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
[IFDO SUGGEST 04] 상품 품절 관리 & Analytics
2020/ 04/ 29

 


[마케팅자동화]

상품 품절 관리 & Analytics


 

👕 Suggest 상품 품절 관리

[Connect>연관 상품 추천>상품 품절 관리]


 이프두의 스크립트 수집을 통해  쇼핑몰에서 품절 처리 된 상품들은 자동으로 Suggest 에서도 노출되지 않도록 처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영이 안되는 일부 사이트의 경우, Suggest 에 노출될 상품을 수동으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1) 품절 처리

스크립트 수집을 통한 품절 처리가 불가할 때, 수동으로 품절 처리가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품절 처리된 목록은 [Connect>연관 상품 추천>Suggest 상품 품절 관리]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정상 처리

품절, 노출 제외된 상품들을 다시 정상적으로 Suggest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상품이 재입고된 후 페이지가 1회 이상 노출되면 스크립트를 통해 자동으로 [정상 처리]로 반영합니다.

 

 

3) Suggest 노출 제외

품절 상품은 아니지만 노출 제외가 필요한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외부 광고를 클릭한 후 랜딩 페이지에서만 볼 수 있는 상품이 있는 경우, 품절 또는 정상 처리 상태와는 상관없이 Suggest에서 노출 제외를 선택해 연관 상품 추천 목록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 정상 처리 탭을 사용해 상태를 재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2020-05-21 노출제외 패턴등록 업데이트]


개인 주문이나 특별 할인 건이 Suggest에 노출된다면 너무 당황스럽겠죠? 

물론 수동으로 품절 처리를 할 수 있지만 매번 설정하기엔 번거로울 거예요. 

 


 

그래서 이프두는 회원님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패턴 등록’기능을 도입했습니다. 노출하고자 하는 상품명을 기준으로 특정 단어를 설정해 주세요. 앞으로 해당 단어를 포함한 상품명은 일괄 노출 제외 처리됩니다. (띄어쓰기 포함)



✅ 노출제외 패턴 등록 방법

1) [Connect - 연관 상품 추천 - Suggest 상품 관리]로 이동해 [노출 제외 상품]을 클릭하세요.


 


2) [상품 노출제외 등록] 버튼 클릭!


 


3) 노출 제외 패턴 등록 창이 뜨면, 등록을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고 [검색]-[등록]을 클릭하고 저장하세요. 

*한번 등록된 단어 패턴은 계속해서 적용됩니다. 

 

 예시)

개인결제 등록 시: OO님 개인결제건, OO님 주문/개인결제 등 ‘개인결제’가 상품명에 포함되면 자동으로 Suggest에서 노출 제외 처리됩니다.

 

님 개인 등록 시: OO님 개인결제건, OO님 개인주문 등 ‘님 개인’이 상품명에 포함되면 자동으로 Suggest에서 노출 제외 처리됩니다.

 



 

 



IFDO Analytics 📊 Suggest report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 팝업의 효율 리포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로: IFDO Analytics>Suggest>슬롯 분석/제품 분석

 

 

1. 슬롯 분석

Suggest 별로 노출수, 클릭수, 구매수 등의 리포트가 제공됩니다. 비중별로 추천상품 팝업의 효율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분석

Suggest로 제안된 상품들의 효율 리포트를 확인하세요. 유입수, 구매율 등 상세 정보가 제공되며, 상품별로 유입/구매 증가 및 감소에 따른 수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련 포스팅

🎉 이프두 서제스트란?

🎉 업셀링을 위한 장바구니형 연관 상품 추천

🎉 연관 상품 추천 설정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