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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이 옵니다🥳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에서도 활발하게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데요. 이때 활용하기 좋은 친구톡 레시피를 소개해 드립니다!
*사전 절차를 완료한 후, 친구톡 작성을 시작해 주세요.
카카오 채널 등록 → 가이드 확인
API 연동 가이드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
1. 모든 회원에게 기획전 알리기
브랜드 채널을 추가한 모든 사용자에게 친구톡을 발송하여 기획전 소식을 알려보세요. 모든 회원에게 발송되는 친구톡인 만큼, 기획전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넣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배송이나 할인 혜택을 꼼꼼히 기재해 주세요! 채널을 추가한 모든 회원을 타겟으로 설정하기 위해 다음의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포함 조건[회원 > 모든 회원] 채널을 추가한 모든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 즉시 발송, 예약 발송을 추천해요!
2. 최근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은 고객 대상 방문 유도
기획전이 시작된 이후로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은 고객이 있다면? 친구톡을 발송하여 사이트 방문으로 이끌어 보세요.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시들해진 고객에게 다시 관심을 촉구하며 리텐션 상승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리텐션 상승을 위한 친구톡 작성 팁!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고객의 흥미를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기획전 혜택이나 대표 상품의 할인율을 이미지에 표시하세요.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친구톡 메시지의 클릭 효율을 높이기 위해 내용에 회원 이름(개인화 변수)를 추가하세요.
세그먼트로는 다음의 조건을 사용합니다.
포함 조건[회원 > 모든 회원]채널을 추가한 모든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회원 > 최종 로그인일 > 3월 17일 이전] 최종 로그인일이 기획전 시작 이전일(3월 17일)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API 연동이 필요한 세그먼트입니다.
💡 1회성이라면 즉시 발송, 행사 기간 내 반복 발송이라면 스케줄 발송을 추천해요! 단, 1번의 메시지와 같은 날 발송되지 않도록 발송 일자를 조정하여 사용하세요.
3. 기획전 관심 고객에게 구매 넛지
오늘 기획전 페이지를 여러 번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구매는 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기획전 마감을 알려 볼까요? [최근 방문일]과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페이지를 반복 조회한 관심 고객을 타게팅 해볼 수 있습니다.
포함 조건[트래픽 > 최근 방문일 > 오늘 기준 0일 이내]
오늘 방문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콘텐츠 >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기획전 페이지 / 3회 이상]기획전 페이지를 3페이지 이상 조회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7일 이내]최근 7일 이내 구매 이력이 있는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스케줄 발송을 추천해요! 단, 야간 발송이 제한되는 20시 30분 이전에 발송해야 합니다.
4. 기획전 기간 내 장바구니 리마인딩
기획전 기간 동안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구매 없이 이탈한 고객님! 리마인딩 친구톡을 발송하고 장바구니 구매율을 상승시켜 볼까요? 내용에 회원 이름(개인화 변수)을 추가하여 사용해 보세요.
포함 조건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수 > 1개 이상]장바구니에 최근 1개 이상의 상품을 담은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장바구니 > 최근 담은일 > 3월 18일 이후]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날짜가 기획전 시작(3월 18일) 이후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7일 이내] 최근 7일 이내 구매 이력이 있는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스케줄 발송을 추천해요!
⚠️ 장바구니 페이지와 같이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의 URL을 랜딩URL로 사용하는 경우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캠페인 추적 코드 유실을 방지하기 위한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리턴 URL을 생성한 뒤 랜딩URL로 사용하세요. → 가이드 확인
5. 기획전 상품을 담은 고객에게 장바구니 리마인딩
기획전에 포함된 특가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구매 없이 이탈한 고객님께 리마인딩 친구톡을 발송해 볼 수 있습니다. 4번과 동일하게 장바구니 페이지가 랜딩URL이므로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확인
포함 조건[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입력형/선택형) > 상품 선택]장바구니에 특정 상품을 담은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7일 이내] 최근 7일 이내 구매 이력이 있는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댕댕이의 날을 기념하여 사용하실 수 있는 친구톡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레시피를 활용하실 때에는 이프두 캠페인 추적코드를 활용하여 친구톡의 효율을 추적하는 것과 기획전 분석을 통해 기획전 성과를 분석하는 것, 모두 잊지 마세요😉!
기획전 분석을 위한 시작 가이드 →
카카오 친구톡, 캠페인 등록부터 분석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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