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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설 캠페인을 집행하고 계실 시즌입니다! 캠페인의 효율 분석을 위해 이프두 회원님들이 사용할 수 있는 분석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니 꼭 사용해 보세요❤️🔥
1.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으로 설 메인 배너 분석하기
대부분 지금 시즌에 자사몰 메인 배너로 설 특가전 배너를 노출하고 계실 텐데요. 이프두의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기능을 이용해 메인 배너 분석을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은 사이트 내부 이벤트 소재를 클릭한 뒤 구매까지 이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랜딩 URL에 IFDO 분석코드를 추가하여 분석을 시작해 볼 수 있어요.
분석 데이터는 캠페인(Campaign), 소재(Material) 등 파라미터 값을 조합하여 살펴볼 수 있으며 이벤트 소재를 통해 주문한 정보, 구매한 상품, 클릭 데이터 추이까지 상세하게 파악 가능합니다. 영문이라 읽기 어려운 값은 한글로 치환하여 쉽게 조회할 수 있어요.
설 특가전 메인 배너의 효율을 파악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겠죠? 지금 바로 분석을 시작해 보세요. *메인 배너가 아니더라도 랜딩 URL 삽입이 가능한 내부 이벤트 소재는 모두 분석 가능합니다. ex. 텍스트, 상단 배너 등
관련 가이드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시작 가이드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코드 적용 방법 for 카페24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코드 적용 방법 for 고도몰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파라미터 값 한글 치환 방법
2. 캠페인 분석으로 설 광고 캠페인 성과 추적하기
캠페인 분석은 자사몰 외부에 있는 채널(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광고 소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의 유입과 구매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분석을 위한 세팅 방법도 굉장히 간단한데요. ①랜딩 URL을 입력하여 IFDO 추적 코드를 붙이고 ②광고 소재에 적용하면 분석을 위한 준비가 완료됩니다. 세팅에 단 1분도 걸리지 않아요😎
캠페인 분석은 친구톡, SMS와 같은 푸시 메시지부터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같은 SNS 캠페인까지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캠페인의 성과를 파악하려는 담당자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특히 광고 채널을 통해 구매한 상품 데이터를 제공하므로 설 캠페인을 통해 구매된 상품을 확인하는데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분석을 시작해 보세요.
캠페인 분석 시작 가이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 분석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 캠페인 분석
카카오 친구톡, 캠페인으로 분석하기
3. 기획전 분석으로 설 기획전 성과 분석하기
기획전 분석은 운영 중인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방문자가 얼마나 상품 상세페이지로 유입되었으며, 구매 전환이 얼마큼 발생했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획전 URL만 [선택]하면 즉시 페이지 등록과 분석이 시작되기 때문에 코딩을 몰라도, 데이터 프로그램 활용 능력이 없어도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기획전을 등록하고 기획전 노출수와 기획전을 통해 구매된 상품을 확인해 보세요.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기획전 분석을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 기획전 분석 시작 가이드
💡분석 데이터 확인 방법
분석을 통한 성과 데이터는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 > 콘텐츠 >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Analytics > 캠페인
Analytics > 콘텐츠 > 기획전
리포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는 모두 엑셀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캠페인 성과 보고서 작성 시 활용해 보세요. 업무 효율이 향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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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골 고객님들의 방문 현황은? ‘회원 속성별 방문 분석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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