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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설 캠페인을 집행하고 계실 시즌입니다! 캠페인의 효율 분석을 위해 이프두 회원님들이 사용할 수 있는 분석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니 꼭 사용해 보세요❤️🔥
1.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으로 설 메인 배너 분석하기
대부분 지금 시즌에 자사몰 메인 배너로 설 특가전 배너를 노출하고 계실 텐데요. 이프두의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기능을 이용해 메인 배너 분석을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은 사이트 내부 이벤트 소재를 클릭한 뒤 구매까지 이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랜딩 URL에 IFDO 분석코드를 추가하여 분석을 시작해 볼 수 있어요.
분석 데이터는 캠페인(Campaign), 소재(Material) 등 파라미터 값을 조합하여 살펴볼 수 있으며 이벤트 소재를 통해 주문한 정보, 구매한 상품, 클릭 데이터 추이까지 상세하게 파악 가능합니다. 영문이라 읽기 어려운 값은 한글로 치환하여 쉽게 조회할 수 있어요.
설 특가전 메인 배너의 효율을 파악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겠죠? 지금 바로 분석을 시작해 보세요. *메인 배너가 아니더라도 랜딩 URL 삽입이 가능한 내부 이벤트 소재는 모두 분석 가능합니다. ex. 텍스트, 상단 배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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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파라미터 값 한글 치환 방법
2. 캠페인 분석으로 설 광고 캠페인 성과 추적하기
캠페인 분석은 자사몰 외부에 있는 채널(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광고 소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의 유입과 구매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분석을 위한 세팅 방법도 굉장히 간단한데요. ①랜딩 URL을 입력하여 IFDO 추적 코드를 붙이고 ②광고 소재에 적용하면 분석을 위한 준비가 완료됩니다. 세팅에 단 1분도 걸리지 않아요😎
캠페인 분석은 친구톡, SMS와 같은 푸시 메시지부터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같은 SNS 캠페인까지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캠페인의 성과를 파악하려는 담당자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특히 광고 채널을 통해 구매한 상품 데이터를 제공하므로 설 캠페인을 통해 구매된 상품을 확인하는데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분석을 시작해 보세요.
캠페인 분석 시작 가이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 분석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 캠페인 분석
카카오 친구톡, 캠페인으로 분석하기
3. 기획전 분석으로 설 기획전 성과 분석하기
기획전 분석은 운영 중인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방문자가 얼마나 상품 상세페이지로 유입되었으며, 구매 전환이 얼마큼 발생했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획전 URL만 [선택]하면 즉시 페이지 등록과 분석이 시작되기 때문에 코딩을 몰라도, 데이터 프로그램 활용 능력이 없어도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기획전을 등록하고 기획전 노출수와 기획전을 통해 구매된 상품을 확인해 보세요.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기획전 분석을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 기획전 분석 시작 가이드
💡분석 데이터 확인 방법
분석을 통한 성과 데이터는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 > 콘텐츠 >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Analytics > 캠페인
Analytics > 콘텐츠 > 기획전
리포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는 모두 엑셀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캠페인 성과 보고서 작성 시 활용해 보세요. 업무 효율이 향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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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카페를 통한 유입부터 구매까지, 데이터 확인 방법
단골 고객님들의 방문 현황은? ‘회원 속성별 방문 분석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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