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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에서 12월 31일 친구톡 서비스 종료를 알리며 더욱 진화된 메시지 서비스인 ‘브랜드 메시지’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에 맞춰 이프두에서도 기존 친구톡 서비스를 종료하고, 새로운 메시지 발송 서비스인 ‘브랜드 메시지’로 전환하였습니다.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궁금하실 테니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이용 안내현재 친구톡 신규 메시지 작성은 제한되며, 브랜드 메시지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친구톡에서 제공되던 모든 발송 유형은 브랜드 메시지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친구톡 서비스에서 발송되던 메시지는 순차적으로 브랜드 메시지 메뉴로 이관될 예정입니다. 현재 수동 발송에서는 M/N 타입 타게팅을 이용할 수 없어요. 브랜드 메시지 N E W 브랜드 메시지는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했거나 카카오 채널을 친구 추가한 사용자에게 카카오 채널을 통해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텍스트, 이미지, 와이드 이미지, 캐러셀 피드 등 다양한 메시지 유형을 활용해 목적에 맞는 CRM 메시지를 구성할 수 있어요. 기존 친구톡에서 제공되던 모든 메시지 유형은 모두 브랜드 메시지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 브랜드 메시지에서는 타겟을 선택할 수 있어요! 브랜드 메시지 발송 시 M/N/I 타입 중 원하는 타겟을 선택해 기존보다 더 많은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I타입은 기존에 이용하시던 친구톡과 동일한 타게팅 타입이고 M/N타입은 새로 추가된 확장형 타게팅 타입인데요. 각 타입의 차이를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M타입이란?M타입은 브랜드 메시지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확장형 타게팅 타입으로, 기존 친구톡보다 더 많은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 여부와 관계없이 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사용자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어,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안내 등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홍보 목적의 메시지에 활용하기 적합해요. ? 발송을 위해 사전 사용 신청 및 승인이 필요한 타입입니다. → 가이드 확인N타입이란?N타입은 브랜드 메시지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확장형 타게팅 타입으로, 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했지만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기존 친구톡에서는 도달할 수 없었던 ‘채널 비친구(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발송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며, 채널 추가를 유도하는 마케팅에 활용하기를 추천드려요. ? 발송을 위해 사전 사용 신청 및 승인이 필요한 타입입니다. → 가이드 확인I타입이란?I타입은 기존 친구톡 발송 방식과 동일한 타게팅 타입입니다. 광고(마케팅) 수신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회원 중 카카오 채널을 추가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이미 이프두에 카카오 채널이 등록되어 있다면 별도의 사용 신청 없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린 타게팅 타입은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구분M타입N타입I타입발송 대상광고(마케팅) 수신 동의 회원광고(마케팅) 수신 동의 회원 중 채널 비친구카카오 채널 친구인 회원채널 추가 무관미추가필수광고 수신 동의필수필수무관활용 추천프로모션, 이벤트 안내채널 추가 유도리마인드 등 고객 관리별도 사용 신청필요필요불필요이렇게 이용해 보세요!이미 채널 친구인 핵심 고객에게만 보내고 싶다면? → I타입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알려야 하는 소식은? → M타입채널 친구를 늘리고 싶다면? → N타입브랜드 메시지 출시와 함께 친구톡을 중심으로 작성되었던 이프두 블로그 포스팅과 도움말 가이드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며, 그동안 친구톡 서비스를 애용해 주셨던 것처럼 새롭게 출시된 브랜드 메시지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브랜드 메시지 M/N 타입 신청 가이드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
브랜드 메시지의 출시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확장된 타겟 타입, M/N 타입은 별도의 사용 신청이 필요한 타게팅 타입입니다. M/N 타입이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 신청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M/N 타입이란?M/N 타입은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에서 새롭게 도입된 확장 타겟팅 타입입니다. 기존 친구톡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한 사용자에게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었다면, M/N 타입은 마케팅(광고) 수신 동의(이하 마수동) 여부를 기준으로 더 넓은 타겟에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 더 자세한 타겟 설명 읽기 M타입카카오 채널 추가 여부에 관계없이 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사용자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N타입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했지만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채널 추가를 유도하는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M/N 타입 필수 조건M/N 타입의 사용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필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해요. 비즈니스 채널 인증 카카오 비즈니스 인증을 받은 채널만 신청할 수 있어요. 채널 친구 수 5만 명 이상카카오 채널 친구수 5만 명 이상 필요해요. 채널 전화번호 등록 여부 카카오 채널 정보 내 고객센터 연락처가 입력되어 있어야 해요. 최근 3개월 이내 알림톡 발송 이력 보유최근 3개월 이내 알림톡을 발송한 이력이 있어야 해요. 080(유료/무료) 발신번호 보유이프두에서 신청한 080 번호만 이용할 수 있어요. 외부 080 번호를 연결하여 이용하시는 경우 새로운 이프두 080 번호 발급이 필요합니다.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조건을 모두 충족하신다면 M/N 타입 사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채널 등록 현황에 따라 M/N 타입 사용 신청 방법이 다르니, 해당되는 가이드를 선택해 확인해 주세요?이프두에 등록된 카카오 채널이 없는 경우이프두에 등록한 카카오 채널이 있는 경우이프두에 등록된 카카오 채널이 없는 경우이프두에 등록된 카카오 채널이 없는 경우, 채널 등록과 M/N 사용 신청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하세요. 2. 카카오톡채널의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3. [가이드]를 참고하여 정보를 모두 입력하세요. 4. 발신번호를 선택합니다. *이프두에서 발급한 080 번호가 연결된 발신번호만 선택 가능 5. 브랜드 메시지 사용 신청에 체크하세요. 6. 항목을 읽고 해당하는 경우 모두 ‘네’로 체크합니다. 7. 카카오톡 수신 동의를 받고 있는 광고(마케팅) 수신동의 전문 이미지를 첨부하세요. 8. [카카오 채널 등록 신청]을 클릭합니다. I 타입은 즉시 발송할 수 있습니다. M/N 타입 승인 결과는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메일로 발송해 드릴게요! 이프두에 이미 등록된 채널이 있는 경우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하세요. 2. 카카오톡채널의 [연동 내역]을 클릭합니다. 3. [M/N 신청]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채널에는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080 번호가 연결된 발신번호가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외부 080 번호는 이용이 어렵습니다. 기존에 연결된 외부 080 번호를 해제한 뒤 이프두 080 번호로 변경해 주세요.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시면 담당자가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4. 항목을 읽고 해당하는 경우 모두 ‘네’로 체크합니다. 5. 카카오톡 수신 동의를 받고 있는 광고(마케팅) 수신동의 전문 이미지를 첨부하세요. 6. [신청하기]합니다.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결과를 메일로 발송해 드릴게요! 지금까지 M/N 타입 사용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용 승인이 완료되었다면 확장된 타겟에게 더 정교한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해 보세요! 브랜드 메시지 관련 포스팅 모아보기브랜드 메시지란?카카오 채널 등록 방법은?
온 사이트 마케팅 팝업이란 사이트에 방문한 타겟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노출되는 팝업입니다. 이프두에서는 푸시노트, 팝콘 등 다양한 유형의 온 사이트 마케팅 팝업을 제공하며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CTA(call to action)도 링크, 이미지, 동영상, 전화 연결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선택지가 많은 만큼 처음에는 어떤 팝업 유형을 사용해야 좋을지 고민될 수 있는데요🤔 고민 해결을 위해 적합한 팝업 유형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이프두를 처음 사용할 때 ‘푸시노트’, '팝콘’
이프두가 처음이라면 디자이너의 손길 없이 타이핑만으로 완성할 수 있는 푸시노트나 팝콘 유형을 추천드립니다! 별도의 소재 제작 없이 간단하고 쉬운 메시지 작성이 가능해 입문자용으로 좋아요. 푸시노트와 팝콘으로 회원가입 유도 혹은 장바구니 리마인딩 팝업을 작성하며 이프두 팝업에 익숙해져 보세요. → 온 사이트 마케팅 시작 시 꼭 작성해야 할 팝업 3가지 확인
2. 이미지 또는 유튜브 동영상을 사용할 때 ‘리치팝업’
쇼핑몰 UI와 마케팅 팝업의 톤 앤 매너를 맞추고 싶다면 리치팝업이 좋은 선택입니다👍🏻 리치팝업이란 제작한 이미지를 이프두에 업로드하거나 유튜브 동영상을 연결하여 간단히 활용할 수 있는 팝업 유형으로 제작 소재를 그대로 활용하면서 효율도 측정할 수 있어 사랑받고 있어요. 이미지와 버튼, 단일 이미지, 멀티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CTA를 활용해 쇼핑몰 커스텀 팝업을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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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간단한 공지가 필요할 때 ‘라운드 플로팅’
간단한 공지를 작성하고 싶을 땐, 라운드 플로팅이 적합해요! 라운드 플로팅은 화면 상단 또는 하단에서 노출되는* 플로팅 넛지로 제목, 부제 각각 1줄 정도의 짧은 문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글자를 조금 더 입력하고 싶다면 프로필 이미지를 OFF 하여 텍스트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요. 양 끝을 부드럽게 하려면 라운드 옵션의 px값을 조절하여 사이트와 어울리게 다듬어 보세요🙂✂️ *PC에서는 중앙 노출 가능
활용 레시피 추천
전 상품 무료 배송을 알리는 플로팅 넛지 설정 방법
웰컴딜 상품을 보고 있는 미구매자에게! 혜택 리마인딩
웰컴딜 상품을 보고 있는 비회원에게 최종 혜택가 알리기
최근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사용자에게 배송 마감 일시 알리기
4. 상품을 추천할 때 ‘추천 상품 팝업’
사이트 방문 고객을 타게팅 하여 상품을 추천하고자 한다면 추천 상품 팝업을 활용해 보세요. PC, Mobile 화면에 맞는 팝업을 각각 작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품을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으로 추천하거나, 에디터가 직접 상품을 선택하여 추천할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에서 무료 배송을 위한 상품을 추천하거나 특정 상품을 검색/조회한 사용자에게 연관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율을 상승시켜 보세요!🚀
이렇게 활용할 수 있어요
VVIP를 위한 추천 상품 팝업 설정 방법
내부 검색어에 ‘추석’이 포함될 때 노출되는 추천 상품 팝업
내부 검색 결과가 없을 때 추천 상품을 제안하는 방법
5. 쿠폰을 제공할 때 ‘쿠폰박스’
쿠폰을 발급하고 싶다면 클릭률 부동의 1위 쿠폰박스는 어떠세요? 쿠폰박스란 쿠폰 코드를 제시하여 즉시 복사 가능하도록 하거나, 버튼 클릭 시 쿠폰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도록 설정하여 간편하게 쿠폰을 발급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 다른 팝업 유형을 사용하고 싶은데 쿠폰도 발급하고 싶다면?
쿠폰박스가 아닌 다른 팝업 유형도 쿠폰 발급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팝업 유형을 선택한 뒤 버튼을 쿠폰 복사, 쿠폰 다운로드로 설정하여 쿠폰 발급용 팝업을 제작해 보세요.
또 하나 팁을 알려드릴까요? 작성하고자 하는 본문의 분량에 따라 적절한 팝업 유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내용을 많이 작성하려면 본문 최대 150자까지 작성 가능한 푸시노트와 팝콘, 20자 이하로 작성하고자 한다면 라운드 플로팅이 적절합니다. 분량에 따라 라운드 플로팅(1줄) > 팝콘(2줄) > 푸시노트(3줄) 순으로 추천해요.
이프두는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들에게 팝업을 자동 노출하는 것뿐만 아니라 문자메시지나 카카오 친구톡, 앱 푸시 발송을 통해 외부의 고객님들에게 쇼핑몰 방문을 유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푸시 메시지 발송을 위해 필요한 사전 설정을 마치고 푸시 발송도 함께 진행해 보세요!
이프두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가이드
이프두 카카오 친구톡 사전 설정 가이드
이프두 앱 푸시 사전 설정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