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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3일 전에 방문했던 고객님을 타게팅하고 SMS를 발송할 수 있을까요? 일주일 전에 방문하고 다시 오고 있지 않은 고객님은요? 결론은 모두 가능하다입니다😊 방문 후 오프라인 상태인 고객을 타게팅 할 수 있는 세그먼트가 추가되었거든요. 최근 방문일을 타게팅하고 잠시 떠난 고객님을 다시 쇼핑몰로 유입시켜보세요!
신규 세그먼트
트래픽 > 최근 방문일
세그먼트 그룹명이 '방문'에서 '트래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Mars.ver)
최근 방문일 N E W
최근 방문일은 고객이 가장 최근 방문했던 (=마지막으로 방문한) 날을 타게팅 할 수 있는 세그먼트입니다.
① 기간: 📅 YY/MM/DD ~ 📅 YY/MM/DD
최근 방문일이 지정한 일 이내에 해당하는 경우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최근 방문일 세그먼트는 첫 랜딩 페이지(시작 페이지)에서만 유효한 세그먼트입니다. 따라서 사이트 방문 후 첫 N번째 페이지에서 노출될 수 있는 세션 페이지뷰 조건과는 함께 쓸 수 없어요😅 최근 방문일은 다른 조건들과 조합하여 사용하실 경우 랜딩 페이지(시작 페이지)에서만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어 설정해 주셔야 해요.
📘 활용 레시피: 신상품 알림 SMS
지난 분기에 방문하고 아직 재방문하지 않은 회원님들. 이대로 가다간 휴면 회원으로 전환될지도 몰라요..!😥 신상품 알림 SMS를 전송하고 사이트로의 방문을 유도해 보세요. 달력에서 지난 분기로 기간을 지정하면 지난 분기에 마지막으로 방문하고 아직 방문이 없는 회원님들께 SMS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타겟 설정하기트래픽 > 최근 방문일 > 기간 (분기 시작일) ~ (분기 마지막일)
⚡ SMS 발송 시 주의할 점
마지막 방문일은 스크립트 설치 이후부터 분석합니다. YY/MM/DD 이전으로 기간을 설정할 경우 휴면 상태의 고객도 대상으로 포함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작일(1년 이내)과 종료일이 포함된 기간으로 지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문자 발송 자동화
메시지 유형: 문자 발송 (추천 발송 설정: 즉시 발송)
신상품과 관련되어 판매율을 증대시킬 수 있는 또 다른 레시피가 있어요. 쿠폰 팝업, 푸시 노트 등 다양한 메시지를 활용한 만큼 알차고 활용도가 높아 추천드리고 싶어요. 아래 버튼을 누르고 이어 읽어 보세요!😉
신상품 판매율 증대 레시피