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작성법 08 1:1 채팅메시지
2020/ 05/ 25

 


🗨 자동 선톡부터 상담 대화까지

1:1 채팅메시지

 

 

 온라인에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은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에게 우리 사이트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해야 구매로 연결될 확률도 높아지고, 또 우리 사이트를 다시 찾기 때문이에요. 그렇다면 비대면 고객서비스인 쇼핑몰에서는 어떤 CS를 할 수 있을까요?


 전화 상담이 가장 전통적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채팅을 통한 상담도 점차 늘어가는 추세인데요. 채팅을 통한 다양한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실시간 채팅 상담은 고객이 언제든지 쉽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CS 팀에서도 전화 응대처럼 1 대 1 상담보다 확장된 1대 다자간 응대가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하지만 고객이 먼저 말을 걸지 않는다면….? 

고객님을 응대할 기회를 놓쳐버리게 되겠죠😥 

 

 

 

바로 그 순간!

IFDO의 오토 메시지 중 하나인 IFDO 채팅 메시지는
선톡을 자동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고객이 말을 걸지 않아도,


타겟 조건에 맞는 고객에게

클릭을 유도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
자연스럽게 커뮤니케이션 기회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IFDO 채팅 메시지?

친숙한 채팅 형태의 오토 메시지입니다. 타겟조건🎯 메시지💌를 미리 지정한 뒤,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님이 방문하면 채팅 메시지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메시지를 클릭하면 상담 채팅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고객과 직접 대화하면서 자연스럽게 세일즈로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1:1 채팅메시지 예시

 

  

 

 

*동영상/GIF 사용도 가능합니다.

 

 

 

 

👉 1:1 채팅 오토 메시지는 이럴 때 추천해요

1. 고객님에게 특별한 혜택을 채팅으로 알리고 싶을 때🤹‍♀️

2. 고객님과 상담을 통한 Sales가 유리한 제품 또는 서비스일 때 🦹‍♀️

3. 먼저 선톡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할 때 👨‍🔬

 

 

 

👉 1:1 채팅메시지의 구성

▪ 글꼴 / 문단 스타일

▪ 사진, 표, 이모지 삽입 기능

 

 

 

 

👉 1:1 채팅메시지 작성방법


1. 타겟 조건을 지정한 뒤 [마케팅 메시지 작성] > [채팅 메시지]를 클릭합니다. 


 

 

2. 에디터에 사용하고 싶은 문구를 입력하세요.


 

 

 

 

💌 제공되는 에디터 기능

 ㄱ. 글꼴/문단 스타일

글꼴의 크기, 기울임, 밑줄 등과 문단 정렬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ㄴ. 사진, 표, 특수 부호 삽입

사진, 표, 특수 부호, 이모지, 영상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 기능 상세 설명


▪ 사진

URL을 통해 사진을 추가하세요. (GIF도 이용 가능합니다)

사진 크기와 테두리 굵기(검은색), 가로세로 여백, 정렬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미 업로드한 사진은 더블클릭하면 속성창이 활성화됩니다. 



 

▪ 이모지 삽입

윈도우키+; 또는 😃(이모지) 버튼을 눌러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영상 추가(비디오/유투브/Vimeo)

3가지 방법을 통해 영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유투브 영상 추가

① embed 코드 붙여넣기 ② 유투브 주소 URL 추가

 

 


*코드/URL 추출 방법을 참고해 ①, ②에 붙여 넣으세요. 

동영상 URL 복사 👉🏻 ② 유투브 주소 (URL)에 붙여넣기

소스 코드 복사 👉🏻 ① embed 코드에 붙여넣기


 

 

2) 비디오 파일 추가

① 비디오 정보

비디오 URL을 입력하고 너비와 높이를 조절하세요.

 

 


② 확장기능

자동재생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Vimeo 비디오 추가

Vimeo 비디오 URL을 입력하면 간편하게 추가됩니다.


 



3. 오토메시지 설정을 마무리하세요.

[제목 및 설명] 작성 > [실행 빈도] 선택 > [노출 기간] 설정 > [노출 요일] 체크 > [노출 시간] 지정 > [노출 시점] 설정 > [오토메시지 근무시간 발송 여부] 선택




TIP 오토메시지 근무시간 발송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채팅 상담 상태가 ON인 경우에만 채팅메시지를 노출하고 싶다면 첫 번째 조건을 선택하세요. 무관하다면 항상 자동노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조건에 맞는 고객이 등장하면, 메시지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