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링크란에는 쿠폰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나 쿠폰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쿠폰 자동 발급 URL을 입력하실 텐데요. 이렇게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의 URL을 사용하시는 경우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추적 코드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해 리턴 URL을 생성한 뒤 적용하세요.→ 리턴 URL 생성 가이드 읽기
12. 목표 고객의 [타겟 범위 설정]을 클릭합니다.
13. 모든 회원을 타겟 대상으로 추출하기 위해 모든 회원 중에서 타겟 추출을 선택하세요.
💡 스케줄 발송의 타겟 범위 설정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관련 가이드를 참고해 보세요🙂 → 가이드 확인
14. 발송 주기의 [반복 설정]을 클릭합니다.
15. 다음과 같이 설정하세요.
기간: 기간 제한 없음
반복: 일간
주기: 매일
시간: 9시 30분 *편한 시간대를 설정하세요.
16. 해당 메시지의 경우, 모든 고객에게 도달해야 하므로 비용 제한을 해제합니다.
17. (옵션) 필요한 경우 대체 문자를 설정하세요. *예시에서는 OFF
대체 문자란?
친구톡 전송 실패 시 문자로 재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설정이 완료된 상태인 경우에 한하여 대체 문자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 설정 가이드 읽기
수신 대상이 SMS 수신 동의 상태일 때 발송됩니다.
18. (옵션)테스트 발송을 통해 실제 전달될 친구톡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발송]을 클릭하세요.
핸드폰 번호와 아이디를 입력합니다.*회원이름(개인화 변수) 테스트를 위해 아이디를 꼭 입력해 주세요.
19.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20. 캠페인 이름 입력 후 [저장]합니다.
이제 지정한 시간에 스케줄 된 🎂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이렇게 생일 타게팅을 활용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생일 타게팅을 활용하면 생일이 7일 남은 쇼핑몰 방문자가 쇼핑몰 방문을 방문했을 때 깜짝 쿠폰을 전달하거나, 생일 당일 쇼핑몰 방문 고객에게 축하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생일 세그먼트를 위한 새로운 타게팅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생일을 맞은 고객님께 당일 축하 쿠폰을 발급해 보세요!
발송 사전 준비
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채널 등록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확인
친구톡 발송을 위해 캠페인을 미리 생성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 ⚠️ 쿠폰 자동 다운로드 링크 사용 시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추적 코드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캠페인 생성 과정에서 리턴 URL 설정을 함께 진행하세요. → 리턴 URL 생성 가이드 읽기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2. [조건 발송]을 클릭합니다.
3. 회원 > 생년월일 세그먼트를 검색하여 추가합니다.
⚠️ 회원 프로필 항목 이름에 따라 세그먼트 명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ex) 생년월일 등 → 생일 세그먼트 추가 방법 읽기
세그먼트 추가 시 창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디데이(월-일)을 선택하고, [0]일 이내를 적용하세요.
💡 N일 이내 세그먼트의 의미
고객의 생일을 기준으로 N일 전에 푸시 메시지를 전송합니다. 0일 이내의 경우, 당일을 의미하며 고객의 생일 당일 푸시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4.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5. 스케줄 발송 >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6. 채널이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한 뒤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처럼 ‘이미지형’을 선택한 경우 [이미지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7. 이미지 업로드 후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이미지 첨부 시 유의사항 → 이미지 규격 가이드 확인
기본 구성으로는 글자 수 400자 + 이미지 1장 + 링크 버튼 5개까지 가능합니다.
이미지 형식은 jpg, png만 가능합니다. 또한 최대 500KB (720*720px)의 이미지를 권장합니다.
이미지 사이즈는 가로 500px 미만 또는 가로:세로 비율이 2:1 미만 또는 3:4 초과 시 첨부 불가합니다.
8. 연결할 캠페인과 광고 채널을 선택한 뒤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을 클릭합니다.
9. 내용을 입력합니다.
💡 ‘회원이름’은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여 추가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10. 버튼을 추가합니다. *예시에서는 웹 링크 사용
11. 버튼 이름을 입력하고,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하여 버튼에 URL을 적용합니다.
🔗 쿠폰 자동 다운로드 링크 사용 시 주의!
일반적으로 링크란에는 쿠폰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나 쿠폰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쿠폰 자동 발급 URL을 입력하실 텐데요. 이렇게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의 URL을 사용하시는 경우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추적 코드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해 리턴 URL을 생성한 뒤 적용하세요. → 리턴 URL 생성 가이드 읽기
12. 목표 고객의 [타겟 범위 설정]을 클릭합니다.
13. 모든 회원을 타겟 대상으로 추출하기 위해 모든 회원 중에서 타겟 추출을 선택하세요.
💡 스케줄 발송의 타겟 범위 설정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관련 가이드를 참고해 보세요🙂 → 가이드 확인
14. 발송 주기의 [반복 설정]을 클릭합니다.
15. 다음과 같이 설정하세요.
기간: 기간 제한 없음
반복: 일간
주기: 매일
시간: 9시 30분 *편한 시간대를 설정하세요.
16. 해당 메시지의 경우, 모든 고객에게 도달해야 하므로 비용 제한을 해제합니다.
17. (옵션) 필요한 경우 대체 문자를 설정하세요. *예시에서는 OFF
대체 문자란?
친구톡 전송 실패 시 문자로 재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설정이 완료된 상태인 경우에 한하여 대체 문자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전 설정 가이드 읽기
18. (옵션) 테스트 발송을 통해 실제 전달될 친구톡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발송]을 클릭하세요.
핸드폰 번호와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회원이름(개인화 변수) 테스트를 위해 아이디를 꼭 입력해 주세요.
19.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20. 캠페인 이름 입력 후 [저장]합니다.
이제 지정한 시간에 스케줄 된 🎂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이렇게 생일 타게팅을 활용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생일 타게팅을 활용하면 생일이 7일 남은 쇼핑몰 방문자가 쇼핑몰 방문을 방문했을 때 깜짝 쿠폰을 전달하거나, 생일 당일 쇼핑몰 방문 고객에게 축하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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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업데이트: 2025-02-10 (푸시 발송 시스템 업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