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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우리 사이트에 방문하기 전 검색엔진에서 무엇 무엇을 검색했을까?
유입 검색어 직전의 검색어가 궁금하신가요? 이프두와 함께라면 알 수 있습니다. IFDO 서비스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직전 검색어’ 분석이 가능하거든요. 여기서 직전 검색어란 현재 유입된 검색어가 아닌 그전의 검색어를 뜻해요. 예시를 좀 보여드릴게요!
검색어 예시 직전 검색어→현재 유입검색어→유입
예시1 [마케팅자동화 검색 → 이프두 검색 → 유입시]
직전 검색어: 마케팅자동화, (현재)유입 검색어: 이프두
예시2 [여자맨투맨 검색 → 쇼핑몰 브랜드 검색 → 유입시]
직전 검색어: 여자맨투맨, (현재)유입 검색어: 쇼핑몰 브랜드
직전 검색어를 분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고객의 분명한 니즈를 분석하여 마케팅 메시지가 좀 더 구체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방문객 A의 직전 검색어가 경쟁사 브랜드라면 방문객 A는 경쟁사와 우리 사이트를 비교하고 있다고 알 수 있겠죠. 경쟁사랑 비교 중인 고객에게 좀 더 매력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메시지를 띄운다면 고객이 우리 사이트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지지 않을까요?
이처럼 직전 검색어와 현재 유입 검색어를 함께 분석하면 우리 사이트에 방문하는 고객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이프두와 함께 메시지를 작성해 볼까요?🤗 *네이버로 유입된 고객님에 한해서 직전 검색어 조회가 가능합니다.
1. 직전 검색어 순위 확인하기
먼저, 어떤 직전 검색어의 순위가 높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Analytics > 유입 > 직전 검색어로 이동하여 데이터를 확인하고 순위가 높은 직전 검색어를 세그멘테이션에 활용하세요.
*직전 검색어에서 검색어 옆의 > 를 클릭하면 방문 검색어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검색어 타게팅 하기
① 직접 작성하기 > 유입 > 직전 검색어를 선택하여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② 빈칸에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쉼표를 통해 여러 검색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마케팅 액션 지정하기
① 메시지 유형으로 웰컴바를 클릭하고 메시지 작성을 시작합니다.
② 메시지에 담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끝!
어떻게 유입되었는지만 체크해도 고객님의 마음을 예상해 볼 수 있어요. 검색어를 적절하게 타게팅 하면 고객님의 니즈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직전 검색어가 경쟁사 키워드라면 어떨까요? 다음 포스팅을 이어 읽어보세요!
업데이트: 2022-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