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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는 이프두 사용 시 가장 많이 설정하시는 오토메시지 중 하나입니다. 처음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3페이지 이상 보고 있을 때(= 우리 사이트에 어느 정도 관심을 가지고 있을 때) 노출되는데요.
이프두 오토메시지는 방문 세션 당 1회 노출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고객이 한번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를 조회하면 해당 방문 세션에서는 더 이상 같은 오토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아요.
하지만 고객이 사이트에서 나가기 전에 회원가입으로 이끄는 편이 쇼핑몰에 유리하겠죠?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를 노출한 시점이 고객이 사이트에 대한 충분한 흥미를 얻기 이전이었을 수 있습니다. 고객이 오토메시지를 조회하고 몇 개의 페이지를 더 본 시점에 다시 한번 회원가입 유도를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의 방법에 따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로 이동하여 기존에 작성했던 메시지(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의 타겟 수정을 클릭하세요.
2. 저장 > 현재 세그먼트 보관을 클릭하세요.
3. 세그먼트 이름을 입력하여 저장합니다. 보고 있던 세그먼트 선택 창을 닫아주세요.
4. Auto Msg 인앱메시지 목록으로 돌아와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5. 불러오기 > MY 세그먼트를 클릭합니다.
6. 저장한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적용]합니다.
7. 다음의 사항들을 세그먼트에 적용하세요.
①기존에 ( 3페이지뷰 이상 )으로 선택되어 있던 세그먼트를 클릭하여 ( 7페이지뷰 이상 )으로 조정합니다.
②제외 조건에 기타 > 클릭한 오토메시지 >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를 추가하여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는 타겟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쇼핑몰에 따라 오토메시지 이름이 다르게 저장되었을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를 복사한 오토메시지를 선택하세요.
8. 세그먼트 수정이 끝났다면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9. 인앱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 리타게팅 메시지의 형태는 기존 메시지의 형태와 다르게 설정하세요!
메시지에 차별화를 줌으로써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처음에 큰 형태의 메시지를 선택했다면 리타게팅 메시지는 작은 형태를 선택해 보는 건 어떨까요? 기존에 작은 형태를 선택하셨었다면 이번엔 큰 메시지를 사용하고요🙂 예시에서는 기존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가 푸시노트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리타게팅 메시지는 라운드 플로팅으로 설정했어요.
10. 오토메시지 내용을 작성합니다.
11. 랜딩URL(회원가입 페이지 URL)을 입력하여 검수하세요.
💡 예시에서는 원본 메시지와 동일한 URL(회원가입 페이지)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꼭 원본 오토메시지와 동일한 URL을 담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일반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그냥 지나치셨으니 간편 회원가입 유도로 내용을 바꿔 시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2.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적용합니다. 예시에서는 오토메시지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효과 > 흔들기를 적용했습니다.
13.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 값을 지정한 뒤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14. 오토메시지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15.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의 상태를 ON으로 변경하세요.
이제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클릭하지 않고 4페이지를 더 보게 되었을 때 다시 한번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지금까지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다시 한번 띄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비슷한 방법으로 다른 레시피의 리타게팅 메시지도 띄워볼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메시지를 두 개씩 설정하게 되면 고객에게 노출되는 메시지의 수가 너무 많아지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다른 메시지들의 우선순위가 밀려 정말 노출하고 싶던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마인딩 메시지는 꼭 필요한 메시지에만 설정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메시지 어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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