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 이렇게 새로워졌어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로그분석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 이렇게 새로워졌어요
2023/ 08/ 14

🫅🏻VIP 고객은 얼마나 구매하고 있지? 

🤔패밀리 회원의 구매 점유율은 어떨까?

😅가장 구매율이 낮은 고객 그룹은 어디지…? 


이런 궁금증이 있으셨던 담당자님이라면! 딱 맞는 리포트를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바로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인데요.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이란 RFM이나 회원 등급, 회원가입 월에 따라 회원 그룹을 상세하게 구분하여 구매액, 구매 점유율 등 구매와 관련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이번에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의 일부 기능을 보완하고 신규 추가하게 되었는데, 어떤 부분에서 변화가 생겼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고객 구매 데이터도 커스텀! ‘회원 속성 추가’

기존에 제공해 드렸던 회원 속성 (RFM, 회원등급, 회원가입 월) 외에 내가 원하는 회원 속성 데이터를 직접 추가하여 리포트를 조회하실 수 있도록 ‘회원 속성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회원 가입일, 연령, 성별 등 최대 2개의 회원 속성을 추가해 보세요. 연동한 회원 속성에 따라 커스텀 된 회원 속성별 구매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 속성 추가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회원 >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으로 이동하세요. 


 

2. [회원 속성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추가하고자 하는 회원 속성을 체크한 뒤 저장합니다.


 

  • 회원 속성은 최대 2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회원 속성은 연동된 회원 프로필 항목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회원 속성값을 클릭하여 추가한 회원 속성을 클릭합니다.


 

5.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2. 어떤 상품을 구매했을까? ‘구매 상품 상세 리포트’ 

연령, 성별, 회원등급 등 회원의 속성에 따라 구매 상품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브랜드에 대한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이 낮은 가격대의 상품을 먼저 시도해 보는 경향을 보인다면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VIP 고객은 비교적 높은 가격의 상품을 구매하고 있을 수 있겠죠. 



 

20대가 면접용 정장 구두를 많이 구매한다면 50대는 편안하고 멋스러운 샌들을 많이 구매하고 있을 수 있고요. 이렇게 회원 속성에 따라 선호 상품이 다르게 나타나므로 회원 속성별 주력 상품과 마케팅 플랜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속성으로 분류된 고객의 실 구매 데이터를 파악하는 과정이 꼭 필요할 것입니다. 


그래서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에 구매된 상품에 대한 상세 리포트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구매액을 클릭하여 확인해 보세요! 


📍회원 속성별 구매된 상품 상세 확인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회원 >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으로 이동하세요. 


 

2. 회원 속성별 구매액을 클릭합니다.


 

3. 구매 상품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최근 이프두에 신규 기능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공개될 신규 업데이트 소식이 가득한데요. 이프두 소식은 홈페이지 내 블로그와 어드민 내 공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하여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이프두의 다양한 채널을 구독하시고 가장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세요🙂

 

클릭 시 각 채널로 이동! 이프두 소식을 받아보세요🙌🏻


회원속성별구매분석리포트구매분석회원분석애널리틱스로그분석회원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