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방문자에게 앱(APP)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앱 설치 유도 마케팅 자동화 (Mars.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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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방문자에게 앱(APP)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앱 설치 유도 마케팅 자동화 (Mars.ver)
2022/ 11/ 28

매번 모바일 웹을 통해 방문해 주시는 고객님, 아마도 검색엔진에서 쇼핑몰을 검색한 뒤 검색광고를 클릭하여 들어오고 계실 텐데요..😅 검색광고 비용을 절감하고 충성 회원으로 전환하기 위해 앱 설치 유도가 필요합니다. 이프두 마케팅 메시지를 활용하여 앱 다운로드 유도를 자동화해 볼까요? 


앱 다운로드 유도를 위해서는 iOS 사용자를 위한 오토메시지와 Android 사용자를 위한 오토메시지, 이렇게 마케팅 메시지가 2개 필요합니다. iOS 사용자는 앱스토어로, Android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보내야 하니까요. 메시지 복사 기능을 이용하면 2개의 메시지도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같이 시작해 볼까요?

 

사전 준비: 앱 다운로드 페이지 URL 추출하기 

오토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하기 위하여 다음의 순서에 따라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 랜딩 URL을 추출해 주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다운로드 URL 추출 

1. 웹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방문하세요.

2. 자사 어플을 검색하여 클릭합니다.

3. 어플 다운로드 페이지 상단의 URL을 복사합니다. 


 

 

애플 앱스토어 앱 다운로드 URL 추출 

1. 아이폰 또는 맥 기기에서 앱스토어를 방문하세요.

2. 자사 앱을 검색하여 클릭합니다.

3. 앱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우측 공유 버튼을 클릭하여 링크를 복사하세요. 


 

이렇게 추출한 랜딩 URL은 이프두 오토메시지에 사용됩니다. 다른 곳에 잠시 붙여넣기 해두고 오토메시지를 작성할 때 이용하세요!

 

 

iOS 사용자를 위한 앱 다운로드 메시지 작성하기

가이드에서는 iOS 사용자를 위한 앱 다운로드 메시지를 먼저 작성하고, 다음으로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메시지를 제작하였습니다. 작성 순서는 자유로이 선택해 주세요. 차이는 없습니다😄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모바일 웹으로 방문한 사용자만 타게팅 합니다.

  • 운영체제 > iOS
    iOS로 방문한 사용자만 타게팅 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합니다.


 

💡 앱 다운로드 후 로그인 시 자동으로 발급되는 쿠폰이 있다면 해당 내용을 오토메시지에 기재하여 고객을 넛지 하세요!

 

5. 랜딩 URL에 복사해둔 앱스토어 URL을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6.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앱 다운로드 메시지 작성하기

iOS 사용자를 위한 앱 설치 유도 메시지를 작성했다면 이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메시지를 작성해 볼 차례입니다. 


1. 위에서 작성한 ‘iOS_앱 설치 유도’메시지의 좌측 버튼 > [복제]를 클릭합니다.


 

2. 오토메시지 이름을 iOS → 안드로이드(또는 Android)로 변경해 주세요. 


 

3. 타겟 수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운영체제 세그먼트를 클릭하여 다음의 세그먼트로 변경하고 저장하세요.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로 방문한 사용자만 타게팅 합니다. 

 

5. 디자인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랜딩URL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링크로 변경하고 저장합니다.


 

이렇게 총 2개의 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메시지를 활성화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 오토메시지가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앱 다운로드 메시지의 주목도를 더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무래도 첫 등장에 신경 써야 하지 않을까요? 첫 등장은 첫인상으로서 작용하니까요! 그냥 떠있는 메시지와 흔들거리는 메시지는 주목도에서부터 차이를 보일 텐데요.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적절한 등장 효과를 선택해 메시지의 효율을 높여보세요😊 


다음 포스팅

주목도를 높이는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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