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가격비교! 유입 & 구매 상품 분석 방법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로그분석
네이버 가격비교! 유입 & 구매 상품 분석 방법
2024/ 12/ 05

우리는 어떤 플랫폼의 가격비교 서비스에서 경쟁력을 보이고 있을까요? 네이버, 다음 등 가격비교 검색 서비스에 입점했다면 ‘가격비교(무료)’ 리포트를 통해 유입 데이터와 구매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비교(무료) 

가격비교 검색 서비스(네이버, 다음 등)를 통한 유입과 유입 점유율, 유입당 PV 등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특정 플랫폼의 유입과 매출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우리 상품이 어떤 플랫폼의 가격비교 서비스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Analytics > 유입 > 가격비교(무료)

 

가격비교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상품 확인 방법

특정 플랫폼의 가격비교 서비스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이 궁금하다면 ‘구매한 상품’ 기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비교 서비스 명 우측의 ‘구매한 상품’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구매된 이력이 없을 경우,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판매된 상품과 상품수, 구매 총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비교 서비스 유입&매출 트렌드 확인 방법

시간의 흐름에 따른 유입&매출 추이가 궁금하다면 ‘일별 추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준 날짜를 조절하여 유입과 매출 트렌드를 확인해 보세요! 


 

가격비교 서비스 상세 URL 확인 방법

가격비교 서비스 명 좌측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자들이 유입된 상세 UR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cr’이 포함된 URL은 클릭해도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않아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가격비교 서비스의 경우, ‘경유 페이지’*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ex. 가격비교 서비스에서 검색 → A 상품 클릭 → 상품 클릭/판매처로 ‘이프두몰’ 클릭 → 경유 페이지를 거친 후 → 이프두몰로 이동 완료


경유 페이지란 위와 같은 과정에서 발생하는 페이지입니다. 사이트 이동 중 발생하기 때문에 실제로 콘텐츠가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경유 페이지 URL을 클릭 시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가격비교 상품이 경유 페이지를 거치는 것은 아니며 경유 페이지를 거치지 않는 경우 상세 URL 클릭 시 정상 이동됩니다. 


Q. 경유 페이지를 거쳐 가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경유 페이지의 경우 대체로 cr과 같은 특정 문자가 URL에 포함됩니다. 


 

판매처, 판매처별 최저가를 보여주는 목록 페이지에서 브랜드명 위에 커서를 올려보세요. 이동할 랜딩URL이 표시되었을 때 cr 등 기존과 다른 URL이 표시되는 경우 경유 페이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상품 리스트 페이지의 경우, 상품 칸에 커서를 올리면 하단에 URL이 표시됩니다. 표시되는 URL을 확인해 주세요. 


 

이프두에서는 가격비교 뿐만 아니라 SNS/플랫폼, 블로그/카페, 검색엔진 등 다양한 유입에 대해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유입에서 확인해 보세요. 


 

illustration icon by Icons8

가격비교유입분석유입출처분석로그분석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