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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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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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이프두의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활용하는 거예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회원은 물론이고 비회원에게도 최근 장바구니에 담았던 상품을 다시 보여줄 수 있어요. 이전에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연스럽게 다시 보여주어, 멈췄던 쇼핑을 이어가도록 유도합니다. 장바구니 전환율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이에요. 지금 바로 설정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장바구니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단, 이번 메시지에서는 장바구니 세그먼트 사용을 추천하지 않아요.장바구니 페이지에 방문하면 담은 상품이 이미 표시되기 때문에, 동일한 내용을 팝업으로 다시 보여줄 필요는 없어요. 따라서 [장바구니]나 콘텐츠 [현재 보는 페이지 > 장바구니 페이지] 등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나타나도록 타게팅 하는 세그먼트는 이 메시지에 추천하지 않아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장바구니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장바구니 상품은 현재 방문이 아닌 지난번 방문에서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장바구니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여러 개의 상품이 노출될 때 현재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각각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 번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줄 뿐 아니라 장바구니 페이지 유입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어요. 고객을 장바구니로 유도하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것처럼 버튼에 통합 링크/개별 링크를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유도하는 방법 (PC형)
이프두에서 카카오 친구톡이나 알림톡을 보내고 싶으신가요? 사전 등록 절차만 마치면 바로 발송할 수 있어요! 채널 등록부터 발송 비용 충전까지🙌🏻 한눈에 이해되는 순서로 쉽고 빠르게 알려드릴게요.
📢 안내
카카오 친구톡/알림톡 발송을 위해 비즈니스 인증을 받은 카카오 채널이 필요합니다.
카카오 채널 등록 시, 채널 관리자 인증이 필요합니다.
카카오 친구톡/알림톡 발송을 위해 회원정보 연동이 필요합니다. (미연동 시 발송 불가)
카카오 친구톡은 채널을 등록한 사용자에게만 발송됩니다. (채널 미등록 시 발송 실패)
카카오 알림톡은 채널 등록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사용자에게 발송됩니다. (채널 차단 시 발송 실패)
카카오 채널 등록
1.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 > 푸시 메시지 연동에서 카카오톡채널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2. 카카오 채널 등록 시 설정한 검색용 아이디에 @를 포함하여 입력합니다.
💡 카카오 채널 검색용 아이디 확인 방법
카카오 채널 관리자센터 > 프로필 > 프로필 설정 > 채널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① 검색용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3번에서 사용할 카테고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 채널 등록 시 설정한 카테고리 정보를 선택합니다.
💡 채널 카테고리는 카카오 채널 관리자센터 > 프로필 > 프로필 설정 > 채널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 가장 유사한 항목으로 선택해 주세요.
4. 카카오 채널 관리자 인증을 진행합니다.
카카오 채널 관리자가 아닌 경우, 인증 코드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관리자는 채널 관리자센터 > 관리 > 관리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옵션) 대체 발송을 이용할 경우 발신번호를 선택합니다.
❓ 발신번호는 어떻게 사용되나요?
발신번호는 친구톡·알림톡 발송 실패 시 문자 대체 발송에 사용되는 번호입니다. 관련 법령에 따라 광고성 메시지인 친구톡 대체 문자의 경우 발신번호 + 080 수신거부 번호 모두 등록이 필요합니다. → 발신번호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절차 확인
6. [카카오 채널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하였으나 정상적으로 등록할 수 없는 경우, 이프두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회원정보 연동
친구톡 발송을 위해 회원정보 연동이 필요합니다. 가이드를 확인하여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호스팅몰별 가이드 확인: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
연동을 진행하셨다면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3 - 회원정보 연동에서 연동 현황을 확인합니다.
⚠️ 연동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친구톡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고객 핸드폰 번호 선택] 또는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필드를 선택하세요.
요금 충전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4 - 요금 충전으로 이동하여 요금을 충전합니다.
카카오 메시지 이용 요금 *1건당 요금/VAT 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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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드 이미지형
리스트/캐러셀형
알림톡
16원
25원
27원
34원
10원 → 8원
🥳 알림톡은 오픈 기념 10원 → 프로모션가 8원에 제공되고 있어요! *해당 프로모션은 당사에 사정에 따라 언제든 종료될 수 있습니다.
요금 충전까지 완료했다면 친구톡/알림톡 발송을 위한 준비가 모두 완료됩니다. 이제 사이트 외부의 고객님께 전달할 카카오 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알림톡 작성을 시작해 볼까요? NEW
알림톡은 반드시 카카오의 검수를 통과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습니다.
발송 전, 템플릿을 등록하고 카카오 검수를 요청하여 승인 완료 후 메시지를 발송해 주세요.
알림톡 템플릿 등록 및 검수 가이드 - ✨가이드 오픈 예정
친구톡 작성을 시작해 볼까요?
친구톡 기능 활용 방법
고객 이름을 텍스트에 포함하는 방법
버튼, 링크 클릭 시 자동으로 쿠폰 발급하는 방법
친구톡 발송 자동화 레시피
생일 축하 쿠폰 발송 자동화
장바구니 상품 리마인딩 자동화
웰컴 쿠폰 만료 알림 발송 자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