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작성법 10 모바일바로가기
2020/ 06/ 09

 

 


모바일 바로가기

고객님~ 홈 화면에 설치하고

간편하게 오세요!

 

 

 통계청에서 발표한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8조 2,730억 원입니다. 작년 대비 약 21.4% 증가한 수치로 모바일 쇼핑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PC에 비해 모바일쇼핑은 몇 번의 터치로 쇼핑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쇼핑몰들이 앱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죠. 앱을 보유하고 있어도 고객들에게 앱 설치를 유도하기 위한 비용도 만만치 않고요. 😥 

 

 

이프두의 오토 메시지 중에서 [모바일 웹 바로가기] 기능을 이용하면 앱이 없는 쇼핑몰도 고객의 핸드폰 홈 화면에 😉 바로가기 아이콘설치하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모바일 웹 바로가기]로 광고비도 절약하고 방문 수와 매출액은 높일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바로가기?

타겟 고객이 방문했을 때 바로가기를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메시지입니다. 메시지 형태는 푸시노트 메시지와 비슷합니다. 안드로이드(모바일 기기) 사용자가 네이버 앱을 통해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에 한해 노출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바로가기 예시

좌: 설치 유도 메시지

우: 바로가기 설치 버튼 클릭 시 홈 화면에 생성되는 아이콘



 


👉 모바일 바로가기는 이럴 때 추천해요~

1. 계속해서 빠져나가는 검색광고 비용을 줄이고 싶을 때 💰📉

2. 앱이 따로 준비되지 않은 쇼핑몰 😥

3. Bookmark로 고객을 유입시키고 싶을 때 🕺

 

 

 

👉 모바일 바로가기의 구성

▪ 작성란

▪ 홈 스크린 아이콘 설정

 

 


👉 모바일 바로가기의 작성법

1. 타겟 조건을 지정한 뒤 [마케팅 메시지 작성] > [모바일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2. 바로가기 설치를 유도할 수 있도록 내용란을 작성하세요. 포맷은 푸시노트와 동일합니다.



 



 

3. CTA 콜 투 액션을 추가하세요. (이미지/버튼 중 택 1)


 



 

4. 홈 화면에 등록할 아이콘 URL을 추가하세요. 

아이콘의 이름터치 시 이동할 랜딩 사이트도 입력한 뒤 [편집 완료]를 클릭합니다. 

*아이콘 파일 포맷: png, 192*192pixel


 


 

5. 오토 메시지 설정을 완료하세요.


1) 제목 및 설명

간단한 제목과 설명을 입력하세요. Message 및 Report 메뉴에서 보여집니다. 


 


2) 실행 빈도

메시지가 노출될 빈도를 선택하세요.


 

최초 한 번 - 한 번만 노출된 후, 이후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방문마다 - 새로운 세션으로 방문할 때마다 노출됩니다.

일 1회 - 하루 한 번만 노출됩니다.

주 1회 - 일주일에 한 번만 노출됩니다.

월 1회 - 달에 한 번만 노출됩니다.



3) 노출 기간

메시지가 노출될 기간을 설정하세요.


 

▪기간 제한 없음 - 상시 노출

▪기간 지정 - 시작 일시와 종료 일시를 지정하여 설정된 기간에만 노출 

(시작 일시와 종료 일시 더 자세히 읽기 클릭!)



4) 노출 요일

메시지를 노출하고 싶은 요일을 선택하세요. (전체 선택/중복 선택 가능)


 


5) 노출 시간

메시지 노출 시간을 지정하세요. 


 


6) 노출 시점 (자세히 읽기 > 클릭)

메시지가 노출되는 시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로 띄우기 - 조건과 일치하는 사용자가 나타나면 메시지를 즉시 노출합니다.

페이지 로딩 후 n 초 이후 띄우기 - 페이지가 로딩되고 지정된 n 초 후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페이지 로딩 후 n% 이상 마우스 스크롤 된 이후 띄우기 - 페이지가 로딩되고 사용자가 지정된 퍼센트 이상 마우스 스크롤을 했을 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7) 태그 저장 및 삭제

태그 저장 방법 더 읽기 [클릭]

 

◾ 태그 저장

 메시지가 노출된 사용자들에게 태그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 태그 삭제

부착된 태그를 삭제할 시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삭제 안 함 - 부착된 태그를 삭제하지 않습니다.

기간 - 일정 일수 이후 저장된 태그를 자동 삭제합니다.

삭제일 지정 - 특정 일을 지정해 부착된 태그를 일괄 삭제 처리합니다.

 

◾ 다른 태그 삭제

새로운 태그를 부착하며 과거에 저장된 태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를 원하는 태그가 있다면 검색한 뒤 선택하세요.



 



6. 오토 메시지 설정을 완료한 뒤 [저장]을 누르면 끝! 

바로가기 설치 유도 메시지가 자동 노출됩니다🥰 

 

 

 

💖✔ 기억해 주세요!

*네이버 앱+안드로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