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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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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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장바구니를 잊은 고객에게 리마인드 알림을 보내고 싶어요”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사용자는 구매 결정을 앞두고 있는 잠재력 높은 고객입니다. 이들이 모두 전환으로 연결되면 좋겠지만 담아두기만 하고 결제 없이 그냥 떠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해요.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잊어버리는 고객님들이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가 필요합니다! 고객님들이 장바구니를 영영 잊기 전에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을 리마인드해 드려야 하거든요. 고객님께 장바구니 리마인드 알림을 보내 장바구니의 구매 전환율을 높여 볼까요?
잠깐!🖐🏻 장바구니 타게팅 이전에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꼭 설정해 주세요. 이프두에서는 장바구니가 자동으로 초기화되는 것을 인지할 수 없으므로 타게팅 정밀도 향상을 위해 사전 설정이 필요합니다. →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방법 읽기
📍목표: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리마인딩!
최근 7일 이내 장바구니에 1개 이상의 상품을 담은 고객에게 리마인드 메시지를 노출하고 구매로 유도하는 레시피입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수 ( 1 ) 개 이상최근 상품을 1개 이상 담은 고객을 타게팅 하기 위한 세그먼트입니다.
장바구니 > 최근 담은일 > 오늘기준 ( 7일 ) 이내최근 7일 이내에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장바구니가 자동 삭제되는 기간보다 짧게 날짜를 지정해 주세요. *당일 장바구니에 담은 사용자는 타게팅하지 않습니다.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 ( 0일 ) 이내 (0일: 오늘)오늘 구매한 구매자는 타겟에 적합하지 않으므로 제외합니다.
3. 이제 마케팅 액션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주목도가 높은 오토메시지 ‘팝콘’을 활용해 볼까요? CTA로는 장바구니 연결 링크를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을 선택하세요.
4. (옵션) 메시지의 목적과 분위기에 어울리는 프로필 이모지를 설정하세요.
5. 제목과 본문을 수정합니다.
내용 작성 예시
잠깐! 장바구니에서 상품이 기다리고 있어요.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다시 확인해 볼까요?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곧 사라져요!
김태훈*(회원 이름)님~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이 있어요! → 회원 이름 추가 방법 읽기
6. 콜투액션 버튼에 문구를 입력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할 랜딩URL을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랜딩URL은 http:// 또는 https:// 필수 포함
7.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효과 미리 보기
8.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마무리한 뒤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9. 오토메시지 이름을 기재한 뒤 완료합니다.
10.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저장한 메시지의 상태를 활성화(ON) 하세요. 메시지의 노출이 시작됩니다!
업계 1위 유아동 쇼핑몰인 A고객사에서도 장바구니 타게팅을 활용하여 구매 전환율을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방문 시 쿠폰을 발행하고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이프두 고객사의 인터뷰를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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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동 쇼핑몰, 구매율 상승 비결은?
최근 업데이트: 2023-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