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사이트 마케팅 팝업 레시피: 소셜 회원가입 완료자 대상! 앱 다운로드 유도 자동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
온 사이트 마케팅 팝업 레시피: 소셜 회원가입 완료자 대상! 앱 다운로드 유도 자동화
2024/ 06/ 17

이전에 소개해 드린 일반 회원가입 완료자 대상 자사몰 모바일 앱 다운로드 유도 팝업 만들기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오늘은 이어지는 두 번째 콘텐츠입니다. 네이버 회원가입, 카카오 회원가입처럼 소셜 로그인으로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앱 다운로드를 자동으로 유도하는 온 사이트 마케팅 메시지의 타게팅 및 작성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필수) 네이버/카카오 회원가입자 타게팅을 위한 API 연동이 필요합니다. 


💁🏻 대상

모바일 웹으로 방문했고, 방금 네이버/카카오 회원가입을 마친 회원

🎯 목표

앱 다운로드 유도

📝 내용

방금 네이버/카카오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에게 앱 다운로드를 유도합니다. 



1. 온 사이트 마케팅 팝업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온 사이트 마케팅 팝업 세그먼트 타겟 설정하기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모바일 웹으로 방문한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회원아이디 > @n, @k 로 끝나는 아이디
    일반적으로 네이버 회원가입자의 경우 @n, 카카오 회원가입자의 경우 @k로 끝나는 회원 아이디가 부여됩니다. 이러한 경우 위와 같이 입력하여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아이디가 다른 형태로 부여되는 경우 규칙에 따라 변형하여 입력하세요. 
    ex. 로그인 아이디가 **_kakao의 형태인 경우 _kakao로 끝나는 아이디 조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 > 회원가입일 > 오늘기준 0일이내
    오늘 회원가입한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온 사이트 마케팅 팝업의 노출 시점은 언제인가요? 

위의 조건대로 설정할 경우, 회원이 소셜 회원가입 후 2~3페이지 정도 사이트를 둘러보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한 회원가입은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를 조회하지 않으므로 오토메시지의 노출 시점을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로 특정할 수 없습니다. 


3. 온 사이트 마케팅 팝업 형태 선택하기

유형으로 ‘푸시노트' CTA로 ‘버튼'을 선택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모바일 앱 다운로드 유도 팝업 작성하기

프로필, 제목, 본문을 작성합니다. *예시에서는 프로필 OFF


 

5. 콜투액션 작성하기

콜투액션에서 버튼 유형을 ‘투 버튼 가로형'으로 변경합니다. 


 

운영체제에 맞는 앱스토어 링크를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 앱스토어 URL 추출 방법 확인


 

6. 모바일 앱 다운로드 유도 팝업 노출 설정하기

팝업의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팝업의 노출 위치, 빈도를 지정합니다.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에서 땡큐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메시지를 가리지 않기 위해 노출 위치는 하단으로 설정해 주세요. 


팝업의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설정합니다. 


 

7.모바일 앱 다운로드 유도 팝업 저장하기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 유도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모바일 앱 다운로드 유도 팝업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모바일 앱 다운로드 유도 팝업의 상태를 활성화(ON) 하세요. 


 

이제 모바일 웹으로 방문하여 네이버, 카카오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이 사이트를 2~3페이지 정도 조회하고 있을 때 자동으로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이어서 신규 고객에게 첫 구매를 유도하는 팝업 레시피를 확인해 볼까요?


Mock up by shots.so

이런 메시지 어때요?앱설치유도앱다운로드유도소셜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