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 어떤 물건이 잘 팔렸을까? 이프두 애널리틱스로 확인하기! (Mars ver.)
마케팅 자동화 - IFDO > 로그분석
SNS 광고, 어떤 물건이 잘 팔렸을까? 이프두 애널리틱스로 확인하기! (Mars ver.)
2023/ 12/ 27

92%👩‍👩‍👦‍👦 인스타그램에서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접한 이후 구매와 관련된 행동을 보인 이용자의 비율입니다. 63%의 사용자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연계된 브랜드의 웹사이트 또는 앱을 방문했죠. (출처. 인크로스(주) 2020 디지털마케팅트렌드) 이런 리포트에서 알 수 있듯 SNS와 구매행동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에서 구매까지 바로 연계가 가능해지면서 쇼핑 루트가 간단해졌고, SNS 광고의 인기도가 계속해서 높아져 가고 있어요. 우리 회원님들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광고 한두 개씩은 진행하고 계실 텐데요. 광고를 집행하면서 혹시 이런 궁금증이 들지는 않으셨나요?


“광고는 집행하는데 효율이 있는 건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각각 선호하는 상품은 뭘까?”

“SNS를 통해 유입된 고객들은 어떤 상품을 구매하고 있을까?” 등.  

  

하지만 이 부분만 따로 측정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으셨을 거예요. 얻을 수 있는 데이터의 양도 한정적이고.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은 애널리틱스 - SNS 편입니다. 이프두의 애널리틱스 기능을 통해 SNS로 유입된 고객들이 어떤 상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알아볼게요.

 

1. 애널리틱스 > SNS 확인 방법

IFDO 로그인 후 Analytics > 유입 > SNS로 이동합니다.


 

기간을 선택하고 SNS 분석 데이터를 조회합니다. 


 

2. SNS 리포트를 읽는 방법

SNS 리포트에서는 SNS를 통한 유입과 구매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는 정보는 각 채널의 비중에 대한 데이터와 하단 상세 정보 - 유입수, 유입 점유율, 유입당 페이지뷰, 유입당 매출, 반송수, 반송률, 구매수, 구매율, 구매총액 - 입니다. 해당 데이터를 통해 채널별 구매 데이터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기서 반송수란 고객이 랜딩 페이지만 보고 사이트를 이탈한 수입니다. 따라서 페이지뷰가 1인 방문인데요. 반송률이 높다는 것은 랜딩 페이지만 보고 빠져나가는 고객이 많다는 뜻이므로 랜딩 페이지에 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SNS 리포트에서는 채널별 구매수, 구매율, 구매액을 비교해 볼 수 있으므로 채널 별 구매 데이터 비교도 어렵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유입을 통한 구매 총액은 2천7백만 원이고 페이스북 유입을 통한 구매 총액은 3백만 원 가량인 것이 쉽게 파악되죠? 구매율은 두 SNS 모두 높은 편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런 데이터를 확인할 때에는 어떤 SNS에 광고를 집행 중인지, 어떤 SNS를 더욱 집중적으로 운영하는지를 고려하며 데이터를 읽는 것이 좋습니다. 



 

SNS 채널 분석 데이터는 전체(통합), PC 웹,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으로 나눠 조회 가능합니다. 목적에 따라 알맞게 이용해 보세요😊

 

SNS 이름 옆의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해당 채널을 통해 구매한 제품의 정보와 일/주/월 별 추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상품 리포트에서는 특정 SNS 채널을 통해 유입되어 구매한 상품수, 구매 총액, 구매수 점유율, 구매액 점유율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추이 상세 리포트에서는 일, 주, 월 별 채널의 유입수, 유입 점유율, 유입당 페이지뷰 등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채널을 통한 유입&구매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보고 싶은 SNS 채널을 클릭하고 그 채널의 상세한 데이터를 조회해 보세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각 SNS로 유입되었을 때 잘 팔리는 상품이 어떤 것인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SNS 리포트는 SNS 채널 별 데이터이다 보니 전체적인 흐름이나 채널 별 비중을 파악하기 좋습니다. 만약 특정 SNS 광고 캠페인을 분석하고 싶으신 경우,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캠페인 분석 가이드 읽기


💡Tip! 분석 대상이 인스타그램 or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이라면 미리 준비된 세부 가이드를 확인해 보세요!



illustration icon by Icons8 , Drawkit
로그분석빅데이터애널리틱스데이터드리븐마케팅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