 사진

ON: 노출되지 않는 부분도 모두 보여집니다.

OFF: 노출되는 곳만 보여줍니다.

아이콘 설명 드릴게요 ▼

컴퓨터 노출/ 모바일 노출 예시 사진

컴퓨터 아이콘: PC 노출 미리보기

핸드폰 아이콘: 모바일 노출 미리보기

확대 아이콘: 작업 공간을 확대합니다.

확대 버튼을 누르면!? 짜잔~🍕

● 오브제 클릭시 탭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1) 이전 작업 되돌리기/ 앞의 작업으로 돌리기

(2) 크기 조정

(3) 글꼴 박스: 글씨체, 크기, 색상, 배경 색상, 굵게, 기울기, 중간선, 밑선

(4) 텍스트 좌/중/우 정렬

(5) 자간 조절

(6) 중앙 정렬(좌우, 위아래)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1) 복제

(2) 레이어 순서

(3) 투명도 조절

(4) 링크 추가

(5) 삭제

● 활용 탭을 사용해 배너를 제작하세요. 🍍

1) 템플릿

- 이프두에서 준비한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템플릿을 클릭한 뒤, 문구를 수정해주세요. ✏

2) 배경

팝업메시지의 색상 변경!빠밤!

- 배경은 [색상/패턴] 중 지정 가능합니다.

RGB로 나누어진 사용자 색상을 통해 더욱 다채롭게 색상을 사용해보세요!

- 자주 사용하는 색상은 사용자 지정 색상으로 추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배경에 링크를 삽입해보세요! 배너를 누르면 랜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텍스트

글씨체는 점차 더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어떤 폰트들을 만나보고 싶으세요?🎈

- 크기에 따라 헤드라인, 하위 헤드라인, 본문 탭으로 나눠져있습니다.

- 글씨체와 자간을 조절하며 나만의 카피를 작성해보세요!

4) 동영상

맙소사 영상 팝업이 되는 곳은

이프두밖에 없을거에요 🕶💚 뿌듯

- 용량 걱정 없이 팝업 메시지에도 동영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유튜브와 Vimeo의 영상을 URL을 통해 손쉽게 추가 가능합니다.

💌 완성된 동영상 팝업메시지 예시 💌

상품 이미지나 광고도 당연 넣을 수 있죠~🎁

- 반응형 너비, 자동 재생, 음소거 등 옵션들을 설정하세요.

*반응형 너비: 입력한 폭과 너비를 무시하고 웹 창 크기에 맞추기

- 동영상 원본 URL 또는 HTML을 통해서도 영상 삽입이 가능합니다.

- 확장자 mp4 파일만 사용 가능합니다.

- 동영상에 링크를 삽입해 랜딩 페이지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유튜브 동영상 URL 복사 방법

: 영상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동영상 URL 복사를 선택합니다. 

간단하게 복사한 뒤 팝업메시지에 사용하세요 🔔

Vimeo 동영상 URL 복사 방법

: Vimeo 사이트에서 영상이 있는 페이지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영상활용하면 팝업 퀄리티 급 상 승 🎐

5) 도형 

도형활용 어렵지않아요 🎠

- 다양한 도형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도형에 링크 삽입이 가능합니다.

- 색상 투명도를 조절하며 보다 완성도 높은 팝업 메시지를 제작해보세요

TIP: 검은색 바탕에 약간의 투명도를 주면 글상자가 손쉽게 만들어집니다. 

<이프두 도형 사용 예시>

6) 이미지

공짜 좋아해도 대머리 되는 세상 아니에요

공짜에요. 모두 무.료.이.미.지 🖼

무료 이미지 활용 예시

- 미리 준비된 무료 이미지들을 만나보세요.

- 이미지에 링크를 삽입하고 랜딩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찾고자 하는 이미지를 간단한 키워드로 검색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크기를 조절하며 팝업에 노출될 적절한 위치를 선택해주세요.

이미지와 클립아트들을 활용해 개성있는 배너를 제작해보세요 👻

7) 상품 이미지

- 사이트 내 등록된 상품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사이트 내 적용된 이미지를 불러오는 과정에서 조회, 가공을 거치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8) 클립아트

클립아트 어디에 사용하냐구요?

이렇게 사용해보세요.

투명도 팍팍! 은은하게 ✨

- 자주 사용되는 클립아트를 선별했습니다. 🗽

- 클립아트에 포함된 요소들의 색상은 변경 가능합니다.

9) 내 이미지

앨범커버같죠?

맞아요 스트리밍사이트에 사용할 썸네일 느낌~🛸

- 미리 만들어둔 나만의 배너를 업로드하세요.

- 업로드한 배너에 링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이미지화된 클릭버튼 부분에

링크를 넣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투명 박스를 추가하세요!

(1) 도형박스 추가 - (2) 배경, 선 [투명 색상] 선택 - (3) 링크 삽입

감쪽같죠? ☁

앞으로도 유용한 기술들 알려드릴게요 :) 

3. 작업한 메시지에 링크를 삽입합니다.

- 배경, 이미지, 클립아트, 도형 무관

- 링크를 삽입 해야 클릭시 효율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 중요!!

팝업 편집 완료를 클릭하기 이전에

브라우저의 글꼴 크기는 꼭 100%인 상태여야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4. [편집 완료] 후, 오토 메시지 설정들을 선택하세요.

1) 팝업 위치 설정

자유로운 배열이 가능한 팝업메시지의 매력

- 팝업을 배치하고 싶은 곳을 클릭하세요.

- 화면상 고정된 위치에 표시할 지, 스크롤과 함께 움직이도록 표시할지 선택하세요.

화면상 고정된 위치에 표시: 페이지 스크롤바를 움직여도 지속적으로 노출됩니다.

팝업메시지 제작시 자주 헷갈리는 부분이라

많이 문의를 주고 계십니당 ㅠ_ㅠ

유동적 위치에 표시: 스크롤바를 움직여서 설정한 팝업 메시지의 의치를 지나치면 더 이상 노출되지 않습니다.

쉽게 구분하시라고

GIF으로 예시를 쏴드렸어요! 

이제 어렵지 않죠?

2) 제목 및 설명

- 오토 메시지의 제목과 설명을 입력하세요.

3) 실행 빈도

[최초 한번/방문마다/일 1회/ 주 1회] 간격으로 노출 빈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너무 자주 팝업을 띄우면 광고 피로도가 쌓일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4) 노출 일정 (기간, 요일, 시간)

노출 기간: 제한 없음 or 기간 설정 중 택할 수 있습니다.

- 노출 요일: 클릭하여 자유롭게 선택하세요.

노출 시간: 24시간 혹은 시간을 지정하여 설정 가능합니다.

5) 하루 다시 보지 않기

[팝업 하단에 추가 / 없음] 중 선택하세요.

하루 다시 보지 않기 설정 메시지

6) 팝업 레이어 배경 유무 및 투명도 조절

배경 투명도를 조절하며

눈에 잘보이는 순간을 포착하세요 ⚡

- 배경 보임을 클릭하면 배경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투명도를 조절하며 팝업 메시지의 가시성을 높여주세요. 🌻

7) 태그 저장

- 오토 메시지가 노출될 때 사용자 기기에 태그를 지정합니다.

- 기간을 설정하면 기간 이후 태그가 자동 삭제됩니다.

- [삭제 안함]을 클릭시 [Setting>태그관리] 에서 태그가 찍힌 디바이스 갯수와 태그 삭제가 가능합니다. 

태그는 기본 설정에 포함되지 않아서

사용하시려면 꼭 체크박스를 클릭해주세요!

5. [저장 후 바로 적용]을 클릭한 뒤, 자동 실행되는 팝업메시지를 체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