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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방문한 고객이 지난 쇼핑 여정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고객이 최근에 살펴본 상품을 메인 영역에서 다시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눈에 띄게 높아지거든요. 이프두 연관 상품 추천 (IFDO Suggest)에 추가된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최근 본 상품 기반의 추천 영역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게요! 탐색 상품 리마인드탐색 상품 리마인드는 고객이 최근 둘러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알고리즘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재방문했을 때 이전 방문에서 관심 있게 본 상품을 리마인드해 주거나, 최근 본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연관 상품을 자동 추천하여 쇼핑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탐색 상품 리마인드를 활용한 연관 상품 추천 작성 방법사이트를 다시 방문한 사용자에게 최근 둘러본 상품과 연관 상품을 제안해 볼까요? 연관 상품 추천 > Suggest 관리 >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Suggest의 이름과 노출 디바이스, 형태를 선택합니다. 알고리즘을 클릭합니다. 개인화 리마인드 추천 >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적용하세요. 적용된 알고리즘과 제목을 확인합니다. AI 자동 채우기 여부를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활성화하였습니다. AI 자동 채우기란?AI가 최근 조회한 상품의 연관도와 신뢰도를 판단하여 함께 조회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채우기를 위해 최소 1개의 조회 상품이 필요해요. 최근 클릭 라벨의 위치와 색상, 글씨 설정을 조정합니다. 최근 클릭 라벨이란?클릭 라벨은 고객이 특정 상품을 마지막으로 클릭한 시점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최근 2개월 내의 기록이 표시되며 라벨 위치는 클릭하여 조절할 수 있어요. 라벨 위치 클릭 시 상, 하, 좌, 우, OFF 순서로 적용됩니다.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합니다. ? 조회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Suggest가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했어요. 저장하세요. 이제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최근 본 상품 리마인드가 시작됩니다! ?Suggest 설치 가이드상세페이지 가로형 설정&설치 방법상세페이지 세로형 설정&설치 방법이프두 고객사 영남상사에서는 메인 페이지에 ‘탐색 상품 리마인드’ Suggest를 설치하여 고객의 재방문과 동시에 이전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A: 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실시간 인기 상품으로 채워져요. 그런데 만약 최근 조회한 상품이 1개 이상이고 ‘AI 자동 채우기’도 함께 설정되어 있다면 AI가 최근 조회한 상품과 함께 같이 조회될 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 AI 자동 채우기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조회한 상품이 0개이고 대체 상품 노출이 OFF되어있다면, Suggest는 노출되지 않습니다.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할 때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A: 편집 화면 하단의 ‘세부 설정’에서 대체 상품 노출을 OFF 해 주세요. 그럼 최근 상품을 조회한 이력이 없는 사용자에게는 Suggest가 노출되지 않아요. 연관 상품 추천이 잘 노출되는지 내부에서만 테스트하고 싶다면, 내 IP에서만 노출 테스트를 진행해 보세요.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상품 추천 나만 보기 테스트하는 방법
이프두에 카카오 알림톡 발송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개인화된 정보성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어요. 출시를 기념하여 발송 비용을 20% 할인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카카오 알림톡이란? 카카오 알림톡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성 메시지입니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카카오 계정을 보유한 사용자(알림톡 차단 고객 제외)라면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완료, 쿠폰 지급, 예약 안내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성 메시지를 전달해 보세요! 메시지 작성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카카오에서 안내하는 발송 예시를 참고해 상황에 맞는 문구를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의 강점은? 상황에 맞는 형태로 최적화?이프두 알림톡은 3개의 강조 유형과 4개의 메시지 유형을 제공합니다. 이 유형들을 조합해 상황에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를 만들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이미지형’을 활용하면 시각적 주목도를 높일 수 있고 ‘강조표기형’은 결제 등 숫자를 포함한 중요한 안내 내용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는데 적합합니다. 자유로운 커스텀 템플릿✨정해진 메시지만 발송할 수 있는 기존 호스팅몰 방식과 달리, 이프두 알림톡은 템플릿을 자유롭게 커스텀해 원하는 형태로 작성하고 활용할 수 있어요. 다만 카카오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카카오 가이드라인에 맞춘 이미지&내용 구성은 필수입니다.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는 발송 대상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전체 회원 또는 마케팅 조건을 적용해 발송 대상을 세분화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타겟 고객에게 정확한 타이밍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프두 알림톡에서는 이프두 데이터와 회원 정보를 연동하여 사용하는 개인화 변수, 직접 CSV 파일을 업로드하는 카카오 변수,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더 완벽한 개인화 메시지가 완성돼요. 알림톡 시작하기알림톡을 이용하려면 ① 사전 절차 → ② 템플릿 등록 → ③ 카카오 심사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해요. 이미 이프두에서 발송이 처음이라면 사전 절차, 이미 등록한 채널이 있다면 템플릿 등록부터 시작하세요. ① 사전 절차 이프두에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필수 사전 준비 절차가 필요해요.⭐️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사전 고지가 필요합니다. ② 템플릿 등록 알림톡은 카카오에서 승인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어요. 가이드를 참고하여 작성하고 카카오 심사를 요청해 주세요. ⭐️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발송근거 문구가 필요해요.③ 카카오 심사 승인 요청카카오 심사는 2~3일 정도 소요돼요. 심사 승인이 완료된 템플릿은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에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알림톡 활용과 관련한 다양한 포스팅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알림톡은 카카오 친구톡보다 발송 모수가 넓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성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고객의 기억에 남는 사이트 운영이 큰 도움이 돼요. 출시 기념으로 알림톡 발송 단가를 10원→8원(VAT 별도)으로 20% 할인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시작해 보세요??알림톡 관련 포스팅 읽기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등록 가이드카카오 변수란? 알림톡 사용시 꼭 알아야 할 변수 활용 방법
온 사이트 마케팅 팝업이란 사이트에 방문한 타겟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노출되는 팝업입니다. 이프두에서는 푸시노트, 팝콘 등 다양한 유형의 온 사이트 마케팅 팝업을 제공하며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CTA(call to action)도 링크, 이미지, 동영상, 전화 연결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선택지가 많은 만큼 처음에는 어떤 팝업 유형을 사용해야 좋을지 고민될 수 있는데요🤔 고민 해결을 위해 적합한 팝업 유형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이프두를 처음 사용할 때 ‘푸시노트’, '팝콘’
이프두가 처음이라면 디자이너의 손길 없이 타이핑만으로 완성할 수 있는 푸시노트나 팝콘 유형을 추천드립니다! 별도의 소재 제작 없이 간단하고 쉬운 메시지 작성이 가능해 입문자용으로 좋아요. 푸시노트와 팝콘으로 회원가입 유도 혹은 장바구니 리마인딩 팝업을 작성하며 이프두 팝업에 익숙해져 보세요. → 온 사이트 마케팅 시작 시 꼭 작성해야 할 팝업 3가지 확인
2. 이미지 또는 유튜브 동영상을 사용할 때 ‘리치팝업’
쇼핑몰 UI와 마케팅 팝업의 톤 앤 매너를 맞추고 싶다면 리치팝업이 좋은 선택입니다👍🏻 리치팝업이란 제작한 이미지를 이프두에 업로드하거나 유튜브 동영상을 연결하여 간단히 활용할 수 있는 팝업 유형으로 제작 소재를 그대로 활용하면서 효율도 측정할 수 있어 사랑받고 있어요. 이미지와 버튼, 단일 이미지, 멀티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CTA를 활용해 쇼핑몰 커스텀 팝업을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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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배 더 강력한 넛지 발현하는 투 버튼 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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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쇼츠를 쇼핑몰 팝업으로 만드는 방법
3. 간단한 공지가 필요할 때 ‘라운드 플로팅’
간단한 공지를 작성하고 싶을 땐, 라운드 플로팅이 적합해요! 라운드 플로팅은 화면 상단 또는 하단에서 노출되는* 플로팅 넛지로 제목, 부제 각각 1줄 정도의 짧은 문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글자를 조금 더 입력하고 싶다면 프로필 이미지를 OFF 하여 텍스트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요. 양 끝을 부드럽게 하려면 라운드 옵션의 px값을 조절하여 사이트와 어울리게 다듬어 보세요🙂✂️ *PC에서는 중앙 노출 가능
활용 레시피 추천
전 상품 무료 배송을 알리는 플로팅 넛지 설정 방법
웰컴딜 상품을 보고 있는 미구매자에게! 혜택 리마인딩
웰컴딜 상품을 보고 있는 비회원에게 최종 혜택가 알리기
최근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사용자에게 배송 마감 일시 알리기
4. 상품을 추천할 때 ‘추천 상품 팝업’
사이트 방문 고객을 타게팅 하여 상품을 추천하고자 한다면 추천 상품 팝업을 활용해 보세요. PC, Mobile 화면에 맞는 팝업을 각각 작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품을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으로 추천하거나, 에디터가 직접 상품을 선택하여 추천할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에서 무료 배송을 위한 상품을 추천하거나 특정 상품을 검색/조회한 사용자에게 연관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율을 상승시켜 보세요!🚀
이렇게 활용할 수 있어요
VVIP를 위한 추천 상품 팝업 설정 방법
내부 검색어에 ‘추석’이 포함될 때 노출되는 추천 상품 팝업
내부 검색 결과가 없을 때 추천 상품을 제안하는 방법
5. 쿠폰을 제공할 때 ‘쿠폰박스’
쿠폰을 발급하고 싶다면 클릭률 부동의 1위 쿠폰박스는 어떠세요? 쿠폰박스란 쿠폰 코드를 제시하여 즉시 복사 가능하도록 하거나, 버튼 클릭 시 쿠폰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도록 설정하여 간편하게 쿠폰을 발급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다른 팝업 유형을 사용하고 싶은데 쿠폰도 발급하고 싶다면?
쿠폰박스가 아닌 다른 팝업 유형도 쿠폰 발급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팝업 유형을 선택한 뒤 버튼을 쿠폰 복사, 쿠폰 다운로드로 설정하여 쿠폰 발급용 팝업을 제작해 보세요.
또 하나 팁을 알려드릴까요? 작성하고자 하는 본문의 분량에 따라 적절한 팝업 유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내용을 많이 작성하려면 본문 최대 150자까지 작성 가능한 푸시노트와 팝콘, 20자 이하로 작성하고자 한다면 라운드 플로팅이 적절합니다. 분량에 따라 라운드 플로팅(1줄) > 팝콘(2줄) > 푸시노트(3줄) 순으로 추천해요.
이프두는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들에게 팝업을 자동 노출하는 것뿐만 아니라 문자메시지나 카카오 친구톡, 앱 푸시 발송을 통해 외부의 고객님들에게 쇼핑몰 방문을 유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푸시 메시지 발송을 위해 필요한 사전 설정을 마치고 푸시 발송도 함께 진행해 보세요!
이프두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가이드
이프두 카카오 친구톡 사전 설정 가이드
이프두 앱 푸시 사전 설정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