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분석 방법 따라하기
마케팅 자동화 - IFDO > 로그분석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분석 방법 따라하기
2020/ 06/ 16

Q.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를 분석할 수는 없나요? 🤔

해당 질문은 고객님들의 단골 문의였습니다. 그만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많이 집행하고 계시다는 뜻이겠죠? 구글 UTM 태그 타겟팅, 기획전 분석​ 등 마케터님들이 자주 사용하시는 기능은 이프두에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역시 이프두에서 간단하게 캠페인으로 등록하고 분석할 수 있겠죠? 다음의 순서에 따라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를 캠페인으로 등록하고 분석을 시작해 보세요!

 

1. 이프두에서 캠페인 등록하기

1)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2)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3) 캠페인 이름을 입력하고 중복검사하세요.



4) 광고 채널명과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하고 생성 버튼을 클릭하세요.


💡Tip! 등록하고자 하는 캠페인이 한 가지 이상일 경우, 하단의 [+]를 눌러 여러 개의 캠페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생성된 캠페인 추적코드를 확인하고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에서 랜딩 URL 추가하기

1)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로 이동하여 캠페인 분석 코드를 적용하고자 하는 광고의 [수정]을 선택하세요. 


 

2) 랜딩 페이지 URL 란에 미리 복사한 캠페인 분석 코드를 붙여 넣으세요. 페이스북 광고의 유형에 따라 등록하는 영역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URL 매개변수나 랜딩 페이지를 입력하는 란을 찾아 입력하면 됩니다.


 

💡Tip! 컬렉션 광고에 적용하는 경우

랜딩페이지나 URL 매개변수에 캠페인 분석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①인스턴트 경험 맞춤 설정과 ②추적 > URL 매개변수 중, 한 가지를 택해 적용하세요.


①인스턴트 경험 맞춤 설정 - 수정 - 랜딩 페이지에 캠페인 분석코드 URL 붙여넣기​


 

②추적 - URL 매개변수에 Nb로 시작하는 코드만 붙여넣기


 

3. 캠페인 분석 인사이트(Analytics) 

랜딩 URL에 캠페인 분석 코드가 삽입되었기 때문에, 해당 캠페인을 등록한 이후부터 페이스북 광고를 통한 유입, 구매 전환 데이터들이 자동으로 분석됩니다. 관련 데이터는 IFDO Analytics의 캠페인 > 캠페인 분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채널명 옆의 장바구니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광고 캠페인을 통해 방문한 고객들이 구매한 상품이 무엇인지 분석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관련 포스팅 추천

 

최근 업데이트: 2023-05-11

로그분석애널리틱스캠페인분석활용사례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광고광고분석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