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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우리는 어떤 플랫폼의 가격비교 서비스에서 경쟁력을 보이고 있을까요? 네이버, 다음 등 가격비교 검색 서비스에 입점했다면 ‘가격비교(무료)’ 리포트를 통해 유입 데이터와 구매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비교(무료)
가격비교 검색 서비스(네이버, 다음 등)를 통한 유입과 유입 점유율, 유입당 PV 등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특정 플랫폼의 유입과 매출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우리 상품이 어떤 플랫폼의 가격비교 서비스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Analytics > 유입 > 가격비교(무료)
가격비교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상품 확인 방법
특정 플랫폼의 가격비교 서비스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이 궁금하다면 ‘구매한 상품’ 기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비교 서비스 명 우측의 ‘구매한 상품’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구매된 이력이 없을 경우,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판매된 상품과 상품수, 구매 총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비교 서비스 유입&매출 트렌드 확인 방법
시간의 흐름에 따른 유입&매출 추이가 궁금하다면 ‘일별 추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준 날짜를 조절하여 유입과 매출 트렌드를 확인해 보세요!
가격비교 서비스 상세 URL 확인 방법
가격비교 서비스 명 좌측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자들이 유입된 상세 UR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cr’이 포함된 URL은 클릭해도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않아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가격비교 서비스의 경우, ‘경유 페이지’*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ex. 가격비교 서비스에서 검색 → A 상품 클릭 → 상품 클릭/판매처로 ‘이프두몰’ 클릭 → 경유 페이지를 거친 후 → 이프두몰로 이동 완료
경유 페이지란 위와 같은 과정에서 발생하는 페이지입니다. 사이트 이동 중 발생하기 때문에 실제로 콘텐츠가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경유 페이지 URL을 클릭 시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가격비교 상품이 경유 페이지를 거치는 것은 아니며 경유 페이지를 거치지 않는 경우 상세 URL 클릭 시 정상 이동됩니다.
Q. 경유 페이지를 거쳐 가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경유 페이지의 경우 대체로 cr과 같은 특정 문자가 URL에 포함됩니다.
판매처, 판매처별 최저가를 보여주는 목록 페이지에서 브랜드명 위에 커서를 올려보세요. 이동할 랜딩URL이 표시되었을 때 cr 등 기존과 다른 URL이 표시되는 경우 경유 페이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상품 리스트 페이지의 경우, 상품 칸에 커서를 올리면 하단에 URL이 표시됩니다. 표시되는 URL을 확인해 주세요.
이프두에서는 가격비교 뿐만 아니라 SNS/플랫폼, 블로그/카페, 검색엔진 등 다양한 유입에 대해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유입에서 확인해 보세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유입부터 인기 1위상품까지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
SNS 광고를 통한 유입, 잘팔린 상품 확인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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