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구매심리 자극 자동화! 소셜티커
2019/ 11/ 04

 

‘IFDO 소셜티커’ 아세요? 


방문객의 구매 의욕을 자극 시키는 🔝

고난이도 구매 심리 저격 서비스🎯, IFDO 소셜티커!

00 소셜티커 미리보기



<소셜티커 - 다른 고객의 구매 정보 실시간 공유 (PC)>

<소셜티커 - 다른 고객의 구매 정보 실시간 공유 (모바일)>

 



01 이프두 소셜 티커


소셜 프루프(Social Proof)를 기반으로 한 소셜 티커는 구매자들의 구매 심리저격합니다. 🔫  


* 🧑‍🤝‍🧑 소셜 프루프 Social Proof :
대중의 생각에 동조되어 그것이 옳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현상으로 흔히 사회적 증거 라고 알려져있음

내가 보고 있는 이 상품을 다른 사람들도 이 만큼 관심을 가지고 있다라는 정보는 구매 심리에 대한 자극과 안정감을 줍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구매 후기나 리뷰 역시 소셜 프루프의 하나의 예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품 괜찮을까? 라는 궁금증을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심리적 안정감을 찾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쇼핑의 큰 형님. 아마존의 Customer Reviews>

위의 사례처럼 내가 관심을 갖고 있는 상품에 대한 다른 사람의 구매 정보는 구매 결정을 하는데 있어서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프두에서는 소셜 프루프를 기반으로 한 구매 정보 공유 서비스! 

소셜 티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쉬워요. 🎉
● 서비스 메뉴 위치
로그인 > Connect > Social Ticker

 

  

● 이프두 소셜티커 Basic 설정


  1. 4 가지 타입 (중복 선택 가능) ** 중복 선택시 우선순위대로 노출됩니다 😎


① 상품의 실시간 노출 수 🕶

   - 상품이 실시간으로 얼마나 노출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② 최근 판매된 수 💎

   - 최근 얼마나 판매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③ 상품의 구매 정보를 회원정보와 연동한 알림 👨 👩

   -고객DB와 연동되면 더욱 섬세한 소셜티커가 실현됩니다.

   * 의류 쇼핑몰의 경우, 연령대, 성별 등 상세 정보도 제공하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ex) 30대가 가장 많이 구매했어요!, 20대 여성이 가장 많이 조회했습니다. 


④ 다른 사람의 구매 경험 공유 📤 

   - 다른 사람이 구매한 상품을 알려줌으로써 상품에 대한 관심도를 증대시킵니다. 



  1. 기본 설정

<소셜티커 기본 조작 탭>

 상태

  • 타입 앞의 버튼을 ON/OFF하며 진행, 중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순위

  • 티커는 페이지당 한번만 노출되는데 중복으로 떠야하는 경우 어떤 티커를 먼저 노출시킬 것인지에 대한 우선순위를 설정합니다. 


7일간 통계

  • 실행일 이후로 최근 7일간의 통계를 제공합니다.

  • 타입 1,2,3은 고객이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정보만 제공하므로
    노출수만 집계됩니다. (클릭이 없어요)

  • 타입 4는 다른 사용자가 실시간 구매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랜딩페이지’가 존재하므로 노출, 클릭, 전환수가 함께 제공됩니다. 


등록일

  • 등록일이 언제인지 알 수 있습니다.


통계

  • 노출수와 클릭, 전환에 대한 상세한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02

소셜티커 설정하기



  1. 이프두에 로그인한 후 좌측 하단의 [Connect>Social Ticker] 클릭 

 

 

 

  1. [새로운 소셜 티커 만들기] 를 클릭해주세요! 

 

  

 

  1. 등록하고 싶은 형태의 티커 박스를 체크해줍니다. (복수 선택 가능)

 

 

 

  1. 등록할 티커의 기본 설정을 선택하세요. 



① 상품의 실시간 노출 수


<이프두의 모든 메시지는 실시간으로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 기본 설정 항목: 이름, 배경색, 글자색, 노출 기준, 인기상품 배지


  • 노출 기준

“ 최근 __동안 상품 노출 수가 __회 이상이면 티커를 노출합니다” 

*시간: 현재 세션(실시간), 최근 1시간, 최근 3시간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출수: 1~10 중에서 일정 횟수를 선정 할 수 있습니다.
TIP : 상품 노출수가 높은 경우만 보여주고 싶을 때, 시간은 최근 3시간 노출수는 10회 이상으로 시간은 길게 노출 수는 높게 설정하세요.

최근 3시간 동안 99명이 이 상품을 봤다면
예) “현재 99명이 이 상품을 보고 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② 최근 판매된 수

  • 기본 설정 항목: 이름, 배경색, 글자색, 노출 기준, 인기상품 배지


  • 노출 기준

“최근 __ 동안 상품이 __ 회 이상 판매 되었으면 티커를 노출합니다.” 

*기간: 최근 24시간, 최근 2,3,7일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판매 횟수: 1에서 10까지의 값이 제공됩니다.

TIP : 상품 판매수가 높은 경우에만 노출하고 싶을 때, 시간은 길게 (최근 7일)
판매수는 5회 이상으로 시간은 길게 판매수도 적정하게 설정하세요.

고객이 보고 있는 상품이 최근 7일동안 10건 판매되었다면
예) “이 상품은 최근 10개가 판매되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③ 상품의 구매 정보를 회원정보와 연동한 알림

  • 기본 설정 항목: 이름, 배경색, 글자색, 인기상품 배지


  • 회원정보(성별,연령) 연동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거나 연동되지 않았을 경우 

티커가 노출되지않거나 아래와 같이 변경되어 보여질 수 있습니다.

ex) 20대 구매가 많은 제품입니다, 남성 구매가 많은 제품입니다. 



🔊 타입 1, 2,3에는 인기배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 인기 상품 배지를 사용하고 싶으면 체크박스를 클릭해주세요. 

  • 인기상품 배지를 체크하면, 

최근 7일간 판매수가 높은 상위 20%의 상품에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④ 다른 고객의 실시간 구매 정보 공유

    • 기본 설정 항목: 이름, 배경색, 글자색


    • 사이트 내의 고객이 구매를 하면 상품명, 시간, 가격 등의 정보가 

티커의 형태로 사이트에 접속중인 다른 고객에게 공유됩니다.  


    • 티커를 누르면 해당 상품의 페이지(랜딩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다른 고객이 구매한 정보를 실시간 공유하여 상품에 대한 관심 및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 알림 내 제시된 아이콘은 상품 이미지로 자동 변경됩니다.


 

 


  1. 모두 수정했으면 [저장]을 클릭한 뒤, 2.노출 조건 설정의 [수정]을 클릭합니다. 


  1. 소셜 티커의 노출 조건을 설정하세요.  

  1. 노출위치(PC/Mobile)

  • 페이지 상단과 하단 중 어디에 노출 시킬지 선택하세요.


  1. 대기 시간: 

  • 단위: 1,3,7,14,30초

  • 고객이 현재 페이지에 몇 초이상 머물렀을 때

티커를 노출할 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노출 시간

  • 단위: 5,10,15,20,30초

  • 티커가 노출 후 사라질 때까지의 시간값을 선택하세요. 

   

7. 설정값을 지정하셨으면 [다음 단계]를 클릭!💓

 


8.  3번 검토 및 소셜티커  시작의 [소셜 티커 시작]을 클릭하세요. 이제 최상단의 소셜티커 활성화 버튼을 ON(활성화)하면 언제든지 소셜 티커를 상품 페이지에서 노출할 수 있습니다!




9. 이제 자동으로 실행되는 이프두의 소셜티커를 경험해보세요 🤍

  • 통계치는 Social Ticker의 첫 화면에 있는 [통계]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