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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생일 세그먼트를 위한 새로운 타게팅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 친구톡을 활용하여 생일을 맞은 고객님께 당일 축하 쿠폰을 발급해 보세요!
발송 사전 준비
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채널 등록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확인
친구톡 발송을 위해 캠페인을 미리 생성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 ⚠️ 쿠폰 자동 다운로드 링크 사용 시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추적 코드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캠페인 생성 과정에서 리턴 URL 설정을 함께 진행하세요. → 리턴 URL 생성 가이드 읽기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2. [조건 발송]을 클릭합니다.
3. 회원 > 생년월일 세그먼트를 검색하여 추가합니다.
⚠️ 회원 프로필 항목 이름에 따라 세그먼트 명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ex) 생년월일 등 → 생일 세그먼트 추가 방법 읽기
세그먼트 추가 시 창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디데이(월-일)을 선택하고, [0]일 이내를 적용하세요.
💡 N일 이내 세그먼트의 의미
고객의 생일을 기준으로 N일 전에 푸시 메시지를 전송합니다. 0일 이내의 경우, 당일을 의미하며 고객의 생일 당일 푸시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4.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5. 스케줄 발송 >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6. 채널이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한 뒤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처럼 ‘이미지형’을 선택한 경우 [이미지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7. 이미지 업로드 후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이미지 첨부 시 유의사항 → 이미지 규격 가이드 확인
기본 구성으로는 글자 수 400자 + 이미지 1장 + 링크 버튼 5개까지 가능합니다.
이미지 형식은 jpg, png만 가능합니다. 또한 최대 500KB (720*720px)의 이미지를 권장합니다.
이미지 사이즈는 가로 500px 미만 또는 가로:세로 비율이 2:1 미만 또는 3:4 초과 시 첨부 불가합니다.
8. 연결할 캠페인과 광고 채널을 선택한 뒤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을 클릭합니다.
9. 내용을 입력합니다.
💡 ‘회원이름’은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여 추가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10. 버튼을 추가합니다. *예시에서는 웹 링크 사용
11. 버튼 이름을 입력하고,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하여 버튼에 URL을 적용합니다.
🔗 쿠폰 자동 다운로드 링크 사용 시 주의!
일반적으로 링크란에는 쿠폰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나 쿠폰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쿠폰 자동 발급 URL을 입력하실 텐데요. 이렇게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의 URL을 사용하시는 경우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추적 코드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해 리턴 URL을 생성한 뒤 적용하세요. → 리턴 URL 생성 가이드 읽기
12. 목표 고객의 [타겟 범위 설정]을 클릭합니다.
13. 모든 회원을 타겟 대상으로 추출하기 위해 모든 회원 중에서 타겟 추출을 선택하세요.
💡 스케줄 발송의 타겟 범위 설정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관련 가이드를 참고해 보세요🙂 → 가이드 확인
14. 발송 주기의 [반복 설정]을 클릭합니다.
15. 다음과 같이 설정하세요.
기간: 기간 제한 없음
반복: 일간
주기: 매일
시간: 9시 30분 *편한 시간대를 설정하세요.
16. 해당 메시지의 경우, 모든 고객에게 도달해야 하므로 비용 제한을 해제합니다.
17. (옵션) 필요한 경우 대체 문자를 설정하세요. *예시에서는 OFF
대체 문자란?
친구톡 전송 실패 시 문자로 재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설정이 완료된 상태인 경우에 한하여 대체 문자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전 설정 가이드 읽기
18. (옵션) 테스트 발송을 통해 실제 전달될 친구톡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발송]을 클릭하세요.
핸드폰 번호와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회원이름(개인화 변수) 테스트를 위해 아이디를 꼭 입력해 주세요.
19.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20. 캠페인 이름 입력 후 [저장]합니다.
이제 지정한 시간에 스케줄 된 🎂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이렇게 생일 타게팅을 활용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생일 타게팅을 활용하면 생일이 7일 남은 쇼핑몰 방문자가 쇼핑몰 방문을 방문했을 때 깜짝 쿠폰을 전달하거나, 생일 당일 쇼핑몰 방문 고객에게 축하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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