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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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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 유도하는 방법|개인화 상품 팝업(PC형)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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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변수로 고객에게 특정 날짜 강조해 볼까

업데이트 : 2025-09-19

‘개인화 변수’기능을 이용해 보셨나요? 개인화 변수를 이용하면 “김지수(회원 이름)님~ 연말 세일 기획전을 확인해 보세요!”와 같이 고객 데이터를 오토메시지 제목 또는 내용에 추가하고 친밀도 높은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는 아이디, 이름 등의 회원 변수와 사용자 정의 변수만 제공해 드렸으나 회원님들의 요청에 따라 시간 변수(날짜, 년, 월, 일, 요일, 카운트다운)을 추가했습니다. 개인화 변수를 적용하는 팝업의 UI도 개선되어 사용성이 크게 증가했고요😊 시간 변수를 소개하기에 앞서, 변경된 개인화 변수 화면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개인화 변수 UI 개선

개인화 변수 UI를 개선하면서 데이터 값을 회원 변수, 시간 변수, 사용자 정의 변수 항목으로 구분하였습니다. 


 

  • 회원 변수
    회원 이름, 아이디 등 이프두에 연동된 회원 정보 데이터입니다. 

  • 사용자 정의 변수
    이프두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외에 별도로 수집을 원하는 데이터가 있을 때 설정하는 사용자 정의 트리거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입니다. 

  • 시간 변수 new!
    날짜, 년, 월, 일, 요일, 카운트다운 데이터입니다. 별도의 세팅이 필요하지 않은 데이터로 메시지가 보여지는 날에 따라 값이 변동됩니다.   

 

2023/08/09 업데이트에 따라 장바구니 변수가 추가되었습니다. → 업데이트 포스팅 확인​


 


시간 변수 new! ​

시간 변수란 날짜, 년, 월, 일, 요일, 카운트다운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 항목입니다. 별도의 세팅 없이 오토메시지에 즉시 적용할 수 있으며 메시지가 보여지는 날에 따라 값이 변동됩니다. 단, 시간 변수는 정수값만 표시하므로 값 뒤에 월, 일 등의 글자를 함께 기재하여 사용해 주세요. ex. 월(변수) + 월 = 4월, 요일(변수) + 요일 = 금요일  

 

2023/08/21 업데이트에 따라

디데이 → 카운트다운으로 변경 및 업데이트되어 이미지와 설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날짜

메시지가 보여지는 날짜를 표시합니다. 


 

  • 서식

    • YYYY.MM.DD (ex. 2023.01.01)

    • YYYY-MM-DD (ex. 2023-01-01)

    • YYYY/MM/DD (ex. 2023/01/01)

  • 형식

    • 날짜형


년

메시지가 보여지는 연도를 표시합니다.


 

  • 서식

    • YYYY (ex. 2023)

  • 형식

    • 정수형


월

메시지가 보여지는 월을 표시합니다.


 

  • 서식

    • MM (ex. 11)

  • 형식

    • 정수형


일

메시지가 보여지는 일을 표시합니다.


 

  • 서식

    • DD (ex. 01)

  • 형식

    • 정수형


요일

메시지가 보여지는 요일을 표시합니다.


 

  • 서식

    • 한글: 월 (ex. 금)

    • 한자: 月 (ex. 金)
    • 영문: Mon (ex. Fri.)

  • 형식

    • 문자형


카운트다운 (구: 디데이)

특정 날짜를 기준으로 남은 일수와 시간을 표시합니다. → 업데이트 포스팅 확인


 

  • 반복 주기

    • 매일

    • 매주 월요일

    • 매주 화요일

    • 매주 수요일

    • 매주 목요일

    • 매주 금요일

    • 매주 토요일

    • 매주 일요일

  • 형식

    • 날짜형

  • 기준일

    • YYYY-MM-DD (ex. 2023.01.01)

  • 기준 시간

    • 00:00

  • 서식

    • DD일

    • DD일 hh:mm

    • DD일 hh:mm:ss
    • DD일 hh시간 mm분
    • DD일 hh시간 mm분 ss초
    • hh:mm
    • hh:mm:ss
    • hh시간 mm분
    • hh시간 mm분 ss초

 

시간 변수 활용 레시피

회원 등급 갱신까지 남은 일수 알림

시간 변수를 오토메시지에 어떻게 적용해 볼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핫딜 이벤트가 N일 남았어요!”처럼 이벤트 종료일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회원 등급이 매번 새로 산정되는 경우, 회원 등급 산정일을 기준일로 지정하고 “다음 회원 등급 산정까지 남은 시간 D-N일! 다음 달 예상 등급을 확인하세요.” 라는 오토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있고요. 이번에는 회원 등급 갱신까지 남은 일수를 알려볼까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작성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타겟 세그먼트를 지정하세요.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바로 개인 페이지(예상 등급, 누적 구매액 등)를 확인할 수 있도록 로그인한 회원만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회원 등급 > 전체 선택
    연동된 회원 등급을 모두 선택하여 모든 등급의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3. 인앱메시지 팝콘 - 버튼형을 선택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 주목도 높은 메시지를 작성하기 위하여 팝콘을 선택했으나 다른 메시지 유형을 이용해도 무관합니다.


4. 제목과 내용 작성 후, 변수를 추가할 곳에 커서를 두고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시간 변수 > 카운트다운 > 기준 날짜, 서식을 선택합니다. ​


 

추가하면 다음과 같이 추가된 변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다음달 예상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URL을 랜딩 URL란에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7. 기간 지정 선택 후, 종료 없음을 해제한 뒤 메시지 노출 기간을 지정합니다.


 

 ✅ 왜 노출 기한을 지정해야 할까요?

오토메시지의 노출 기간을 제한하지 않으면 다음 회원 등급 산정까지 많은 기간이 남아있는 경우임에도 해당 메시지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토메시지의 노출 시작일을 등급 산정 7일 전 또는 3일 전으로, 오토메시지의 종료일은 등급 산정일 하루 전 자정으로 지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쇼핑몰 회원 등급을 높임으로써 받게 되는 혜택이 구매 비용보다 더 크다고 느껴졌을 때 고객은 기꺼이 더 많은 구매를 하게 될 것입니다. 해당 활용 레시피는 다음 달 예상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콘텐츠가 있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미지 출처: 마켓컬리, 교보문고


시간 변수를 활용하는 다른 레시피가 궁금하신 경우 ‘주말 한정 타임 쿠폰 레시피’를 이어 읽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날짜 변수를 추가하여 고객에게 한정된 혜택을 제공하고 클릭과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효율 높은 레시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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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llusrtation by Icons8

History

2023.08.09 업데이트로 장바구니 변수가 추가되었습니다.

2023.08.17 업데이트로 환경 변수 → 시간 변수로 용어가 변경되었습니다.

2023.08.21 업데이트로 디데이 → 카운트다운으로 용어 변경 및 변수 업데이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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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 유도하는 방법|개인화 상품 팝업(PC형)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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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개인화 상품 팝업(PC형) 구현 가이드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이프두의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활용하는 거예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회원은 물론이고 비회원에게도 최근 장바구니에 담았던 상품을 다시 보여줄 수 있어요. 이전에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연스럽게 다시 보여주어, 멈췄던 쇼핑을 이어가도록 유도합니다. 장바구니 전환율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이에요. 지금 바로 설정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장바구니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단, 이번 메시지에서는 장바구니 세그먼트 사용을 추천하지 않아요.장바구니 페이지에 방문하면 담은 상품이 이미 표시되기 때문에, 동일한 내용을 팝업으로 다시 보여줄 필요는 없어요. 따라서 [장바구니]나 콘텐츠 [현재 보는 페이지 > 장바구니 페이지] 등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나타나도록 타게팅 하는 세그먼트는 이 메시지에 추천하지 않아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장바구니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장바구니 상품은 현재 방문이 아닌 지난번 방문에서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장바구니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여러 개의 상품이 노출될 때 현재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각각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 번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줄 뿐 아니라 장바구니 페이지 유입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어요.  고객을 장바구니로 유도하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것처럼 버튼에 통합 링크/개별 링크를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유도하는 방법 (PC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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