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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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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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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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지난 8월, 업데이트된 ‘카운트다운 변수’, 벌써 많이 활용하고 계시죠? A 고객사에서는 프로모션 마감 3시간 전에 카운트다운을 활용한 마케팅 팝업을 노출하고 구매 전환율이 2배 정도 상승했다는 소식을 전해주셨는데요.
동시에 다른 고객사들에서 “매일 반복되는 특가 마감에도 활용하고 싶어요!”, “특정한 날짜 말고도 요일로 반복되는 카운트다운이 필요해요” 등 특정 날짜가 아니더라도 반복되는 시간에 대한 카운트다운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그래서 보내주신 의견들을 수렴하여 빠르게 변수 ‘반복 주기’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매일’이나 ‘요일’마다 반복되는 이벤트에 활용하실 수 있어요!
반복 주기
매일, 매주 수요일, 매주 금요일과 같이 반복되는 루틴 속에서 카운트다운을 활용할 수 있도록 추가된 옵션입니다. 매일 혹은 매주 특정 요일을 선택하여 변수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매일
기준 시간을 설정하여 매일 반복되는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매일 오전 9시, 매일 오후 8시 등.
매주 O요일
매주 특정 요일마다 반복되는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매주 수요일, 매주 금요일 등.
‘매일’ 진행되는 야간 특가 페이지 방문 유도
매일 8시부터 10시까지 야간 특가가 진행된다고 가정해 볼까요? 해당 시간대에 쇼핑몰을 방문 중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가전 입장을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20시, 21시오후 8시와 오후 9시의 시간대(20:00~21:59)에 방문한 사용자들을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특가전 페이지 URL을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 URL 특가전 페이지를 보고 있는 경우 오토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도록 현재 특가전 페이지를 보고 있는 사용자들은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버튼형 팝콘 선택
4. 제목과 본문을 입력합니다.
5. 개인화 변수를 추가할 곳에 커서를 두고 개인화변수 버튼을 클릭하세요.
6. 시간 변수 > 카운트다운 > 반복 주기 ‘매일’을 선택합니다.
7. 기준 시간과 서식을 선택한 뒤 추가하세요.
8. 추가된 변수를 확인합니다.
9. 콜투액션 내용을 입력하세요. 랜딩URL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10. 오토메시지 배경 및 효과를 설정합니다.
11.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값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야간 특가가 오픈된 시간에만 오토메시지를 노출하기 위해 노출 시간을 조절하세요.
12.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합니다.
13.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해 주세요.
활성화된 오토메시지는 조건에 맞는 사용자가 나타나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매주 일요일’ 금주 특가 리셋 알리기
매주 특가 상품이 변경되고 있다면 카운트다운 반복 주기 - 매주 O요일을 활용해 특가 상품 변경 시점을 알려볼까요? 금주 특가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구매는 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마감 일시를 강조하고 구매로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주간 특가 페이지 URL / 3 페이지뷰 이상주간 특가 페이지를 3회 이상 조회하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0일 이내 오늘 구매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버튼형 푸시노트 선택
6. 시간 변수 > 카운트다운 > 반복주기 ‘매주 일요일’을 선택하고 기준 시간과 서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7. 본문에도 같은 방법으로 개인화 변수를 추가합니다.
8. 콜투액션 내용을 입력하세요. 랜딩URL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9. 오토메시지 배경 및 효과를 설정하고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10.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하세요.
11.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해 주세요.
이렇게 매일 혹은 매주 특정한 요일에 반복되는 이벤트가 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변수 ‘반복 주기’ 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출고 마감, 선착순 주문 예약 오픈 등 쇼핑몰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변형하여 활용해 보세요😊
이런 변수들도 있어요!
N원 이상 담으면 무료배송! 장바구니 매출 상승을 위한 ‘장바구니 변수’ 추가
오토메시지에 고객 이름을 넣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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