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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장바구니를 잊은 고객에게 리마인드 알림을 보내고 싶어요”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사용자는 구매 결정을 앞두고 있는 잠재력 높은 고객입니다. 이들이 모두 전환으로 연결되면 좋겠지만 담아두기만 하고 결제 없이 그냥 떠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해요.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잊어버리는 고객님들이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가 필요합니다! 고객님들이 장바구니를 영영 잊기 전에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을 리마인드해 드려야 하거든요. 고객님께 장바구니 리마인드 알림을 보내 장바구니의 구매 전환율을 높여 볼까요?
잠깐!🖐🏻 장바구니 타게팅 이전에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꼭 설정해 주세요. 이프두에서는 장바구니가 자동으로 초기화되는 것을 인지할 수 없으므로 타게팅 정밀도 향상을 위해 사전 설정이 필요합니다. →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방법 읽기
📍목표: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리마인딩!
최근 7일 이내 장바구니에 1개 이상의 상품을 담은 고객에게 리마인드 메시지를 노출하고 구매로 유도하는 레시피입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수 ( 1 ) 개 이상최근 상품을 1개 이상 담은 고객을 타게팅 하기 위한 세그먼트입니다.
장바구니 > 최근 담은일 > 오늘기준 ( 7일 ) 이내최근 7일 이내에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장바구니가 자동 삭제되는 기간보다 짧게 날짜를 지정해 주세요. *당일 장바구니에 담은 사용자는 타게팅하지 않습니다.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 ( 0일 ) 이내 (0일: 오늘)오늘 구매한 구매자는 타겟에 적합하지 않으므로 제외합니다.
3. 이제 마케팅 액션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주목도가 높은 오토메시지 ‘팝콘’을 활용해 볼까요? CTA로는 장바구니 연결 링크를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을 선택하세요.
4. (옵션) 메시지의 목적과 분위기에 어울리는 프로필 이모지를 설정하세요.
5. 제목과 본문을 수정합니다.
내용 작성 예시
잠깐! 장바구니에서 상품이 기다리고 있어요.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다시 확인해 볼까요?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곧 사라져요!
김태훈*(회원 이름)님~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이 있어요! → 회원 이름 추가 방법 읽기
6. 콜투액션 버튼에 문구를 입력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할 랜딩URL을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랜딩URL은 http:// 또는 https:// 필수 포함
7.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효과 미리 보기
8.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마무리한 뒤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9. 오토메시지 이름을 기재한 뒤 완료합니다.
10.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저장한 메시지의 상태를 활성화(ON) 하세요. 메시지의 노출이 시작됩니다!
업계 1위 유아동 쇼핑몰인 A고객사에서도 장바구니 타게팅을 활용하여 구매 전환율을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방문 시 쿠폰을 발행하고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이프두 고객사의 인터뷰를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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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동 쇼핑몰, 구매율 상승 비결은?
최근 업데이트: 2023-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