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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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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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회원 등급에는 연동되지 않는 특별 고객, 이프두에서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별도로 케어하고 싶은 VVIP 고객의 정보를 CSV 파일로 업로드하면 타게팅부터 맞춤형 오토메시지 작성까지 모두 가능해집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VVIP 고객 특별 관리를 시작해 보세요🫅🏻
CSV 업로드 방법
1. 회원 아이디(필수)와 고객 등급 정보가 담긴 CSV 파일을 준비합니다.
2. 이프두 로그인 후 회원 정보 연동 메뉴로 이동하여 [새로운 회원 프로필 추가]를 클릭합니다.
3. 회원 프로필 명칭을 입력하고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새로 추가한 프로필은 ‘회원’ 세그먼트로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 예시처럼 데이터 형식을 [선택형]으로 선택하는 경우 ③에 구분값 입력이 필요합니다. 구분값은 대소문자를 지원하므로, 만약 CSV파일에 대문자 ‘VVIP’로 값이 입력되어 있다면, 이프두의 구분값에도 대문자 ‘VVIP’를 입력해야 합니다. 소문자 ‘vvip’는 다른 값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4. 회원 정보 연동하기 > CSV 파일 업로드로 이동하여 [CSV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5. 구분 이름을 입력하고 1)에서 준비한 파일을 업로드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6. 회원 프로필을 선택한 뒤 매핑 완료합니다.
💡 CSV 데이터 반영에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며 연동되는 데이터량에 따라 짧게는 수분, 길게는 수십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반영이 완료되면 업로드한 파일의 상태가 ‘반영 완료’로 표시됩니다.
오토메시지 작성 방법
최근 2주 내에 구매가 없던 VVIP가 방문했을 때 신상품을 노출하여 판매를 촉진해 볼까요?
1. Auto Msg로 이동하여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회원’에서 추가한 프로필명과 동일한 세그먼트를 찾아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회원 > 고객 구분 > VVIPVVIP로 분류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14일 이내오늘을 기준으로 2주 이내에 구매가 없던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추천 상품 팝업 for mobile 오버레이형 선택
4. 추천 상품 팝업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회원 이름) 추가 방법 읽기
5. 알고리즘은 에디터 추천을 선택하고, [추천 상품 선택]을 클릭하여 원하는 상품을 추가합니다.
6. 추천 상품 팝업의 사이즈, 텍스트 등 기타 설정을 완료하세요.
7. (옵션) 노출 관련 설정을 수정하고 저장합니다.
빈도 > 주 1회 부담 없이 신상품을 리마인드하기 위해 빈도를 주 1회로 설정했습니다.
모달 배경 > 60%사이트 배경이 어두워지면서 팝업이 부각되는 기능입니다.
8. 작성한 추천 상품 팝업의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9.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추천 상품 팝업을 활성화합니다.
축하합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2주 이내 구매 이력이 없는 VVIP 고객이 방문하면 추천 상품 팝업이 노출됩니다.
이렇게 특별 관리 대상인 VVIP의 CSV 업로드부터 타게팅, 활용할 수 있는 오토메시지 작성까지 모두 완료해 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죠?💪🏻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을 활용하면 이벤트 참여자, 임직원 등 다양한 타겟을 대상으로 오토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폭넓게 활용해 보세요!
오토메시지 활용 레시피 더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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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등급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나타나는 ‘웰컴 메시지’ 작성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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